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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스퀘어에닉스, 히트맨 시리즈는 근본으로 돌아간다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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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히트맨을 안해봤으니 이런 똥을 싸지요 히트맨의 맛은 난이도 문제가 아니라 오픈월드에 목표물이랑 47달랑 던져주고, 알아서 조사하고 방법 찾아서 킬하고 나와라는 그 자유로움에 있는건데 앱솔루션은 그딴거없고 레일따라가면서 몇가지 분기 따라 잠입해서 컷신보는 겜이니 문제죠. 앱솔루션에서 유일하게 칭찬받는 레벨이 차이나타운인데, 모든 레벨을 그런식으로 디자인했으면 명작이라고 빨면 빨았지 까이진 않았을겁니다. 문젠 스쿠에니가 홍보할때 차이나타운의 자유로운 플레이만 보여주면서 낚아놓고 정작 게임 대부분은 일자진행에 샛길몇개 넣어놓고 생색내는 수준이었으니..
14.04.01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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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청돋는게 난이도 때문에 그런게 아니라 게임 컨셉과 구성이 변해서 그런거임.
14.04.01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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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47의 상징에 가까운 슈트케이스 메카닉도 지들 꼴리는대로 레일슈터화하는데 방해되니까 얼토당토않은 변명해가며 빼버렸죠. 그때 이 프랜차이즈가 망가질거라는걸 예상했어야 했는데
14.04.01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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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먹는 이유는 암살목표가 있고 방법을 유저 나름대로 찾아서 머리쓰며 완수해야했던 이전 시리즈랑 달리 일자진행에 단순히 섹터 이동만 하면 그만인 파트가 많은 탓
14.04.01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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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솔루션이 원작보다 어렵다면 이해하겠는데 그런게 아님에도 기존팬들이 멍청 돋아서 최고 난이도를 안해봤다고 단정짓는게 제일 웃기는듯.
14.04.01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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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에니 기존 ip에 변화 줘서 악평을 면한 것은 툼레이더 뿐인 듯..
14.04.01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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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나온 툼레이더는 에이도스가 스퀘어에닉스에 넘어가기 전부터 만들고 있었습니다. | 14.04.01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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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어가 에이도스를 2009년에 인수했는데...그럼 툼레이더를 4년 만들었다구요??? | 14.04.01 1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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툼레이더 리부트는 에이도스가 아니라 크리스탈 다이나믹이라는곳에서 만들었는데요. | 14.04.01 15: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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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탈 다이나믹이 에이도스 산하 개발사인데요????? | 14.04.01 15: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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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툼레이더를 만들던 코어디자인에서 크리스탈 다이나믹으로 바뀐건 알았는데 걔네가 에이도스 산하인지는 몰랐네요..암튼 스퀘에니가 에이도스를 인수할때부터 툼레이더 라이센스때문이란 뉘앙스를 풍길정도로 심혈을 기울였기때문에 리부트는 스퀘에니에 입김이 상당히 많이 들어갔다고 생각하는게 맞을겁니다. | 14.04.01 1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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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솔루션에서 가장 어이없던게 마지막 묘지 맵에서 막판 보스처럼 나오던 3명이 넘 약하단게.. 그리고 애들이 얼마나 자기 동료 얼굴을 잘 외우는지... 변장을해도 시발.. 다 들켜..
14.04.01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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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맨도 한국어 넣어주면 사주겠다 스퀘어.
14.04.01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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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원작 팬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멍청 돋는게 뭐냐면 앱솔루션도 게임 난이도 레벨을 최고로 올리면 니들이 이야기하던 그 히트맨이 됨.
14.04.01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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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청돋는게 난이도 때문에 그런게 아니라 게임 컨셉과 구성이 변해서 그런거임. | 14.04.01 1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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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히트맨을 안해봤으니 이런 똥을 싸지요 히트맨의 맛은 난이도 문제가 아니라 오픈월드에 목표물이랑 47달랑 던져주고, 알아서 조사하고 방법 찾아서 킬하고 나와라는 그 자유로움에 있는건데 앱솔루션은 그딴거없고 레일따라가면서 몇가지 분기 따라 잠입해서 컷신보는 겜이니 문제죠. 앱솔루션에서 유일하게 칭찬받는 레벨이 차이나타운인데, 모든 레벨을 그런식으로 디자인했으면 명작이라고 빨면 빨았지 까이진 않았을겁니다. 문젠 스쿠에니가 홍보할때 차이나타운의 자유로운 플레이만 보여주면서 낚아놓고 정작 게임 대부분은 일자진행에 샛길몇개 넣어놓고 생색내는 수준이었으니.. | 14.04.01 13: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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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47의 상징에 가까운 슈트케이스 메카닉도 지들 꼴리는대로 레일슈터화하는데 방해되니까 얼토당토않은 변명해가며 빼버렸죠. 그때 이 프랜차이즈가 망가질거라는걸 예상했어야 했는데 | 14.04.01 1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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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먹는 이유는 암살목표가 있고 방법을 유저 나름대로 찾아서 머리쓰며 완수해야했던 이전 시리즈랑 달리 일자진행에 단순히 섹터 이동만 하면 그만인 파트가 많은 탓 | 14.04.01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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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도 죽여보고 저렇게도 죽여보는게 제맛인게 히트맨임. 제작진이 숨겨놓은 기발한 암살방법을 찾는게 묘미인데 | 14.04.01 14: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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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솔루션이 원작보다 어렵다면 이해하겠는데 그런게 아님에도 기존팬들이 멍청 돋아서 최고 난이도를 안해봤다고 단정짓는게 제일 웃기는듯. | 14.04.01 14: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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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체크포인트 저장 시스템.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님 | 14.04.01 15: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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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체크포인트 로딩 하고나서 지나온 루트의 적이 다 살아나 있는거 보고 끈뒤 그뒤로 다시는 안한 게임. | 14.04.01 15: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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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자체로는 나쁘지 않은데 히트맨 후속작이라고 불리기엔 무리가 있었음.
14.04.01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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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히트맨 이름 안 붙이고 나왔으면 괜찮았을걸
14.04.01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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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에이젼트 47 나오는 다른게임 같았습니다.
14.04.01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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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맨은 블러드머니가 최고였음
14.04.01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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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맨 1은 너무 어렵던데 ㄱ-;;;;; 적들 시점부터 어디까지 닿는지 몰라서 개고생;;;
14.04.01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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