다음은 엠파이어 매거진이 루소 형제와 가진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 예고편 인터뷰의 일부입니다.
코믹북무비닷컴에서 인용했고 그것을 옮겨옵니다.
조 루소 : 이 씬이 영화의 초반부는 아닙니다. 하지만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이 장면과 대사를 넣는 것이 관객들로 하여금 이 영화를
어벤져스 2.5편이 아닌 캡틴 아메리카 3편이라고 받아들일 수 있게 하는데 가장 깔끔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버키의 기억은 안
개 속에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그런 기억들까지 모두 있어요. 물론 지금은 좀 다르긴 하지만. 그에게는 정신 통제를 당했을 때의
인격이 남아있지요. 또 많은 사람들을 죽였고요. 그러니 그에게는 매우 복잡한 삶이 있는 셈입니다. 이 사람이 누구인가. 이 캐릭터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가. 그는 더 이상 버키 반스도 아니고 윈터 솔져 또한 아닙니다. 그 둘 사이의 누군가죠.
앤서니 루소 :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윈터 솔져가 암살자와 하이드라의 인간 병기로서 복잡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그리
고 그 역사가 종식되면 새로운 대립각이 그를 기다리고 있는거죠.
조 루소 : 우리가 할 일은 우선 모든 영화의 흐름을 가져오는 것이었습니다. 이를테면 지금은 좀 잊힌 '인크레더블 헐크'같은 거죠. 이
영화가 마블의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들어있다는 것을 다시금 각인시키고 활용하기 위해서요. 그건 우리에게도 매우 중요한 일이에요.
그래서 끌어온 캐릭터가 윌리엄 허트가 연기하는 타디어스 "썬더볼트" 로스 장군입니다. 히어로들에게 반감을 갖고 있는 캐릭터를 활
용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울거라고 생각했지요. 현재의 로스 장군은 좀 더 빈틈이 없고 더 정치적이며 그 자신도 권력자의 위치에 서게
된 사람입니다. 어벤져스를 정치적으로 코너에 몰아넣고 있고요. 그는 어벤져스를 전략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조 루소 : 우리가 활용 중인 것은 '시빌 워'가 무엇이었는가에 대한 본질입니다. 코믹북의 스토리라인은 우리가 현 시점에서 구조적으
로 전달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초인등록법의 컨셉 자체, 그러니까 히어로들이 가진 두려운 힘 때문에 그들을 모니터링
하고 통제하는 것은 활용할 수가 있죠. (소코비아) 협정은 세계가 어벤져스를 공동으로 관리하기 위해 진행하는 일이죠. 울트론의 영
향과 그로 인해 일어난 소코비아 사태, 외계인들이 쳐들어왔던 뉴욕 사건, 캡틴 아메리카가 쉴드를 무너뜨렸던 워싱턴 D.C.에서의 사
건까지 모두 합해서 말입니다. 모든 마블 영화를 통틀어서 세 번의 큰 사건이 존재하는거죠. 그러니 우리는 묻고 있는 겁니다. 과연 당
신도 이런 모든 사건에서 일어나고 있는 피해를 보는 입장에 있다면, 어벤져스를 통제하기 위해서 그들과 대립할 것인가.
앤서니 루소 : 일단 시빌 워 스토리를 다루는 것 자체가 우리에게는 도전이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명목상으로는 초인등록
법안에 대해서 알고 있는 상황이라고 치죠. 그러면 많은 일들이 정치적인 이슈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영화에서의 대립각
이 그런 수준에만 머무르기를 원하진 않았어요. 우리는 개인적인 이유까지 끄집어내고 싶었죠. 모두가 초인등록법의 아이디어에 대해
관련이 있는 것이 왜 상황을 복잡하게 하는지 말이죠. 스티브와 버키의 상황이 우리에게 그걸 할 수 있게끔 해준 겁니다. 왜 사람들
이 하나의 방식이나 혹은 또 다른 방법에 기대는지에 대해서도 풀고 싶었죠. 윈터 솔져 영화를 연출하게 되면서 캡틴 아메리카의 발자
취를 쫓는 과정에서 우리가 흥미롭게 본 부분은 그를 가장 보기 드문 회사원에서 벗어나게 하는 거였죠. 어떤 부분에서는 과장된 선전
을 하기도 했던 캐릭터이기도 했고요. 세 번째 영화가 끝나는 시점에서는 반란자로 보일 수도 있을거고요.
앤서니 루소 : 토니의 가장 도드라지는 인격이라면 많은 면에서 대단히 자기중심적이라는 거죠. 그리고 그의 삶에서 일종의 권한을 넘
겨주는 부분, 그가 하는 일에 있어 옳다고 생각한 관점으로 토니를 끌어들이는 것도 꽤 재밌는 일이었습니다.
조 루소 : 아마 관객들이 영화관을 떠날 시점에서는 누가 옳았는지에 대해서 꽤 논쟁을 하게 될 겁니다. 그게 토니든 혹은 캡틴이든 간
에요. 영화 안에서 토니는 꽤 타당하고 성숙한 관점에서 책임에 대해 논쟁을 하고 있습니다. 어벤져스의 세계에 대한 책임감이라든지,
그리고 세계가 어벤져스를 일정 부분 통제할 수 있는 권리에 대해서도 말이죠. 이 영화에서 토니 스타크는 매우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그 점을 매우 훌륭하게 소화해냈죠. 이 캐릭터를 수년간 연기해온 그에게 있어서 매우 위험부담이
큰 역할을 맡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 루소 : 토니는 그 누구와도 섞일 수 있는 일종의 회색 빛을 띄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반면에 캡틴은 좀 극단적
으로 말해서 흑백논리가 좀 있지요. 도덕적인 강단과 불굴의 용기를 지닌 사람이고요. 그래서 토니 같은 사람이라면 좀 짜증날 정도로
완벽하고 고집세다고 인지할 수 있는거고요. 토니가 캡틴을 향해서 가끔 그 가지런한 치아에 주먹을 날리고 싶다고 날리는 대사는 정
치적으로 타협하거나 순응하는 것이 서툰 캡틴에게 토니가 가지는 일종의 절박함인 셈이죠.
조 루소 : (블랙 팬서의 코스튬에 대해) 이건 준비된 코스튬과 VFX 효과의 좋은 콤비네이션입니다. 비브라늄으로 촘촘히 구성된 체인
메일과도 같은 갑주입니다. 그의 뒤에서 빛이 비추는 것은 이 장면에서 우리가 필요로 하던 겁니다. 그가 이 자리에 있는 이유는 캡틴
과 그의 팀과는 완전히 다른 거거든요. 동기가 아예 다릅니다.
조 루소 : 캡틴이 헬리콥터를 붙드는 것에는 매우 열정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마치 엄마가 아들 곁을 떠나는 것과 같은 스토리를 볼 수
있을겁니다. 매우 중요한 일이 이 장면에서 일어나고 캡틴으로서 매우 분투하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떠나려는 헬
리콥터를 붙들고 있는 남자 말이죠. 그가 멈출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의 힘의 한계는 어디일까요. 우리에게 있어 이 장면은 이 영화에
서 매우 강력한 씬 중 하나고 또 이게 캡틴이라는 캐릭터를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는 크리스 에반스라는걸 보여줄 수 있는 장
면이기도 합니다. 우린 이 장면을 위해서 크레인으로 헬리콥터를 매달아놓았습니다. 그리고 크리스에게 꽤나 부담을 줬죠. 관객들은
이 장면을 보면서 고통과 에너지를 느낄 것이고 캡틴이 헬리콥터를 멈추기 위해 애쓰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조 루소 : 이 영화와 세계관의 제모 남작은 코믹북에서의 제모 남작과 매우 다릅니다. 코믹북에서의 장면을 항상 참고하지는 않는 것
이 흥미롭고 놀라운 점이라고 할 수도 있겠죠. 일단 코믹북을 그대로 옮겨오는 것은 두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뻔히 예측할 수
있다는 거고 두번째로는 우리가 원하는대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제모를 영화에서 보게 된다면 아마도 관객
들이 매우 신선하고 짜릿한 무언가를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조 루소 : 영화의 주제는 배신인데 매우 강력한 것이죠. 영화는 매우 감정적입니다. 전적으로 감정에 달려있죠. 그리고 우리는 영화가
완전히 정치적으로 흐르면서 사람들이 진부함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 영화는 캐릭터들 간의 개인적인 순간
들에 대해서 구성해나가게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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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코믹북을 그대로 옮겨오는 것은 두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뻔히 예측할 수 있다는 거고 두번째로는 우리가 원하는대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일본이 이걸 빨리좀 깨달아야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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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고편 보니 개인적으로 윌리엄 허트가 정말 멋져보이네요..ㅋㅋ 인크레더블 헐크에서는 그냥 포스있는 노인 같았는데 이번에 정장 입고 머리 뒤로 넘기니까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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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가 또 하나의 주인공 수준으로 나오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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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코믹북을 그대로 옮겨오는 것은 두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뻔히 예측할 수 있다는 거고 두번째로는 우리가 원하는대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일본이 이걸 빨리좀 깨달아야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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