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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심즈 4 는 2012년에 개발중단된 '온라인 게임'으로 만들어졌다.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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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7.26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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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많아서 설랬더니 전부 이분 덧글
14.07.26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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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존이져 뭐 ㅇㅅㅇ
14.07.26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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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희도 없어도 딱히 상관없는 게임으로 보여서 나와도 안살거같아요
14.07.26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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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 Exterminate All
14.07.26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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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 Exterminate All
14.07.26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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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도 이제 끝인가..
14.07.26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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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는 2나 3으로 만족합시다. 4는 무슨
14.07.26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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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나름대로 심즈4 괜찮다고생각하는데 왜다들 부정적인거 개인적으론 이해를못하겠어요ㅠㅠ 제가이상한건가요?;
14.07.26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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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도대체왜 심즈4를까는건지 이해를못하겠어요 전심즈4도 좋은거같은데.... | 14.07.26 1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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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드치는게 아니라 진짜심즈4 맘에들어요 | 14.07.26 1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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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2,3도 좋았지만 심즈4도 아주맘에들어요 | 14.07.26 1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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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취존이져 뭐 ㅇㅅㅇ | 14.07.26 1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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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1그래픽으로만 돌아가지않는다면 완전만족해요 | 14.07.26 1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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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기능은 아쉽지만 지금공개된 심즈4상태로도 충분히 life를 즐길수있을거 같아서 별상관없어요 | 14.07.26 1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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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삭제된기능 DLC로 나와도 좋다고 사주실분들이야 좋겠죠. | 14.07.26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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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어도 딱히상관없는 기능으로보여서 DLC로 나와도 딱히안살거 같아요 | 14.07.26 1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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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2,3때도 자기한테 필요한것만 주로사고그랬으니까 심즈4도 똑같이되겠죠.. | 14.07.26 1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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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덧글많아서 설랬더니 전부 이분 덧글 | 14.07.26 1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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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희도 없어도 딱히 상관없는 게임으로 보여서 나와도 안살거같아요 | 14.07.26 1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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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이상하다고 까지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 역시 심즈4에 부정적인 입장이지만, 심즈3 오픈월드감각이 산만해서 집중이 안된다 하시던 분은 심즈4의 존방식이 맘에 들 것이고, 이번 심즈 4의 감정표현이 다양화되고 새로운 감정상태 시스템 등이 별로 필요없다 생각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런 부분이 확 맘에 드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니까요. 다만 브랜드 이미지 상 '심즈'라는 시리즈가 그동안 '발전했다'고 느낄 법한 컨셉들이 이번에 대거 버려지는데, 그 이유로 불거지는 것이 온라인게임 만들던 프로젝트를 급전환한거라... 가치 선택의 결과가 아니라 일방적인 퇴화일 가능성이 높아 우려가 많은 거라고 봅니다. | 14.07.26 1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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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하 히비키//죄송합니다; | 14.07.26 1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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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취향은 다양한 법! 너무 맘쓰실 거없이 심즈4에 만족/불만족 중에 꽤 많은 사람들이 불만족이구나... 라는 정도로 받아들이시면 될 것 같아요. | 14.07.26 1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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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상태운운하시는건 좀아닌거같은데요 인신공격급인데 | 14.07.26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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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문제점이 뭔지 모르시는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심즈4가 게임성과 그래픽의 부실한 점 때문에만 까이는것만으로 이상하다 사지말라 이런 얘기가 아닙니다. 단순히 돈독 오른 EA새키들 밉상이고 그딴 새키들한테 돈 주고 완성 덜 된 게임을 산다는것 자체가 넌센스라고 얘기하고 싶네요. 저도 그래픽 마음에 들고 사양적게 타는건 참 마음에 드는데 일부러 개발기간 단축 시키고 완성도 안된 게임 빨리 발매시키려는 저 쓰레기 마인드 기업이 마음에 안든다는거 그 점 꼭 알아줬으면 좋겠습니다. | 14.07.26 1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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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콘도 준비했는데... | 14.07.26 1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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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는데 하지말라는 이유도 없고, 부정하지 말라는 이유없음 아무리 비판한다해도 본인이 마음에 들고 재밌다면 당연히 취향이있는거고 사람들이 재밌다하는데 막상해보면 재미없다 생각들어도 어쨌던간 취향임 저도 그런게 느끼는게임이 없지않아있음 최종선택인 본인이겠지요 그러나 괜히 사람들이 비판한거 아닌데 의견에 존중하는거도 나쁘지않다 생각입니다. 알아서 판단하십됩니다. | 14.07.26 14: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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춫4의 재림이 될것인가
14.07.26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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춫4는 발매되는걸 꼭 보고싶었는데 말이죠.... | 14.07.26 1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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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름을 언급하면 안될 그 게임이랑 양상이 너무 같음 | 14.07.26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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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4의 악몽이...
14.07.26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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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5의 악몽보다 더 심각해요...이건 거의 촟4 수준 | 14.07.26 1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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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심시티5도 좋은게임이라고 생각하는데ㅠㅠ | 14.07.26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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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ㅈㅅ 5죠 ㅋㅋㅋㅋㅋ | 14.07.26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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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잊혀진 소사이어ㅌ... | 14.07.26 1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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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 심시티 소사이어티라뇨 그거 아직 발매한적 없잖아요 ^^ | 14.07.26 12: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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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 심시티4 생각한게 아니었구나 | 14.07.26 1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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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공짜로 풀고 있는 심즈2 얼티밋 에디션이 나을거 같은 지경이니...
14.07.26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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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한번 해보지..
14.07.26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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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버전이 있긴 있었는데, 완전 망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 14.07.26 1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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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여기서 심즈까는 사람은 한국의 전체 심즈 유저의 1%나 될까... 모바일 게임도 그렇고 온라인 게임도 그렇고, 마찬가지로 심즈도 여기서 입터는 사람들이 매상올려주는 게임은 아니니까. 루까성이란게 왜 생겼냐면, 루리웹 유저같은 하드코어 유저를 배제한 게임일수록 일반 대중에겐 어필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 간단한 예로 모바일의 가챠같은거. 풀패키지 게임에 익숙한 하드코어 유저들은 가챠는 최악의 시스템이지만 대다수의 대중들, F2P에 익숙한 사람들은 간만보고 쫌만 돈써도 되니까 가챠가 그렇게 나쁜거라는 생각을 안함. 결국엔 돈을 더 쓰게 되어있지만.
14.07.26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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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제가 1%입니다. 심즈1 2 3 에 확장팩이나 스터프팩도 써봤고 스킨도 다운로드해서 썼었던 사람인데요 심즈4 까도 되죠? | 14.07.26 1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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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게임을 대충 만든걸 까는건데 무슨 루까성이 나와요솔직히 3 확장팩만 주구장창 만들다가 개발 중이던 별개의 게임 기반으로 만들어서 내논 시점에서 이미 뻔히 보이는구만. | 14.07.26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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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4가 대충만든게임은 아닌거 같은데요? | 14.07.26 1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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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 모든 확장 모든 맵팩 모든 dlc 다 구입한 사람입니다만 심즈4 깝니다. 심시티와 cnc가 될 확률이 엄청나게 높아요. | 14.07.26 1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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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상올려주는 사람이 아니라는건 게임안사는 사람들이 입만 턴다는게 아니라, 애초에 극소수라 그사람들 만족시키는 게임을 만들어도 회사 전체 규모의 세일즈에는 별 도움이 안된다는 뜻입니다. 심즈는 애초에 윗분들처럼 깊게 게임에 대해 생각하고 하는 사람들 대상으로 만드는 게임이 아니에요. 온라인게임 소스 가져다가 1년만에 만들었든 말든 어느정도의 세일즈가 보장되는 게임이라는 겁니다. 음반시장으로 치면 평론가들한테 욕먹는 잘나가는 아이돌그룹 같은거죠. | 14.07.26 1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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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심시티 2013이 그렇게 쳐망했나요? 일반 대중 얘기 하시는데 일반 대중들이 4만원씩 하는 게임을 생각도 안하고 살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길.. | 14.07.26 1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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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는 애초에 매스타겟 지향게임이 아닙니다. 코어한 시뮬레이션이죠. 근데 그 포지셔닝을 바꾸려던게 EA의 실수였고, 기대보다 성적이 안좋았을 뿐입니다. 쳐망하지도 않았고, 한국에서 학생들이나 게임하나 사는데 벌벌떨지 북미, 유럽권에서는 자기들이 즐기는 엔터테인먼트에 돈을 지불하는데 그렇게 인색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좀전에 말했다시피 코어유저 타겟 게임이기 때문에 연령대도 심즈보다 높죠. 심시티의 변화는 당연히 욕먹을만한 거 였음. | 14.07.26 1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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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하간 EA는 소액결제와 DLC판매의 꿀맛을 봤기 때문에 이러한 방향성은 계속 유지될 겁니다. EA는 주주들이 지배하는 회사이고, 주가가 최우선인 회사 이기 때문에 검증된 돈벌이에만 매달립니다. 작품성과 상업성중 택하라면 상업성을 택하는 회사입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뭐라고 해봤자 EA는 바뀌지 않아요. 그나마 앤드류 윌슨이 CEO가 되면서 존 리치텔로보다는 작품성을 신경을 쓰기 시작하긴 했지만, 그래도 그게 아직은 장인정신이 깃든 게임을 만든다는 뜻은 아닙니다. | 14.07.26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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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보니깐 갑자기 생각난 건데 스파4 기사만 나오면 스파 제목 xx+yyy+zzz 추가 됩니다. 난 당연히 스파 시리즈 하면서 까는건줄 알고 그렇게 나쁘게만 보지 마시고 스팀판으로 같이 스파해요. 도와드릴게요. 이러니깐 미친이오리 나온 이후로 스파 안해여. 이러는거 보고 할말이 없더군요. 루리웹에서 까는 사람들 치고 제대로 그 게임에 대해 알고 깐다기보다는 그냥 베플 노리고 남들하던대로 까는 사람이 더 많은거 같아요. | 14.07.26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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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metacritic.com/game/pc/simcity 메타 2점짜리 게임이 안망한거면 이세상에 실패한 게임은 없겠네요 돈을 지불하는데 인색하지 않은건 어디까지나 게임이 좋은 경우죠 북미 유럽에서도 구린 게임을 40달러나 주고 사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EA가 안변한다는거엔 동감합니다 결국 아타리꼴 날 회사죠 | 14.07.26 1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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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점수가 게임 흥망의 절대지표가 되는건 아닙니다. EA와 EA게임의 성공은 오직 EA의 주가만이 지표가 될 뿐입니다. 한달 전쯤만 해도 35달러 가까이 갔었으니...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러고도 잘 나가고 있습니다. | 14.07.26 14: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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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랄 사업전략가 납셨네 ㅋㅋ 게임을 무조건적인 돈벌이로 본다면 평론가들은 변기에 코박고 뒈져야겠네 게임도 하나의 작품이라고 인정받는 시점에서 이딴 개소리를 싸고 싶을까 | 14.07.26 19: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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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불허전 EA ㅅㅂ ㅋㅋㅋㅋ 심5도 나오기 전까지 이러진 않았다 미친 ㅋㅋㅋㅋㅋㅋ
14.07.26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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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읍내5에 이은 온라인 캔슬 버전이 PC판으로 옮겨지고있다는 루머가 돌은 심4 과연 ㅋㅋㅋㅋㅋㅋㅋㅋ
14.07.26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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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젼키퍼 모바일로 껸진 똥만봐도 EA의 미래를 알수 있죠.
14.07.26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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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그건 실수였다고 인정했음. | 14.07.26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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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4가 원래 온라인으로 개발중이었던거라지
14.07.26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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춫4..........
14.07.26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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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되었던 온라인버전을 패키지로 다시 만든다면 제너럴2도 나올수있지 않을까
14.07.26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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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1부터 쭉 즐겨왔던지라 리컬러 기능 삭제, 유아기 삭제, 오픈월드 대신 존으로 된 부분들은 옛날 기분으로 할 수 있다쳐도 수영장이 삭제 된 것은 정말 짜증나네요. 아니 DLC로 나올 것이 뻔하다는 게 더 화가 납니다. 스토리 모드는 3편도 유저모드를 깔아야 좀 더 능동적으로 진행이 되는지라 별 기대는 안했는데(기본 세팅으로는 끽해야 자식 하나 낳는 수준에서 큰 발전이 없는) 그것마저 단순 나이만 먹게 바뀌다니... :(
14.07.26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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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량줄어들면 나중에 무료 DLC 이런것으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14.07.26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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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에 온라인 넣을게 있나? 가상라이프 즐기란 건가?
14.07.26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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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옛적 1편을 베이스로 심즈온라인 도전했다가 자빠졌던걸로 기억하는데, 아직도 노리고 있었네요. EA라면 아마도 모바일게임의 인앱뽑아먹기를 벤치마킹해서 아이템부터 특정행동까지 온갖 온라인과금유도를 구상했을것 같은데, 심즈의 인기 비결 1순위는 유저들의 자율적인 창작인것을.. 자기 자식이 뭘 잘해서 돈벌어오는 줄도 모르는 중소기업 사장 아빠같으니
14.07.26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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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이 게임이 32 메모리만 지원한다는 것에서 수상함을 느껴야만 했다.
14.07.26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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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 이러다가 진짜 프랜차이즈 다 말아먹고 장사 접을듯
14.07.27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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