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퓨처레트 [44]




(306356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7193 | 댓글수 44
글쓰기
|

댓글 | 44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이래저래 말이 많지만, 전투 씬은 정말 좋더군요. 단순히 타잔처럼 줄만 잡고 날아가면서 거미줄 몇번 쓰다 격투하는 게 아니라 거의 전방위에 걸쳐서 거미줄 난사를 보여주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14.08.24 09:51

(IP보기클릭).***.***

BEST
이런건 몇번을 봐도 신기
14.08.24 10:13

(IP보기클릭).***.***

BEST
실사배경+캐릭터 합성이 아니라, 배경까지 모두 cg로 만든거였다니!
14.08.24 10:26

(IP보기클릭).***.***

BEST
캐릭만 실사 인줄 알았는데 죄다 cg였네....
14.08.24 13:50

(IP보기클릭).***.***

BEST
샘레이미 버전과 겹치는것도 적고 잘 만든 영화라 생각함. 개인적으로 액션신보다 캐릭터 갈등을 현대적으로 잘 표현했다고 보네요. 특히 헤리 오스본과 맥스 딜런의 묘사는 음악과 더불어 정말 잘 표현 했던거 같음.
14.08.24 18:53

(IP보기클릭).***.***

BEST
이래저래 말이 많지만, 전투 씬은 정말 좋더군요. 단순히 타잔처럼 줄만 잡고 날아가면서 거미줄 몇번 쓰다 격투하는 게 아니라 거의 전방위에 걸쳐서 거미줄 난사를 보여주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14.08.24 09:51

(IP보기클릭).***.***

그건 특수효과 이전단계인 사전기획과 스토리보드, 장면설정이 훌륭하고 치밀했기 때문에 가능하거였을 겁니다... 화면 안에서, 화면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의도 안에서만 특수효과란게 쓸모가 있는거니까요... 화면 밖을 벗어난 화면에서 꼭 필요로 하지 않는 특수효과는 예산과 인력의 낭비일뿐이죠... 특수효과나 CG를 아무리 밤새워가면서 피고생해가면서 만들어도...화면의 구도나 설정, 비쥬얼 기획단계에서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에 대해서...치밀하고 세심하게 준비하고 결정되지 않으면...그 피고생해서 만든 CG도 제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 하게 되죠... 화면 구도나 설정,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가...를 결정하는 것이 먼저 가장 중요하죠... 그것을 통해서 특수효과를 어떤 것을 어떻게 얼마만큼 쓸것인지...얼만큼 돈이 들어가는지...특수효과를 쓸건지...아니면 로케로 해결할건지...실내에서 아니면 실외에서 찍을건지...그 모든게 결정이 나고 예측을 하게 되는 것이죠... | 14.08.25 00:47 | | |

(IP보기클릭).***.***

그래서 헐리웃 영화들 보면 실사는 애니메이션이든 찍기전에 콘티 만들고 버파1같은 깎두기 폴리곤 케릭터로 처음부터 끝까지 다 영화 한편을 만들더라고요. 그렇게 구도따위를 잡으면서 수정하고요. 영화의 완성도를 위해서도 좋긴하지만. 제일 첫번째가 인건비라고 합니다. 미쿡애들은 영화스탭 인건비가 어마무시해서 모든 장면을 어떻게 찍을것인지 싹~~~다 정해놓고 후다다다닥~일사천리로 찍습니다. 딜레이 되면 시간+돈 이기 때문에... 그래서 간혹 해외 감독들은 우리나라의 영화시스템이 부럽(?) 다고 합니다. 왜냐면..찍다가도 스토리 바꾸고 콘티바꾸고 주인공 바꾸고 막 바꿀수 있어서요 ㅋㅋㅋㅋ | 14.08.25 15:34 | | |

(IP보기클릭).***.***

BEST
이런건 몇번을 봐도 신기
14.08.24 10:13

(IP보기클릭).***.***

대충 짐작이 가는데...별로 신기하지 않던데요... 단, 궁금했던 것은...어떻게해서 저런 각도와 비쥬얼을 생각해냈을까 ? 가 가장 궁금합니다... 저런건 눈에 보이기라도 하죠... CG를 썻겠지...라는 짐작이라도 할 수가 있는데... 설마 CG를 썼겠어 ? 설만 특수효과를 썼겠어 ? 라고 생각하고 봤다가...나중에 메이킹 보고나서 "헉... 어떻게 저렇게 저런 방법으로 찍었지 ?!" 라는 반전이 있는 장면들이 정말로 무시무시한 특수효과죠... | 14.08.25 00:51 | | |

(IP보기클릭).***.***

저도 ThisCat 님 처럼 "어떻게 저런 구도를 생각해 냈을까?" 가 가장 신기했네요 +_+ | 14.08.25 01:34 | | |

(IP보기클릭).***.***

몇번을 봐도 신기 할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무엇이 정말로 무시무시한 특수효과인가 하는것과는 별개로요; | 14.08.25 09:29 | | |

(IP보기클릭).***.***

BEST
실사배경+캐릭터 합성이 아니라, 배경까지 모두 cg로 만든거였다니!
14.08.24 10:26

(IP보기클릭).***.***

저도 이렇게 생각했었는데...나중엔 풀cg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 14.08.24 13:29 | | |

(IP보기클릭).***.***

저도 도시는 실사일 줄 알았는데 전부 cg라니.... cg가 노가다의 산물이라는 말이 실감이 나네요.. | 14.08.24 15:40 | | |

(IP보기클릭).***.***

뭐.. 날라간다 시작하면은 다 CG라고 생각하면됨 어벤져스의 첫 아이언맨 비행하는 씬도 전부 CG였음 | 14.08.24 22:29 | | |

(IP보기클릭).***.***

이미 풀 cg죠 도시에서 저렇게 날라다니는씬 실사로 찍으려면 더힘듬 | 14.08.25 00:51 | | |

(IP보기클릭).***.***

특수효과는 꼼수입니다... 현실적인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될때... 어떻게든 그 장면을 넣어야하고 그 장면을 찍어야할때 인력이나 기술적으로 불가능하거나 큰 예산이 필요할때 쓰는거죠... 생각을 해보세요... 정말로 카메라맨이 카메라를 메달고서 도심한복판을 카메라를 맨채로 스파이더맨 스턴트맨과 종횡무진 하면서 찍는것을... 배우나 촬영기사나 스탭들이나 목숨과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겠죠... 특수효과에서 의외로 힘든게...두가지 이상의 포맷의 쏘스들을 합치는 ( 콤포징 )하는게... 한가지 쏘스로 만드는 것보다 훨씬더 복잡하고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도 캐릭터와 배경을 통짜로 CG로 만들지 않았을까요... | 14.08.25 00:56 | | |

(IP보기클릭).***.***

항공촬영...헬리캠이나 헬기에 촬영기사가 직접 타고 찍을 수도 있겠지만... 과연...헬리캠에 실을 수 있는 카메라와 렌즈의 포맷과 장면의 느낌을 얻을 수 없었을테니까... CG로 저짓을 했겠죠... CG는 카메라의 동선을 임의대로 조절할 수가 있지만, 헬리캠이나 항공촬영은 한계가 있을 수도 있고... 아마도...저장면을 어떻게 찍을지...그것을 놓고서 머리 맞대고서 많은 의견과 생각, 고민들이 오고 갔고, 거기서 결정된게... 배경도 캐릭터(배우)도 통짜 CG로 가자~ 라고 결정이 낫겠죠... | 14.08.25 01:00 | | |

(IP보기클릭).***.***

배경까지 cg 처리한건 이미 샘 레이미 스파이더맨에서도 그렇게 작업했음 | 14.08.25 01:55 | | |

(IP보기클릭).***.***

배경은 휙휙 날아가서 오히려 CG로 넣을만 한가보네요 | 14.08.25 09:31 | | |

(IP보기클릭).***.***

어떻게 오른쪽에 간거죠
14.08.24 13:30

(IP보기클릭).***.***

BEST
캐릭만 실사 인줄 알았는데 죄다 cg였네....
14.08.24 13:50

(IP보기클릭).***.***

저런 액션은 인간이라면 소화를 못하죠 | 14.08.24 22:30 | | |

(IP보기클릭).***.***

후반부 고블린 액션씬 잘려나간게 너무 아쉬움.. 일렉트로하고 전투 하기 직전에 웹스윙으로 이동만 하는게 아니라 줄을 타고 따라갈때가 너무 인상적이던데...
14.08.24 13:52

(IP보기클릭).***.***

와... 죄다 cg였군요 ㄷㄷ
14.08.24 14:31

(IP보기클릭).***.***

헐리우드의 기술력은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ㄷㄷㄷ
14.08.24 15:42

(IP보기클릭).***.***

차나 사람은 어느정도 촬영한거려니 했는데 .. 싹다 그래픽이라니
14.08.24 16:22

(IP보기클릭).***.***

저도 cg업계에 몸담고있지만 레벨차이가 너무나네요 ㅎㅎㅎ 좌절(...)
14.08.24 16:40

(IP보기클릭).***.***

스파이더맨 움직이는 기본 동작만해서 엄청나게 스킨잡아주고 해야하는데... 대단하네요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ㅠㅠ | 14.08.24 19:46 | | |

(IP보기클릭).***.***

이번 어메이징2의 스파이더맨이 거미줄을 사용하는 모습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자유자재....마치 악기를 연주하는 것 마냥 줄을 쓰더군요.
14.08.24 17:29

(IP보기클릭).***.***

가장 중요한 스토리..!!! | 14.08.24 19:12 | | |

(IP보기클릭).***.***

스토리 보다는 악당이 매력 없고 액션 비중이 너무 적음 | 14.08.25 11:48 | | |

(IP보기클릭).***.***

왕아맥에서 봤는데 오프닝 활강씬때는 지렸음.
14.08.24 18:32

(IP보기클릭).***.***

BEST
샘레이미 버전과 겹치는것도 적고 잘 만든 영화라 생각함. 개인적으로 액션신보다 캐릭터 갈등을 현대적으로 잘 표현했다고 보네요. 특히 헤리 오스본과 맥스 딜런의 묘사는 음악과 더불어 정말 잘 표현 했던거 같음.
14.08.24 18:53

(IP보기클릭).***.***

액션씬도 그렇지만 스파이더 센스? 인가 아무튼 그거 슬로우모션으로 표현할때 소오오오오오오름
14.08.24 19:27

(IP보기클릭).***.***

영화는 줄거리가 재밌어야지
14.08.24 20:06

(IP보기클릭).***.***

그 뭐냐 웹슈터 하나 손으로 눌러가지고 거미줄 퍼트려서 사람들 여러명 구하는 장면이 제일 인상깊더군요. 피터파커의 천재성과 전투 센스를 잘표현함 ㅎㅎㅎ
14.08.24 20:42

(IP보기클릭).***.***

그나저나 전부 씨쥐였다니 ㅎㅎㅎ 원래 어스파1에서는 배경만 씨쥐 아니었나요???
14.08.24 20:42

(IP보기클릭).***.***

재가 아는 영웅중에서 제일 스릴있게 돌아다니는듯
14.08.24 20:47

(IP보기클릭).***.***

오늘도 소니께서 주신 예고편으로 재밌게 감상합니다.
14.08.24 20:54

(IP보기클릭).***.***

어스파2는 마지막에 복귀하는게 아니라 그냥 계속 쉬는걸로 끝냈으면 더 좋았을텐데
14.08.24 23:44

(IP보기클릭).***.***

언제쯤 어벤져스에 출현하려나...
14.08.25 00:48

(IP보기클릭).***.***

이것보단 트랜스포머1 cg 제작과정을 보면 진짜 더 멘붕... 실제 로봇을 아예 설계함 거기다가 그로봇 변신씬을 슬로우모션으로 렌더링했다는건 cg 제작팀의 엄청난 자신감을 보여줄수잇는 cg 제작에 조금만 지식이있다면 개소름돋는 장면
14.08.25 00:53

(IP보기클릭).***.***

개인적으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피터가 너무 멋짐 ^^ 나불나불 거리는것도 맘에 들고 그리고 영화도 너무 재밌게 즐겼습니다
14.08.25 02:31

(IP보기클릭).***.***

근데 예전에 무슨 영상 봤는데 미드 대부분도 도시들 다 cg처리해버리더라고요. 몇몇개는 실제 도심에서 찍긴 하는데, 대부분 다 cg처리하는거 보고 드라마조차 cg처리하는거 보고 놀랐음;;
14.08.25 07:05

(IP보기클릭).***.***

북미는 장소섭외 하기가 힘들어서 그렇죠 드라마도..(허가안해주고.. 불편준다고안해줌.. 우리나란뭐 .. 기쓰고.. 오히려 해주십사하지않ㄴ음..) 돈도더들고 걍 CG 보다 | 14.08.25 09:43 | | |

(IP보기클릭).***.***

뭐 스토리 남들이 뭐라던 전 정말 역대 스파이더맨시리즈만큼 재미있게 봄 단하나 맘에 안드는점은 XXXX이 죽는다는것뿐 뭐 원작스토리상 죽는게 맞는거지만 요즘 XXXX에게 푹 빠져서 안죽었으면 했는데 ㅠㅠ
14.08.25 12:32

(IP보기클릭).***.***

의외로 배경이 실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14.08.25 16:24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3)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405114 정보 CC 지터스 1 656 02:43
3405112 정보 블루보틀 3 1246 02:23
3405104 정보 둠 닥터 1 967 01:04
3405101 정보 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2 1333 00:52
3405072 정보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1697 2024.04.19
3405062 정보 둠 닥터 8 2781 2024.04.19
3404982 정보 물개의 파트나 9 7162 2024.04.19
3404981 정보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8 7921 2024.04.19
3404928 정보 둠 닥터 5 3157 2024.04.19
3404851 정보 블루보틀 11 5256 2024.04.19
3404848 정보 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36 9183 2024.04.19
3404842 정보 황젠슨 1 1445 2024.04.19
3404796 정보 루리웹-0642585915 7 2670 2024.04.19
3404767 음반 CC 지터스 1 782 2024.04.19
3404746 정보 불꽃남자 쟈기만 5 5975 2024.04.19
3404705 정보 RYUKEN 11 6939 2024.04.19
3404699 정보 둠 닥터 10 7625 2024.04.19
3404688 정보 Live is 9 10837 2024.04.19
3404643 정보 원히트원더-미국춤™ 10 2572 2024.04.19
3404640 정보 둠 닥터 19 5259 2024.04.19
3404624 정보 RYUKEN 11 5106 2024.04.19
3404619 정보 둠 닥터 6 1945 2024.04.19
3404614 예고편 복권이나사자 5 2633 2024.04.19
3404606 예고편 복권이나사자 10 4499 2024.04.19
3404604 정보 물개의 파트나 3868 2024.04.19
3404599 정보 둠 닥터 6 6273 2024.04.19
3404590 정보 둠 닥터 8 3624 2024.04.19
3404586 정보 블루보틀 16 6196 2024.04.19
글쓰기 10836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