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의 전직 직원, 테스트 플레이어들과 접촉한 코타쿠 기자가 그들에게서 들은 내용이라고 합니다. 해당 직원들은 2007년 - 2012년 사이에 타이탄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루머성일 가능성도 다분하지만 IGN 등 타 매체에서도 기사로 다룬 내용이니 흥미성으로 읽으시면 좋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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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탄은 SF풍 근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며, 세계관 내에서 인류는 외계 침공을 성공적으로 막아낸 바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행성의 주도권을 잡으려는 세 가지 세력 중 하나의 일원으로 참가하게 되며, 미국 서부, 유럽, 남아메리카, 오스트레일리아가 플레이 가능 존으로 설정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게임의 메인 컨셉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어인 당신은 낮에는 일상적인 직업생활(도축, 엔지니어, 기업가 등)을 수행하지만, 밤에는 세력간 전쟁에 참여하게 됩니다. 게임을 본 사람이 묘사한 바에 의하면 기업 사원인 플레이어는 평소에 가게를 운영하고 있지만, 세력에서 호출이 올 경우 엘리베이터로 달려가 슈퍼맨 식으로 옷을 갈아입은 뒤 동료들과 함께 적들과 싸우거나, 호출을 무시하고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도 있었다고 합니다. 일상 생활은 수리공으로서 기계를 수리하는 것부터 기업 운영까지 다양했다고 합니다.
플레이어는 리퍼, 점퍼, 타이탄, 레인저, 저거너트 등의 직업을 고를 수 있었는데, 각 직업마다 특수한 전투능력과 아이템이 있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점퍼는 텔레포트 능력을 가진 민첩한 정찰원으로, 전투에 신속하게 뛰어들거나 탈출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습니다.
타이탄은 탱커, 레인저는 클로킹 등의 능력을 보유한 스나이퍼였습니다.(스타크래프트 2와 비운의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등장하는 노바를 참고하세요)
제보자들은 모두 미학적인 측면과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팀 포트리스와의 유사성을 지목했습니다. 게임을 본 세 명은 미술적 방향성을 팀 포트리스 2의 예와 비교했는데, 대략 스타크래프트 2의 인게임 시네마틱과 픽사의 인크레더블 사이의 느낌이었다고 합니다. 전투에 있거나 도시에서 놀고 있을 때에 따라 1인칭과 3인칭을 넘나들었다고 합니다.
제보자는 게임에 대해 "현실 세계"와 "그림자 세계"가 나뉜 MMO라고 설명했는데요. 현실 세계에서는 공작활동이나 사회활동, 각종 작업이 가능한 반면, 그림자 세계에서는 적을 총으로 쏴대면서 깃발 잡기 같은 데스매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블리자드의 목표는 두 가지 측면 모두를 재밌고 흥미를 끌며 그럴듯하게 만들어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 대로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에는 대개 비전투 요소가 들어가는 편이지만 제보자에 의하면 블리자드의 시도는 과거의 어떤 게임보다도 야심적이었고 흥미로웠다고 합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정도에서 끝나지 않고, NPC 고객이나 거래처들과의 계약을 진행하고, 심지어는 가족까지 만들 수 있었습니다.(블리자드는 이 복잡한 AI 시스템을 위해 심즈 시리즈를 제작한 전직 맥시즈 직원들을 고용했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개발했던 제보자에 의하면 가게와 사업체가 가득하고, 실시간으로 NPC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현실 세계와 같은 느낌을 주는 세계를 구축하는 것이 타이탄의 목표였다고 합니다. 야심차게 기획되었던 시스템 중 하나는 NPC가 이전의 행동에 따라 플레이어를 알아보는 것이었습니다.(예를 들어 단골손님의 경우 태도가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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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의 첨언에 의하면 블리자드 쪽 정보원 왈 타이탄의 "소수 핵심 인원"은 어제의 개발 취소 뉴스에도 불구하고 아직 활동 중에 있다고 합니다. 2013년 리부트 이후에 코드네임을 바꾸었으며, 타이탄을 위해 작업된 세계관과 컨셉들이 다른 게임으로 등장할 수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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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고 매출의 상품을 가지고 있는데 겨우 게임 하나 개발 취소됐다고 차세대 성장 동력이 사라졌다고 평가하다니. 뇌내 망상 쩌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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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 좀전부터 이상한 댓글만 진지하게 다는 양반임 관심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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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vzeers99887// 음 기대치에 못미친게 꽤 크지않았나요? 앵그리죠도 엄청 짜증내는 영상을 봤던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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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보다는 게임 시스템이 꽤 활용도가 좋을 거 같네요 당장 와우 주둔지에 들어갈 거 같은데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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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가 무슨 전문가라도 되는듯이 말하는것 같은데 같잖네요. 지 취향에 안맞다고 노잼겜? 걍 어그로는 노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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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보다는 게임 시스템이 꽤 활용도가 좋을 거 같네요 당장 와우 주둔지에 들어갈 거 같은데 ㄷㄷ | 14.09.25 2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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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vzeers99887// 음 기대치에 못미친게 꽤 크지않았나요? 앵그리죠도 엄청 짜증내는 영상을 봤던거같은데.. | 14.09.25 22: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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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 좀전부터 이상한 댓글만 진지하게 다는 양반임 관심 ㄴㄴ | 14.09.25 23: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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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고 매출의 상품을 가지고 있는데 겨우 게임 하나 개발 취소됐다고 차세대 성장 동력이 사라졌다고 평가하다니. 뇌내 망상 쩌네. | 14.09.26 00: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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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가 무슨 전문가라도 되는듯이 말하는것 같은데 같잖네요. 지 취향에 안맞다고 노잼겜? 걍 어그로는 노답입니다. | 14.09.26 0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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