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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美정부 "구글컴퓨터, 자율주행차 운전자로 간주가능"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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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가 개발 할때 까지.
16.02.10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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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반대일수도... 교통 규칙은 칼같이 지킬테니 사고가 줄어들 확률이 더 크지요. 실제 교통 사고의 대부분은 운전자가 교통규칙을 안 지켜서 발생하는 것들이거든요. 실제 구글의 도로 주행 시험에서도 시스템이 문제를 일으켜 발생한 사고는 단 한 건도 없었습니다.
16.02.10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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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노란불에 교차로 진입은 안되는 거잖아요... 그런건 사람이 문제죠..
16.02.10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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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카차는 자율주행차로 바꿔야함. 도로에서 레이싱하는 놈들.
16.02.10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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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이고 가성비고 이전에 이미 사람보다 안전하다는게 증명되고 있는데 이이상 얼마나 안전해져야 하는지? 뭐 죽어가는 사람도 살려야 하나
16.02.10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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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가 개발 할때 까지. | 16.02.10 1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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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는 복잡할수록 오류날 확률이 많아서 나사도 간단한 연산은 구시대의유물을 쓴다고 하던데 이런저런 기능이 덕지덕지 발린 저건 얼마나 사고를 많이낼지 | 16.02.10 18: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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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반대일수도... 교통 규칙은 칼같이 지킬테니 사고가 줄어들 확률이 더 크지요. 실제 교통 사고의 대부분은 운전자가 교통규칙을 안 지켜서 발생하는 것들이거든요. 실제 구글의 도로 주행 시험에서도 시스템이 문제를 일으켜 발생한 사고는 단 한 건도 없었습니다. | 16.02.10 18: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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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차끼리는 사고가 아니라 무인차를 유인차가 들이받는 문제가 생길수 있겠죠. 사람이라면 대개 어기는 교통규칙을 무인차는 보통 지키면서 사고날수도.. 뭐 우리나라만 해도 노란불에 꼬리무는 경우가 많아서. 교차로 진입전에 노란불에 섰는데. 당연히 제가 갈줄안건지 뒤에서 제대로 못서고 제차 들이받고 적반하장으로 화내는거 경험한적도 있네요. 위협운전 급정거니 뭐 이런거 주장하던데 제 블박에 그냥 노란불에 서는거 찍혀있어서 다행히 뒷차 전방부주의,안전거리 미확보로 100%나왔었네요 | 16.02.10 1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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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생각해보면 리얼 현대가 개발할 때 까지 | 16.02.10 18: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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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무인화가 되는게 아닌이상 교통법규를 칼같이 지키는게 되려 독이 될수 있죠. 예를 들면, 교차로 진입시 노란불에서 무인차는 100%선다고 볼때, 운전자는 갈수있겠다 싶으면 내리 쏴버리고, 안된다 싶으면 정지하죠. 대충 앞차 가는거보고 뒷차들도 쏠지 설지 순간적으로 판단내리는데, 앞차가 가겠거니 믿고 가다가 그냥 들이박는사고 많이 나올겁니다. 실제로 무인차 시범운전때 난 사고중 그런식으로 유발된 사고가 많았다고 본기억도 있고요. | 16.02.10 19: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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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노란불에 교차로 진입은 안되는 거잖아요... 그런건 사람이 문제죠.. | 16.02.10 1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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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칼같이 지키는게 독이될수있다고한거죠. 사람 경우엔, 노란불처럼 상황에따라서 유도리있게 행동하게 됩니다.비보호 좌회전처럼 아예 그런 도로상황에 맞춰서 유도리있게 주행하라고 하는경우도 있구요. 그리고 그렇게 운전할땐 전후좌우 다른차들도 그렇게 해줄꺼야라는 무언에 믿음?같은게 있는데, 무인차는 그런게 없죠. | 16.02.10 2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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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사고 대부분이 속도위반, 안전거리 미확보 입니다. 이거만 줄여도 자동차 사고율이 엄청 떨어집니다. 하지만 인간의 욕망은 그렇지가 않죠 스쿨존에서도 규정속도 안지키는 사람이 테반이죠 자기만 법규 잘지킨다고 사고가 안나는게 아니죠 엄한넘이 사고내서 사고당하기 일수고 무인화가되면 규정속도 안전거리는 칼같이 지키기 때문에 사고율은 현저히 떨어지고 그만큼 다치거나 사망하는 사람이 줄어듭니다. | 16.02.10 2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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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차 시운전 결과가 이미 말해주는데 무슨 헛소리.. 인간이 운전하는 것 보다 압도적으로 안전함. 신호등 코앞에서 노란불 들어오는게 아닌 이상 자율주행차라고 그 상황에 위험하게 급정거 할 일도 없고.. 노란불에 가보겠다고 밟는 인간들이 돌아이인거임. | 16.02.11 0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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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성이 문제가 아니라 책임이 문제죠. 만에 차나 사망사고가 났을때 책임은 누가 져야하냐는게 제일 큰 문제라서 쉽게 적용되진 않을거같아요. Pc를 깜에 쳐 넣을수도 없고, 그렇다고 개발자를 깜에 넣을수도 없고. | 16.02.11 1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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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죽을때까지 구글차 못타볼듯 현기껀 안타고 싶은데...
16.02.10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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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카차는 자율주행차로 바꿔야함. 도로에서 레이싱하는 놈들.
16.02.10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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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입장에서는 개꿀일듯
16.02.10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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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자입장에서도 좋아요....책임소재가 명확해지기때문에 보험이 저렴해줄수있죠.... 아니 아예 무보험운전자가 늘어날수있죠.....보험을드는것은 인간의 실수에대한 분쟁에 대비한것이기때문에 애초에....컴퓨터제어로 운행되고 그상황을 정확하게 기록해서 입증된다면..구지 보험이 없어도되죠.....애초에 안전을 우선시한 컴퓨터제어기때문에 기기의 오류가 아닌이상 사고책임은 상대방일테니깐요 | 16.02.10 18: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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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보험사의 위기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 등장에 따라 위협받는 직업군에 운수, 물류뿐만아니라 보험같은 금융권도 초토화 된다고 하더군요 | 16.02.10 19: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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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이게 보급율이 낮을때야 보험사가 꿀일수 있지, 일정이상 보급율이 올라가고, 자동 주행차는 확실히 법규를 100% 지킨다는 게 보증되기 시작하면, 보험사 다 망할수 밖에 없음... 애초에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고선(해킹이라던가 시스템의 심각한 오류같은) 사고가 안나게 되면 보험료 엄청나게 줄어들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보험사는 다 망하죠.. | 16.02.10 1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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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지변이나 각종 예외상황에 의해 사고는 날수밖에 없기에 보험은 있을거고, 어차피 보험사도 다이렉트보험으로 다 옮겨가고 있어서 딱히 망할 일 없음. 다이렉트 보험은 크게 비용이 들 부분이 없음. 지금보다 규모가 작아지고, 시스템이 단순화 될 뿐임. | 16.02.11 0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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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버스나 택시에 저게 적용되면 어떨까 생각해봤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얼마전에 정비/보수 못해서 내리막에서 쭈욱 미끄러진 버스가 생각나네요 ... 그냥 우리나라는 도입안했으면 .... 버스기사가 버스 밀린다고 말해도 돈들어간다고 보수안하다가 사고났다던데 저런게 그런 회사 손에 들어가서 영업한다고 생각하면 생각만해도 어후;;;
16.02.10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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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위의 모든 차가 자율주행이면 0%까지는 아니라도 지금보다 훨씬 사고확률은 줄어들거에요. 근데 자율주행반 사람반이면 사고율은 크게 안줄어들듯...게다가 무단횡단하는 인간들도 여전히 문제
16.02.10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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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운행시 상황을 명확하게 기록되어있을테니...책임소재를 명확히 기록되죠...무단횡단사고라도 컴퓨터가 알아서 방어운전을 할테니 사고율이 줄어들테고 그런데도 사고나는 개입이있었다면 그쪽이 명백한 책임이 있는거죠 | 16.02.10 18: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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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한국'이라는 전제를 안깔았네요. 뭐 법을 알아도 성질 뻗치면 보복운전하는게 한국이니 한국은 100% 자율주행 될때까지 기다려야 할 듯 | 16.02.10 1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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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모든 차가 자율 주행이면, 무단횡단을 해도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사고가 안납니다. 방어운전 기술이 워낙 좋아서... | 16.02.10 1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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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연구한거 보면 무단횡당하는 사람을 보지 못해서 나는 사고가 대부분이고, 일부 사고는 본 즉시 반응했다면 사고가 안날수도 있고 등등의 상황이 많음... 자동운전이면 늘상 주위를 살필테고, 또 무단횡단 하는 사람도, 사람보다 월등히 빨리 발견할수 있으니 사고는 확줄게 되죠... 거기다 현재까지 나오는 자동운전과는 좀 다르지만, 거의 90%이상이되면 관제센터에서 지하철이나 철도 마냥 관리할수도 있을 텐데, 그러면 뭐 사고는 더 줄겠죠... | 16.02.10 2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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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에 나갔는데 절반이 무인차면 되게 위화감 들겠네. 그 미래가 생각보다 아주 가까울지도..
16.02.10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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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가 아예 안날수는 없을꺼임. 비많이 오거나 겨울철 도로 결빙엔 아무리 속도 줄여도 재수없으면 미끄러져서 가드레일이나 옆차선 넘어가는사고 비일비재함. 내가 경험해봤음. 규정속도보다 이하로 운행했음에도 블랙아이스 미끄덩하면 바로 사고 나더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같은데라면 기후 일정하니 빨리 도입될수도 있을듯.
16.02.10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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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포탈을만들죠
16.02.10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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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연구기관에서 시뮬레이션해봤는데 자율반 사람반이면 지금보다 오히려 더 교통이 느려진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100%에 가까워지면 지금보다 더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어떻게보면 자율주행을 사람들이 못따라간다고 봐야할지도요
16.02.10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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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는 신뢰할수없어
16.02.10 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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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가쓰고있는것도 기계다 ㅂㅅ새끼ㅋㅋ | 16.02.11 0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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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학교 시절 2000년대엔 자동차가 하늘을 날라다닐거라는 상상하던것과 같은 수준의 이야기죠. 뭐 못만드는게 아니라 교통법이 어쩌고 가성비가 어쩌고 댓글다는 생각없는 애들이 있던데 그런걸 떠나서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위험해서 어떻게 타고다닙니까. 뭔 소형 비행기나 헬리콥터도 아니고요. 자동차에 날개 달아놓고 시험비행에 성공했다고 이게 실생활에서 쓸수있는게 아니잖아요. 무인화 차량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게 기술적, 가성비로 따질 문제가 아니라 사람 목숨과 관련된 거에요. 도로 나가보면 변수가 얼마나 많은데 무인차량 타고 가다가 에러뜨고 산에서 코너 돌다가 한번 굴러떨어지면서 구글신님 구해주세요. 열심히 외치시기 바랍니다.
16.02.10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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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쳐먹고 산비탈에서 굴러떨어지시면서 "역시 안전해!"라고 외쳐주세얗 ^오^! | 16.02.10 2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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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이고 가성비고 이전에 이미 사람보다 안전하다는게 증명되고 있는데 이이상 얼마나 안전해져야 하는지? 뭐 죽어가는 사람도 살려야 하나 | 16.02.10 2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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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자동차엔진이 기계인데 어찌 믿고 주행을 합니까... 수준의 글이네요. 그리고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실용화 되지않는건 안정성 때문이 아닙니다. | 16.02.10 2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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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현대 개발할때까지 타령하는 인간들은 구글이 어떤 회사인지 모르는 인간들인가. 구글은 이미 안드로이드 무료로 뿌리고 삼성 조교하면서 꿀 빠는 회사인데.
16.02.10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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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네 빨리나와라
16.02.11 0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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