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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인터뷰 때부터 개발비 드립, 분량 드립 쳐가면서 본인들 나눠팔기 하는걸 어떻게든 합리화하려는 모습이 되게 꼴뵈기 싫던데 의외로 이걸 실드치는 사람이 많은거 보고 놀랐음 개발비 늘어났다고 그걸 유저한테 한치의 양보도 없이 다 받아쳐먹는게 당연한거면 위쳐는 오픈월드로 바껴서 개발비 곱배로 늘어났으니 한 10만원 받아먹어야 될 듯 만일 이 짓거리를 캡콤이 했어도 옹호하는 반응이 지금처럼 꽤 나왔을까 의문이 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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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캐릭터가 나온다고 해도 초반부터 각각 완전히 다른 시나리오를 걷고 그 분량도 전작 이상되는데 풀가격을 받는것도 아니고 추가로 2만원정도 받는건데 어떻게 창렬한다는 소리가 나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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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도 두개 내서 사람들 고민하게 하는데 DL질 하는 게임이 패키지 2개 나눠서 내고 추가로 중립루트까지 내는거면 충분히 논란이 생길만건데 볼륨이 괜찮으니 상관없다는 소리는 말도 안 되는 소리임 그나마 포켓몬은 서로 교환을 하고 대전이 가능하는 걸로 패키지를 나누어도 차이가 별로 없게 느껴지게 하지만(그나마...) 파엠의 경우 DL질이 추가되니 문제죠. DL이 게임에 영향을 안 주면 상관없겠지만 특정 아이템을 얻고 전직에 영향을 미치는 건 절대 좋은게 아닙니다. 그거 때문에 본편 게임에 정떨어지게 만드는 부작용을 절대 무시하면 안 됩니다. DL질이나 패키지 나눠낸거나 결국 비슷하게 느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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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륨문제로 실드칠 건덕지가 있다곤 생각 안함 볼륨이 형편없으면 그걸로 욕먹을 순 있지만 볼륨 충분한건 그냥 장점일 뿐이지 쪼개파는거에 대한 당위성을 부여하진 않는다고 봄 그럼 10시간이면 깨는 액션게임은 1만원에 팔아야 하고 200시간은 즐길 수 있는 스카이림은 20만원에 팔아도 되게요 파엠 광팬인데 솔까 이번일로 상당히 실망했음 제3시나리오정도만 dlc팔면 모를까 암야백야 나눠판건 진짜 어휴 심지어 용량부족의 문제도 아니었으니 말그대로 돈 더 벌겠다는거 아녀 이번에도 이렇게 실드쳐주니 다음작엔 진짜 어떻게 추가로 돈벌궁리할지 우려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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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걸 쉴드 쳐주니 파는 쪽에선 다음엔 세조각으로 나눠도 된다고 생각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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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캐릭터가 나온다고 해도 초반부터 각각 완전히 다른 시나리오를 걷고 그 분량도 전작 이상되는데 풀가격을 받는것도 아니고 추가로 2만원정도 받는건데 어떻게 창렬한다는 소리가 나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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