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어린이층을 중심으로 유행하고있는 「요괴 워치」시리즈. 7월 10일에는 「요괴 워치 2 원조 / 본가 '가 발매되어 첫주 130 만장 이상 이라는 경이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 더욱이 1년 전에 발매 된 전작 「요괴 워치」도 함께 일주일만에 3위에 랭크인하는등 요즘 게임 업계에서 보기드문 현상이 일어난 이 게임을 해외 게이머들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레벨 파이브 의해 만들어진 '요괴 워치' 붐은 만화나 애니메이션 등의 크로스 미디어 프로젝트가 히트 요인의 하나라고 하지만, 해외 사이트에서는 게임자체의 퀄리티나 게임에서 등장하는 캐릭터의 수준이 높은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역시 가장 화제가되고있는 점은 그 판매량. 최근에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숫자가 나오고 있는데 대해
"레벨 파이브 축하! 해외에서도 기다리고있어!"
"전편도 두번째도 로컬라이징해서 해외에서도 내놓으면 역대 소프트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오를까 ... 굉장하다!"
라고 놀라움과 칭찬의 목소리를 들어 있습니다.
계속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은 「포켓몬스터」시리즈와 비교. 위의 판매량 등에서 본 인기도이나 해외에서 "요괴"를 "괴물"이라는 표현으로 인지되어 작중에 등장하는 다양한 요괴 디자인 테이스트의 유사성을 느끼고 「포켓몬」의 대항마가 나타났다는등, 프랜차이즈간 대립 구도를 그리는 게이머도 있었습니다.
"현 세대의 「포켓몬」이구나 마침내 포켓몬 에 대항하는 진정한 도전자가 나타났다"
또한 " '요괴 워치」와 「포켓 몬스터」의 콜라보 나오나?"라며 예측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는 게이머도 있었습니다만, 실제로 양쪽의 애니메이션을 같은 제작사가 만들고 있는 만큼 "있을 수 없는 이야기가 아니다 "라고 인기 컨텐츠 경연의 가능성을 예상하는 코멘트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만큼 단기간에 여기까지 프랜차이즈를 키운 것은 대단한 일이다"라고하는 코멘트도 있으며 또한 기록적인 판매량을 자랑하는 「포켓몬」에 비해 첫발매가 2013년인 이 프랜차이즈의 급성장에 대해 칭찬하는 댓글도 전해지고 있었습니다.
본작을 플레이 해 보면 압니다 만, 다수의 요괴가 등장 "지바냥"등의 귀여운 캐릭터뿐만 아니라 '요괴 워치 2'에서는 '갓파'나 '에서 '우산 유령'등의 '고전 요괴 " 라는 묶음의 요괴도 등장. 게임 성 자체는 포켓몬스터 와는 크게 다릅니다만, 일본 국내에서만 보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도 알고 요괴가 '요괴 워치'류에 어레인지되어 등장하여 연령층이 높은 사용자도 침투하기 쉬운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본 문화 등에는 조예가 얕은 해외 팬들에게 "Youkai"라는 단어는 익숙하지 않은지도 모릅니다 만, 해외에는 일본의 게임뿐만 아니라 일본 문화 팬도 많기 때문에 그 고전 같은 요괴를 알고 현대 일본의 무브먼트를 알 수있는 점 등에서는 순수 국산 타이틀도 의외로 해외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에서 자잘한 오타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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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ㅁㅁ의 자기중심적 성향은 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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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 스펜서/루리웹 사람들이 님처럼 어떻게든 인터넷에서 시비 걸고싶어서 툭 던지는 사람이랑, 그냥 루머성 정보 제공해주는 사람들을 구별할 정돈 되니 그렇게 발끈 안 하셔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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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세대의 「포켓몬」이구나 마침내 「포켓몬」에 대항하는 진정한 도전자가 나타났다" ...디지몬은 언급도 없이 투명인간 취급. 마치 마리오앞에 소닉취급이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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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나 애니의 전체 퀼리티도 높지만.. 제가 보아온 느낌으로 정리하자면. - 3DS로 요괴윗치 게임 발매 : 너무 낮은 인지도였지만, 게임의 완성도와. 패키지 게임으로는 보기드문 꾸준한 버전 업데이트와 온라인 연계등으로 마치 온라인 알피지처럼 아는 사람에게는 오래 사랑받음. - 오락실용 요괴 윗치 등장 : 카드 디자인, 카드 능력치를 커스텀 가능하고 요괴카드마다 자기 이름도 새길수있음. 카드에 그림을 프리크라처럼 조작할수도 있고. 이런 자유도로 게임센터에 나오자 마자.. 한판 할려면 기본 30분이상 기달려야 되는 현상이 일어남 (그래도 이때까지 인기의 시작이었음) - 티비 애니의 시작 : 성우분들의 찰지는 연기(말투가 엄청 바보같고 웃김)와, 높은 액션 애니 퀼리티 로 게임센터와는 관계없던 어린이에게도 인기몰이 - 주제가가 입에 착착 감김. (마치 옛날 하루히 댄스처럼 중독되는 오프닝) - 그 후의 수많은 굿즈, 요괴 웟치2 발매 등.. 이젠 뭘 해도 성공하는 브랜드 상품이 됨. 그리고, 3DS게임으로는 마을 자유도가 거의 GTA급?으로 자잘한 생활습관이 스며들어 있는게 아이들이 감정이입 할수 있는게 포인트 (예 : 친구와 놀기전에 손씻기, 횡단보도 바르게 지키지 않으면 몬스터나옴, 밤에 오래 돌아다니면 귀신나옴, 집은 꼭 신발벗고 들어감..등등) 요괴웟치는 무언가 딱 한포인트로 성공한게 아닌... 여러 복합적인 노력과 운의 결과물같다고 느끼네요. 이상이.. 6살 아들에게 맨날 시달리며 요괴윗치 굿즈사느라 밤새 줄서야 되는 아저씨의 의견입니다.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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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기독교중심인을 빼도 문장이 안어색한데 굳이 왜 붙이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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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 스펜서/루리웹 사람들이 님처럼 어떻게든 인터넷에서 시비 걸고싶어서 툭 던지는 사람이랑, 그냥 루머성 정보 제공해주는 사람들을 구별할 정돈 되니 그렇게 발끈 안 하셔도 됨. | 14.08.01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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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세대의 「포켓몬」이구나 마침내 「포켓몬」에 대항하는 진정한 도전자가 나타났다" ...디지몬은 언급도 없이 투명인간 취급. 마치 마리오앞에 소닉취급이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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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나 애니의 전체 퀼리티도 높지만.. 제가 보아온 느낌으로 정리하자면. - 3DS로 요괴윗치 게임 발매 : 너무 낮은 인지도였지만, 게임의 완성도와. 패키지 게임으로는 보기드문 꾸준한 버전 업데이트와 온라인 연계등으로 마치 온라인 알피지처럼 아는 사람에게는 오래 사랑받음. - 오락실용 요괴 윗치 등장 : 카드 디자인, 카드 능력치를 커스텀 가능하고 요괴카드마다 자기 이름도 새길수있음. 카드에 그림을 프리크라처럼 조작할수도 있고. 이런 자유도로 게임센터에 나오자 마자.. 한판 할려면 기본 30분이상 기달려야 되는 현상이 일어남 (그래도 이때까지 인기의 시작이었음) - 티비 애니의 시작 : 성우분들의 찰지는 연기(말투가 엄청 바보같고 웃김)와, 높은 액션 애니 퀼리티 로 게임센터와는 관계없던 어린이에게도 인기몰이 - 주제가가 입에 착착 감김. (마치 옛날 하루히 댄스처럼 중독되는 오프닝) - 그 후의 수많은 굿즈, 요괴 웟치2 발매 등.. 이젠 뭘 해도 성공하는 브랜드 상품이 됨. 그리고, 3DS게임으로는 마을 자유도가 거의 GTA급?으로 자잘한 생활습관이 스며들어 있는게 아이들이 감정이입 할수 있는게 포인트 (예 : 친구와 놀기전에 손씻기, 횡단보도 바르게 지키지 않으면 몬스터나옴, 밤에 오래 돌아다니면 귀신나옴, 집은 꼭 신발벗고 들어감..등등) 요괴웟치는 무언가 딱 한포인트로 성공한게 아닌... 여러 복합적인 노력과 운의 결과물같다고 느끼네요. 이상이.. 6살 아들에게 맨날 시달리며 요괴윗치 굿즈사느라 밤새 줄서야 되는 아저씨의 의견입니다.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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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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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ㅁㅁ의 자기중심적 성향은 노답... | 14.08.01 17: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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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기독교중심인을 빼도 문장이 안어색한데 굳이 왜 붙이는거죠? | 14.08.01 17: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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