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치독스는 하면 할수록 참 과소평가받는 게임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층빌딩이 밀집된 도시구역을 이만큼 훌륭하게 구현한 오픈월드겜을 못해본거 같습니다.
GTA5를 플삼으로 엔딩까지 봤었는데, 그 GTA5의 도시구역도 와치독스만큼 높은 건물이 빡빡하게 들어차있지는 않죠.
(물론 GTA5에서 고층빌딩구역은 전체 구역의 그저 '일부'일 뿐이니 애초에 비교대상이 안됩니다만^^;;;)
그리고 커버(은폐)/전투 시스템이 정말 뛰어나서 정말 '내뜻대로' 캐릭터를 조작해 이동-전투를 하는 감각을 줍니다.
어크 유니티를 하고 와치독스를 다시 해보니 더 와닫는 부분입니다;;;;;
(어크 유니티는... 조작전반이 뭔가 조금씩 다 불편했어요;;;)
점프가 없고 주먹질이 없고 운전중 총질이 없는게 저한텐 그렇게 거슬리지가 않아서
더 좋게 봐줄수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만^^;
결국 유비의 그 과장광고가 진짜 모든 걸 망친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IP보기클릭).***.***
전반적으로 공감합니다 특히 조작 부문에서 유니티는 엄폐하면서 이동도 잘 안되고 조작 잘못하면 엄폐 풀려서 걸리고 정말 승질 터지는데 왗독은 단순 간결하면서도 원하는 위치에 딱딱 숨고 이동도 가능하죠 파쿠르도 마찬가지구요 (물론 왗독 파쿠르는 대단히 단순하고 높은곳은 못가긴 하지만) 맵이 작은 대신 세세한 부분을 대단히 잘 구현했고 몇몇 분들은 해킹이 너무 반복적이다, 쉽고 지루하다 하시는데 저는 나름 쾌감으로 다가오더군요 점프는 딱히 없어도 상관없다고 생각되고.. 운전중 사격은 피스톨 정도만 가능했으면 포커스 기능을 이용해서 멋진 기동 전투가 가능했을텐데 아쉽다고 생각됩니다 또 주먹질이 없는 부분, 삼단봉을 제한적으로 사용한 부분은 자유도를 제한한다고 생각돼서 많이 아쉬운 부분이네요. 확실히 신규 아이피라 그런지는 몰라도 엉성한 부분도 제법 있었습니다 5단 분리 가로등, 차체를 뚫고 소화전 물, 차량이 노선에 올라가면 칼같이 멈추는 전차, 볼륨 고정 , 등등.. 근데 반대로 생각하면 신규 아이피치고 훌륭한 부분도 보였기에 차기작이 기대됩니다
(IP보기클릭).***.***
갠적으로 유비겜들 중에 레이맨1(플스) 다음으로 젤 재밌게했어요
(IP보기클릭).***.***
전반적으로 공감합니다 특히 조작 부문에서 유니티는 엄폐하면서 이동도 잘 안되고 조작 잘못하면 엄폐 풀려서 걸리고 정말 승질 터지는데 왗독은 단순 간결하면서도 원하는 위치에 딱딱 숨고 이동도 가능하죠 파쿠르도 마찬가지구요 (물론 왗독 파쿠르는 대단히 단순하고 높은곳은 못가긴 하지만) 맵이 작은 대신 세세한 부분을 대단히 잘 구현했고 몇몇 분들은 해킹이 너무 반복적이다, 쉽고 지루하다 하시는데 저는 나름 쾌감으로 다가오더군요 점프는 딱히 없어도 상관없다고 생각되고.. 운전중 사격은 피스톨 정도만 가능했으면 포커스 기능을 이용해서 멋진 기동 전투가 가능했을텐데 아쉽다고 생각됩니다 또 주먹질이 없는 부분, 삼단봉을 제한적으로 사용한 부분은 자유도를 제한한다고 생각돼서 많이 아쉬운 부분이네요. 확실히 신규 아이피라 그런지는 몰라도 엉성한 부분도 제법 있었습니다 5단 분리 가로등, 차체를 뚫고 소화전 물, 차량이 노선에 올라가면 칼같이 멈추는 전차, 볼륨 고정 , 등등.. 근데 반대로 생각하면 신규 아이피치고 훌륭한 부분도 보였기에 차기작이 기대됩니다
(IP보기클릭).***.***
갠적으로 유비겜들 중에 레이맨1(플스) 다음으로 젤 재밌게했어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