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월 24일(목) 출시되는 신규 프리미엄 영웅 기공격투가 - 잼의 마지막 개발자 노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잼이라는 영웅이 최종적으로 어떤 스킬을 사용하며, 어떻게 운영될지 살펴보도록 하고 덧붙혀 개발자가 전하는 팁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잼의 포지션 = 강력한 근접 투지 영웅
한줄 요약 - 특정 조건 하에 지속적으로 대상에게 붙어 공격할 수 있는 근접 영웅
선풍각
지정한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상과 그 대상의 좁은 주변 범위의 적들에게 뒤돌려차기를 날립니다.
피격 된 적들을 회전시키면서 짧은 거리를 날려 넘어뜨립니다.
기공폭주
일정 시간동안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소량 감소하고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천보심종을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천보심종 (W-W)
일정 거리 내 대상을 관통하여 이동합니다. 대상은 아군이나 적군을 대상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적군인 경우에는 일반 공격을 즉시 1회 가합니다.
격공장
자신의 공격속도를 증가시키고, 모든 물리피해를 일정 확률로 무효화 시킵니다.
또한 일반 공격 시, 방어력을 일정량 무시하고 추가적인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짧게 기절시킵니다.
스킬 자체적인 쿨타임이 존재하며,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연붕양
강력한 기를 자신의 앞쪽에 발산하여 일정 범위에 연속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은 마법 면역 상태가 되며, 시전 시간 후 영역에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무적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상태이상에 걸리거나 사망하면 스킬 효과는 사라집니다.
개발자가 전하는 팁
개발 단계에서 가장 비중을 크게 생각하고 구현된 기술은 천보심종과 격공장입니다. 두 기술을 이용할 때, 잼의 활용도가 달라지며 선풍각과 연붕양은 상황에 따라서 보다 더 효율적인 상황을 만들어주기 위한 기술입니다.
잼은 확정적인 생존기를 없애고 기존과 다른 차별적인 투지 영웅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성장형 느낌을 주면서도 아이템의 착용의 강제적인 제한을 없애기 위해서 자신의 레벨에 따라서 기술이 성장하는 느낌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캐릭터의 느낌을 예로 들자면 렉터의 경우, 광란의 일격과 파괴본능으로 대상을 순간적으로 무력화 시키고 무아지경으로 강한 피해를 입히면서도, 해당 스킬의 쿨타임 동안에는 상대방을 견제하고 자신의 생존에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잼의 경우에도 기공폭주의 유무와 타 기술의 연계를 판단하여 상황을 풀어나갈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격공장의 강한 피해가 어우러지면서 극한의 타격감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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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시는군요 저 치마야말로 잼이 최고인 이유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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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시는군요 저 치마야말로 잼이 최고인 이유인데... | 14.04.21 2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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