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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히어로즈] 한국 서비스가 늦어지는 이유 [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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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15155 | 댓글수 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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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분들땜에 베타가 늦어진다는거군
14.07.26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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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 ㅋㅋ 내가 블빠지만 저말은 디아3이후로 그건 믿지않어 디아때도 저말했는데 ㅋ
14.07.26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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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랩까지 하면서 느낀건데 할만하긴한데 아직 많이 부족함 위급하고 빡센ㅎ상황이나 긴장되는 그런느낌이 없고 그냥 설렁설렁함 아이템이 없기때문에 깜짝 갱킹이와도 상대가 덤버들거나 체력이 없을때가 아니면 그냥 걸어서 쉽게쉽게 도망가고 죽어도 패널티가 큰것도 아니고 견제하다가 우물먹고 맵이벤트뜨면 거기가고 기본적으로 아이템이 없기때문에 그냥 서로보면 맞다이 견적이 그냥 쉽게나와서 영혼의 맞다이 같은거나 솔킬같은건 보기힘듬 거의 말타고 도망가다가 우리편합류하면 같이 때리다가 적합류하고 우리편또합류하는 식으로 싸움이 유지되는데 캐릭터가 스킬트리로 차별화가 되는것도 후반되야 그렇지 초중반에는 고만고만하고 싸우면 누가이길지 뻔하기때문에 이런 밀땅하면서 맵이벤트 놓고 싸우는거 반복 롤같은거 할때 아 이판은 아무것도 못하고 졌다 이런 판은 없지만 롤이나 도타하다 느끼는 내가 주인공이 되는느낌 캐리할때 느낌도 느낄수가없음 이게 재미있냐고 물어 보면 그럭저럭 재미있긴 한데 시스템 이런방식으로 안고치고 수치만 찔끔찔끔 바꾸면서 맵몇개추가하고 밸패 캐릭추가해서 겜 다만들었다 하고 나오면 확신하는데 개망함
14.07.26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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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라 디질떄까지 롤이나 해
14.07.26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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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불만만 많고 피드백 하는건 외국에 비해 턱 없이 부족함. 대부분 징징이지 제대로 된 피드백은 외국유저들이 더 잘해줌.
14.07.26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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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면 롤 그만하고 이거할텐데
14.07.26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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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롤도 2년동안 외국에서 하다 온거니
14.07.26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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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한국에서 유저 가장많은 롤때문에 늦게나오는거네요 같은 장르상 부딪히는걸 막을순없으니 효율적으로 유저빼올 마케팅 구상하느라 늦게나온다는 말인거같아요 현지화같은건 다완료된거 같은데..
14.07.26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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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꼴나기전에 빨리 한국도 알파베타좀
14.07.26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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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진짜 나오면 황금타이밍인데 롤도 지금 사람들 질려하는거같고+롤드컵 개최문제도 있고 타이밍 좋은기회인데 | 14.07.26 14: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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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은 이미 한국에선 성역이 되어버린거 같은데.. | 14.07.26 1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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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_Mechanic//도타2는 베타도 질질끌고 + 베타키로 시작하고 + 국내인지도 최하란점이 있어서 오픈베타에 실패했다고 생각합니다. 히오스는 적어도 인지도 만큼은 롤보다 우위이고 진입장벽 조차 롤보다 쉽다는점과 롤에도 지쳐서 나온사람들을 끌여당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14.07.26 15: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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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금 롤은 핵도 못잡고 대리도 못잡고 난리난상태임 | 14.07.26 15: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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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가 롤보다 인지도가 위라고요? 전 아닌거같은데 도타보다는 위라고 생각하지만 | 14.07.26 15: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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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히오스가 도타2보다 인지도가 더 높나요? 그렇지도 않을 것 같은데.... | 14.07.26 17: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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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자체의 캐릭터만으로도 국내게이머에겐 인지도가 있으니 아무런 정보도 없었던 도타2와는 다르니까요 막말로 국내 게이머 중에서 디아블로와 케리건 모르는 사람 있을까요 | 14.07.26 17: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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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가 인지도가 높은게 아니라 블리자드+스랄 레이너 캐리건 디아블로 티리엘등등 엄청난 네임밸류캐릭터성 | 14.07.26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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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는 aos 장르 외에 올스타전 느낌이 들어서 진입 장벽이 많이 낮아짐 | 14.07.26 2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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됐고 니들은 패치로 갬 만드나까 일단 내놔
14.07.26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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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스틴 브라우더 슈벌 이 게임에 대한 기대는 알겠는데 공허의 유산도 좀 만들어라..군단의 심장도 이정도는 안기다렸는데.
14.07.26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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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이해가 가네....
14.07.26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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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 ㅋㅋ 내가 블빠지만 저말은 디아3이후로 그건 믿지않어 디아때도 저말했는데 ㅋ
14.07.26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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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이 달라도 한 회사에선 공유하는 가치관이 크죠. 디아3 완성도에 문제가 있다곤 생각 안하지만.. 개인적으로 내 취향은 너무 아니었음. 분위기든 모션이든 자꾸 디즈니의 그것이 연상되서.. | 14.07.26 15: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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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 나도 한때 블빠여서 모조리 사서 모으고 즐겼지만... 이팀 저팀 전문인력 왔다갔다 하는건 기본이고 같은 회사에서 같은 가치관을 공유하는건데 다른팀인게 먼상관이여.. 결국 최종 개발방향이나 발매 결정하는건 위에 몇사람인데 애초에 블리자드 요즘 게임 내놓는 상황이 정상이 아님 | 14.07.26 2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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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하지 않아도 일단 살 사람들은 다 삽니다...
14.07.26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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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예외 있어요. 그러니까 알파키좀 ㅜ ㅜ
14.07.26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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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지금 나오면 사람들이 '똥겜 누가함 ㅋㅋ'거릴거 안봐도 뻔하긴 함
14.07.26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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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사람들은 베타 하면 이러이러한 점을 고쳐라 식으로 피드백을 넣는게 아니라 존나 재미없네ㅡㅡ 하고 다른 게임 하러 가기 때문에 어느정도 완성된 다음에 시작하는게 맞긴 함
14.07.26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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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2011년 중후반에 롤 게시물 보면 알수있음. 그 당시 그 사람들도 댓글 쓰면서 롤을 하게 될진 몰랐겠죠. | 14.07.26 14: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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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영상 봤는데 솔직히 그닥 재밌어보이지 않았음;
14.07.26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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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도타2 한섭 오픈 당시도 그렇고 지금 하고 있는 이벤트도 그렇고 어떤 놈 대가리에서 나온건지는 모르겠는데 그 놈 좀 짤라라
14.07.26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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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재호...? | 14.07.26 14: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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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물론 히오스는 기대하고 있음 그런데 좀 방향좀 제대로 잡아줬으면 하는데 이도저도 아니면 몇판 하다 말테니까 | 14.07.26 14: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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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재호 맞을수도 있음. NSL마지막에 한재호가 직접 등장한적 있어서;;; | 14.07.26 15: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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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는 있지만 깊이는 없다(SDA 없고, 아이템이 없으며 레벨 공유) = e스포츠로 성공하기는 힘들다. 애초에 블리자드의 모토였던 접하기 쉽고, 하기는 쉽지만 심화되서 마스터가 되기 힘든 게임이 아니라 그냥 쉬운 게임이 되버렸음. 보는 맛도 없고...
14.07.26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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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분들땜에 베타가 늦어진다는거군 | 14.07.26 14: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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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 히어로즈는 워크, 스타, 디아 케릭 팔이로 밖에 보이지 않음. 케릭성으로만 성공하려하고 게임성만 보면 솔직히 aos 게임중 최하임. 어느정도 경쟁이 있어야하는데 너무 간편하게 만들었지. | 14.07.26 14: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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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같은거때문이야...너... | 14.07.26 14: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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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도 고착화 되긴 했지만 EU 스타일이 있고 빌드가 있고 조합이 있음. 도타2? 에이션트 크립 스택에 크립풀링 라인 당기기 트라이 역트라이 2/1/2 푸쉬 메타, 노잼 랫도토 등등 다양한 전략과 템빌드에 따른 선택이 가능. 히어로즈? 20분 내외로 빨리 끝나는 게임을 지향하며 맵 별로 다양한 오브젝트가 존재하지만 그 오브젝트의 가치가 너무 강하며(포격 골드, 저주, 용기사), 라인전이나 갱킹에서 요즘 롤챔스에서 나오듯이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가 있어도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것이 한계가 있음. + 레벨통일. 블리스타가 다음팟에서 방송하던 초기에는 보는 사람 많았었는데 지금 몇백명 정도 밖에 안 보고 트위치 방송도 인기가 없음. | 14.07.26 14: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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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라 디질떄까지 롤이나 해 | 14.07.26 1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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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지금 알파한지 3주 정도 됬는데 아직 알파 초기인데도 다양한 전략들이 나옵니다. 못하는 사람들끼리 하는것만 봤나봐요. 어느 게임이든 못하는 사람들이 하는거 보면 재미도 없고 제대로 게임을 평가하게 힘듭니다. | 14.07.26 14: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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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하기 쉽고, 하기는 쉽지만 심화디서 마스터가 되기 힘든 게임이 롤? 롤도 그냥 게임 자체가 ㅁㅁ 쉬운 게임인데;;; 이 분 논리대로라면 도타2가 우리나라 게임계를 뒤흔들었어야 했는데 | 14.07.26 14: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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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방송보는 사람이 적은게 당연하지; 안해본 게임을 계속보면서 공감될게 뭐가 있다고 계속 보겠어요;; | 14.07.26 15: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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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지도 않은 게임을 평가하는거만큼 공허한 짓이 있나 | 14.07.26 15: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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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빠들 죽자고 부들부들 달려드는 거 보소 | 14.07.26 1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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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블까놈 누가 헛소리 하는지도 파악 못하고 발끈하는거 보소 | 14.07.26 19:3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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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2는 롤이 없어도 성공할 게임은 아님. 단 원조 도슬람인 도즐모가 싹부터 자른거는 맞는거 같긴한데. 어떻게보면 지금 한국 도타2 상황이 도즐모의 이상향이기도 하고. | 14.07.26 14: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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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즐모니 뭐시기인지 그게 뭔진 모르겠는데.. 그거 몰라도 잘 적응해서 재밌게 하는중이네요. | 14.07.26 14: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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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나와도 도타랑 똑같은 이유로 까일꺼임. 롤먼저해서 롤에 비유하며 적응하기 힘들다고 애초에 새게임이 나오면 새로운것을 배울 생각안하고 먼저했던게임에 비교하면서 노잼이라고 함. | 14.07.26 1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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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댓글들에도 있군 섣부르게 판단하는 예
14.07.26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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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의 가장 불만인 부분은 레벨의 공산화. AOS에서 가장 큰 재미는 내가 잘 커서 내가 게임을 캐리하는 그 맛이 있는 건데. 히오스는 내가 잘해도 팀원이 다 같이 레벨이 오름. 근데 못하는 놈이 레벨이 같이 오른다고 잘해지는 건 아니잖...차라리 나 혼자 짱쌘게 낫지.
14.07.26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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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의 재미는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겠죠? 히오스와 다른 AOS는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른 것 같기도 하니, 그부분은 참작해야할듯하군요. | 14.07.26 14: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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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냥 듣기로는 참 트롤하기 쉬운 구조 같네요. 다같이 오르면 각자 열심히 할 동기부여가 떨어지는거 같은데 | 14.07.26 14: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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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러//롤의 대표적 시스템인 룬을 차용한 히어로즈인데? | 14.07.26 14: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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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한 이유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초창기 때는 레벨이 팀원별로 적용 됬었는데 그렇게 하니 쓰라는 중립 오브젝트를 활용하기 보단 미니언 제거에만 목을 매다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더군요. 그렇다 보니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인 중립 오브젝트의 다양성을 못 살린다고 판단해서 그리 바꾼겁니다. | 14.07.26 14: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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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은 먼 죄 | 14.07.26 15: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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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말을 바꾸면....다 같이 렙이 오르기 때문에 한번 상대의 스노우볼이 굴러가기 시작하면 걷잡기가 힘들어진다는건데.. 왜냐면 취약점이 하나쯤 잇어야 파고들 수 있는데, 같이 올라가고 같이 스킬 개방되는게 다같이 코어템 하나씩 등장한느 것과 비슷한 일이 생길텐데...그걸 어찌 할지.. | 14.07.26 1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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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알면 테스팅 단계에서 우리 의견을 들어야지 이놈들아
14.07.26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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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소리지 한국인같이 불만 많고 피드백 빠른 유저 상대로 베타를 해야 게임이 제대로 나온다
14.07.26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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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불만만 많고 피드백 하는건 외국에 비해 턱 없이 부족함. 대부분 징징이지 제대로 된 피드백은 외국유저들이 더 잘해줌. | 14.07.26 14: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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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한국은 베타 하면서 피드백 거의 안 하죠 베타를 정식으로 알고 징징징 | 14.07.26 15: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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풉...한국인이 피드백이 빠르다구요? 한국인은 자기가하는캐릭에 대한 불만만 가득합니다. 긍정적인 피드백이 없죠. 그래서 블리자드가 한국은 클베제외시킨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 14.07.26 1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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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 피드백을 안한다는 얘기가 왜나오냐 온라인게임 바하하는 루리웹이 잘몰라서 이런소리나 하는거지 불만위주이긴 한데 애초에 그게 피드백인거다. 전에 검은사막 2차 클베이후에도 피드백 어마어마했고 설문참여 진짜 많이들했다. 그리고 운영진도 의욕있었는지 그 의견들 공개하면서 앞으로 이런이런부분 고치겠다고 했고 그정도만 해도 유저들중 운영자체에 불만있는사람 거의없는데 해보지도 않은사람들이 나쁜소문 퍼뜨리네. 애초에 루리웹에서 온라인게임은 수준낮은 게임취급하면서 | 14.07.26 19: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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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이 안되는건 철저하게 한국게임업계가 개판이어서임. 개발자들도 어떤게 불만있고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모르는건 아닌데 일단 인력부족 문제도 있지만 퍼블리셔가 절대갑질을 하는바람에 유저들 위시보다 퍼블리셔 위시에 더 초점을 맞출수밖에 없음. 안그러면 게임발매자체가 안되는건데. 루리웹이 그냥 개발다하면 더 손볼거 없는 콘솔만 하느라 온라인게임 실정을 몰라서 이딴얘기가 나오는거지. 결국 운영도 괜찮고 피드백 잘되는 게임은 오래감. 그게 아니면 넥슨이나 엔씨처럼 더러운 캐시질로 버티거나 이 2가지가 아닌경우가 대부분이라 안타까운건데 한국게임 망하는 이유중 압도적 1위는 게임에대한 이해도 떨어지는 퍼블리셔들이 쓸데없는 참견을 자꾸해서 그러는거. 한마디로 블리자드라는 회사는 퍼블리셔도 자기들이 하기때문에 본인들이 운영을 제대로할 마인드만 있으면 한국만큼 피드백 받기 좋은곳도 없는데 블리자드 경영진등이 아직 한국 게임업계 상황에 이해도가 떨어져서 저런소리가 나오는거. | 14.07.26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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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소리죠 C8 ㅋ 자기들 안에서 완벽하다고 모두에게 완벽할 것 같나? 여러사람들에게 피드백받으면서 추구하는 것이 진정한 완벽이지.
14.07.26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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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한국은 하는사람은 많은데 피드백이 안온다고 했었음 기껏 온다는 피드백도 거의다 징징 | 14.07.26 14: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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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롤만 보더라도 생산적인 피드백하는 사람보다 징징글 올리는 사람들이 태반인데.. | 14.07.26 15: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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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사실 지금도 소수인데, 어차피 베타 시작하면 베타키 없는 사람들이 또 뭐라할게 뻔해서 어느정도 베타인원 학장할때 거기에 맞춰서 내놓을려는듯
14.07.26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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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장->확장 이게 왜 학장으로 써졌지 ㅋㅋ | 14.07.26 1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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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만봐도 알수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07.26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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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이라는 개념이 존재는 하나요. 한국 성향이 그걸 추구한다는 말도 웃기고(...한국에서 나온 게임들만 봐도)그냥 딱히 할 말은 없으니 립서비스로 보이긴 합니다만... 이런 종류 게임은 피드백 받아가며 완성형이 되어가는거고 도타2 완성도가 하루아침에 된게 아니라 오랜기간 엉망진창을 거쳐 다듬더진거 생각하면요 -_-;; 점점 '더 나아져갈수' 는 있지만 완벽한 상태로 내놓아야 해서...는 그냥 하는 말인듯.
14.07.26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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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에 언제 베타할지(한국 빼고라도) '몰라요' 라고 대답할 정도인데 그냥 개발상황이 진척이 느리고 아직 베타하기 이르다 생각하는듯. ㅇㅇ 아니면 '정말 까다로워서 빨리 내기 어렵다' 라는 말을 좋게 돌려 말하려니 완벽같은 단어를 쓴 것일수도 있죵.
14.07.26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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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베타키 줄때 전부 메일로 줬음 좋겠따 하스스톤 때 처럼 인벤 같은데 주지 말고
14.07.26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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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니 룬 시스템 제거할 생각은 0%고 어떤 방식으로든 집어 넣으려고 하네. 노답
14.07.26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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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들 게임이 제대로 안 다듬어진걸 알면 스토어에서 현금 결제나 빼버려. 완성도 안된 게임 가지고 벌써부터 돈 받고 아이템 파는건 무슨짓임?
14.07.26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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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과거에 베타란 일찌감치 스토어 열어두고 돈벌 궁리부터 하는게 아니라 참여자들에게 소정의 보상을 제공하면서 게임을 다듬는거였습니다. 그리고 히오스가 도타처럼 돈 한푼도 안질러도 플레이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는 게임도 아니고 롤처럼 히어로들은 하나씩 해금하는 방식이어서 어느정도ㅜ과금을 강제하는것도 사실일텐데요? | 14.07.26 14: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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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코인으로 돌려준 돈은 현금으로 환산이 가능함? ㄴㄴ, 블리자드 돈이지. | 14.07.26 14: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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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코인 환불됩니다. 수수료 있긴한데 | 14.07.26 14: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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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받고라도 환불해주니 다행이네여. 근데 배틀코인은 보니 한국에만 국환된 시스템이고 다른 지역은 배틀넷 밸런스 쓰는데 노 환불이라는데요? | 14.07.26 14: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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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보상 주던건 킥스타터 생기기 훨씬전부터 있던거 기억안나십니까? 롤 미국에서 베타했을때 참여자들에게 킹 람머스 제공했고 다른 회사들도 개발중 유저들 스튜디오로 초대해서 피드백 받곤했죠. 당장 데스티니 베타도 베타 참여자들에게 베타 기념 엠블럼을 제공했고요. | 14.07.26 14: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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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까들 논리는 얼핏 헛점을 파고들어 어떻게든 까대고싶어서 헤짚어보는데 현실은 게임 내의 밸런스와는 상관없는 스킨들을 배틀코인(현금)으로 파는것이기 때문에 과금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며 베타가 끝나면 전액 배틀코인으로 환급해줌(하스스톤도 1차 베타때 카드팩 산거 2차 베타 리셋하면서 배틀코인으로 환불) 스킨 사는거 돈 아까우면 사지마세요 거지님들 | 14.07.26 14: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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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란건 아직 미완성 게임을 다듬는 단계지 제작사가 처음부터 푼돈 벌어먹을려는 방법이 아닙니다.애초에 정말로 게임을 정당하게 평가 받고 싶으면 테스터들에게 구현화된 모든 기능을 제공해야지 돈주고 사서 테스트하란건 뭔짓인가요? 그것도 치장 아이템이 아닌 게임 플레이에 직접 관련된 영웅을? | 14.07.26 14: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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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베타유저들보니까 영웅들 거의 다 갖고있던데, 어차피 게임이 오픈하고도 가져가야될 시스템 그대로 테스트 하는것이죠. | 14.07.26 1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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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돈 안주고 플레이하면서 천천히 영웅을 해금할수 있겠죠. 근데 왜 테스터들이 그걸 직접 해금하면서ㅍ플레이해야 하냐고요? 이런 방법을 테스터들마다 진행 편차가 심해져서 특정 부분은 피드맥을 충분히 못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배틀코인 환불해줄거몈 그냥 공짜로 풀도 되잖아요? | 14.07.26 1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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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달라 이거죠. | 14.07.26 15: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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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 구매나 번들 구매의 빈도로 유저들의 구매력을 측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게임 내 적인 부분뿐만 아니라요. | 14.07.26 15: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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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게임을 빠는거랑 게임의 잘못된점을 지적하는게 무슨 상관인가요? 게임을 좋아하면 불만을 표하는것도 안되나요? 그리고 이 논제는 서양 웹진에서도 지적되는 문제입니다. 당장 히오스에 굉장히 호의적인 반응을 보여준 TB도 지적한 사항이고 앵그리죠는 맥워리어 온라이나 도타처럼 베타 딱지 붙여두고 과금 받는 게임들을 전면적으로 비판한건 모르시나요? | 14.07.26 15: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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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하스스톤때도 별 문제 안 됐음 괜한 억측. | 14.07.26 15: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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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롤 같은 경우도 정식 서비스 중에 스킨 가격을 조정하는 일이 발생했는데, 그럼 이것도 제대로 만들지 않은 게임 서비스하다가 바꾼건데 님 기준이면 이것도 잘못된거죠? | 14.07.26 15: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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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시간이 니남에 따라 제품의 가치에 감가삼각이 생긴거고 최소한 베타 딱지 떼고 정식 출시한 다음에돈주고 판거니 문제될건 없죠. | 14.07.26 15: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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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에도 감가상각이 생기나? 그냥 인기 없다거나 다른 이유로 까진거 아님? | 14.07.26 15: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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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가치가 감가상각된게 아니에요. 모르시면 찾아보세요. 아예 체계를 중도에 바꾼거에요. | 14.07.26 15: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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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스킨이 나올수록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퀄리티를 지닌 구 스킨들의 가치가 떨어져서 감가삼각이 생긴거죠.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의 컬리티가 떨어지지는 않지만 게임 가격은 떨어지는 거랑 비슷하다고 할까요? 그리고 테스트 얘기 나온김에 제대로된 테스트 망식의 예를 들어보자면 롤의 pbe랑 뱊4의 cte죠. 모든 컨텐츠는 처음부터 개방되있고 모든 테스터들이 무슨 요소를 테스트하던간에 아무론 제약이 없는테스트 환경이요. | 14.07.26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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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테섭에 들어가면 탈것 다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pbe는 그거랑 비교하세요. | 14.07.26 15: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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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하는게 그겁니다.베타 테스트는유저들에게 최대한 많은 피드백을 맏아서 게임을 다듬는게 주목적입니다. 그럴거면 최대한 다양한 요소에 대한 최대한 많은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라도 모든 컨텐츠를 개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정식 출시한 게임에서 나오는 컨텐츠도 테섭에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데 왜 클로즈 '베타'에서 기회비용(피드백)을 포기하면서까지 돈을 받아야하나요. 특히나 좋은 게임들을 만들고 싶다고 주장하는 양반들께서. | 14.07.26 15: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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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는 이미 게임내적인 부분과 외적인 부분이 완성되있어요. 하지만 히어로즈는 아니죠. 그러니 그걸 구분하시라는 말이에요. | 14.07.26 15: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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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그것도 테스트의 일환이라고 봐야죠. 배틀코인이 제대로 작동을 하는가. 이걸 이 가격에 팔았을때 유저들이 살만한가. 그 테스트가 싫으면 그 테스트를 안하면 그만이죠 | 14.07.26 1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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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하게 나와도 깔사람은 깜 그게 우리나라 사람들 심리인대
14.07.26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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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 제대로 안착하지 못한 도타2 등의 사례를 참고하며 ...고통받는 망타
14.07.26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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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시발.. 국내오픈이고 뭐고 일단 북미 베타키 주라고...
14.07.26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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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럽게 까다롭죠. 어느 게임이든 베타 때 소감보면, 장점보단 단점을 부각시켜서 까고 그대로 매장 행이 한두번이던가
14.07.26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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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리그오브레전드 게시물에 달렸던 댓글중 하나 [이걸 뭔 재미로 보냐 ㅡㅡ;;;;;; 가뜩이나 워3도 지 영웅 사냥하는거 보는게 지루한대]
14.07.26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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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완벽한 게임이란게 있나. 블쟈의 문제점은 완벽 여부가 아니고 더 급하고 먼저 신경써줘야 할 부분을 유저들이랑 다르게 생각한다는 데 있지. 겜 나올때 완비되있어야 할 부분이랑 패치로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을 착각하는 거. 그게 젤 극심했던게 스2였고 ...뭐 그래도 히어로즈는 알파떄부터 피드백 받으니 그 갭이 상당히 줄어들었으리라 생각함.
14.07.26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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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찍히 한국유저 피드백은 그닥 원하지 않는걸수도... 징징거리거나 롤처럼 만들란 소리만 할거같은데
14.07.26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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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들이 루리웹하나 ㅋㅋㅋ 루리웹 반응이랑 똑같음.. ↗망겜 나와서 뭐하냐 - > 그래서 한국에 베타를 안하고 있습니다
14.07.26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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