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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도타2) 6.82 패치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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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현자 Vacuum cooldown rescaled from 28.0 seconds to 28 second 이게 뭔 개소린가 해서 마우스 갓다대봤더니 문장 단어들이 진공 맞은 것처럼 흩어졌다가 자기 자리로 돌아가네요?
14.09.24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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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격변이네;; ㄷㄷㄷ 문제가 많았던 로샨의 위치가 좀 바뀌는거 같은데;;
14.09.24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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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쉐핀 간지 쩐당;
14.09.24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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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싸움이 더 치열해질듯
14.09.24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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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운티룬은 진짜 흥미롭네요 | 14.09.24 09: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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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핀 아르카나 미친간지보소
14.09.24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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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핀 아르카나가 아니라.. 리뉴얼인듯요 | 14.09.24 08: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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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MON EATER - ARCANA ITEM SET for SHADOW FIEND - | 14.09.24 0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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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설명만 봐도 리뉴얼 아닌데.. | 14.09.24 09: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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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랜 / 블싴 : 우리도!!! 대회 나갈 꺼야!!!
14.09.24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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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캡틴모드 밴 | 14.09.24 09: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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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밴이다! | 14.09.24 09: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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엌ㅋㅋ 골드 룬 ㅋㅋㅋㅋㅋ
14.09.24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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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낙 많아서 대충 적자면 현상금 룬 추가, 매 2분마다 룬이 2개씩 소환됨(1개는 현상금 룬 고정, 다른 하나는 기존 룬 랜덤), 2분마다 룬 갱신(안먹어도 종류가 바뀐다네요) 그리고 로샨 위치 및 길 추가, 티어1 타워 근처 길추가 등등등 엄청 나네요.
14.09.24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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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enix Added Aghanim's Scepter: Allows Phoenix to cast Supernova on an allied hero, bringing both into the Sun to be reborn together. This does not refresh either hero's ultimate. 500 cast range. If the Sun is destroyed, both heroes will die. 네 다음 새로운 트롤 영웅 추가요
14.09.24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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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닉스 근데 이거 어떻게 보면 사실 굉장한 능력인데... | 14.09.24 09: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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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거 무섭네요 ㅋㅋㅋ슈퍼세이빙 피닉슼ㅋㅋ | 14.09.24 09: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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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단 100원 올랐네요
14.09.24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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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병도 50원 올랐고.. | 14.09.24 08: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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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커 이제 고대크립 스택 못먹네요 정의구현인가...
14.09.24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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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가드 상위템 추가!!!
14.09.24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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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키궁이 기본 패시브라니...
14.09.24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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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씨아 cyka 형님들 좋아하실듯 | 14.09.24 0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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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대격변이네;;
14.09.24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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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나 이제 아가님 가면 데미지 증가되는게 아니라 그냥 원래 궁 데미지 방식이 순수뎀으로 바뀌네. 허스카 같은거에게 엿 먹일 수 있겠는데 ㅋㅋㅋ
14.09.24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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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kb 최소시간을 5초로 늘려준대신에 이제 bkb리필은 더이상 불가능하겠네요
14.09.24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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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진영 1차타워, 비밀상점 가는길 추가.. 테키의 심리전이 더 커지겠네요.
14.09.24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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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현자 Vacuum cooldown rescaled from 28.0 seconds to 28 second 이게 뭔 개소린가 해서 마우스 갓다대봤더니 문장 단어들이 진공 맞은 것처럼 흩어졌다가 자기 자리로 돌아가네요?
14.09.24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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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 이런 짜잘한 디테일 기여워~~~ | 14.09.24 09: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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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이 요약이 안됨;;;;미친
14.09.24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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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한번 패치할때마다 게임이 바뀌니 ㅋㅋㅋㅋ
14.09.24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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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다른건 봐야 알겠는데 데미지 타입 개편된건 마음에 드네요 기존에는 데미지 타입도 6개쯤 되는데다가 뭐는 이뮨 뚫고 이거 다 외웠어야 되는데 이젠 그냥 볼수 있고 더 명시적이니 허들도 낮아지고
14.09.24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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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 사령관. 하향. Q가 전구간 20점 깎였고 W 마나소비량 전구간 110으로 고정. 게다가 결투 걸면 상대 패시브 봉인도 못 시킴.
14.09.24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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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페보나 팬어...한테 걸다가 미스떠서 자기만 죽는..ㅋㅋ | 14.09.24 09: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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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제 룬이 무조건 양쪽에서 다생기네요, 둘 중 하나는 '현상금 룬(경험치와 골드 획득량 증가)'고 나머지 하나는 기존 룬들 중 하나네요. 기존 룬싸움은 지나치게 소모적이긴 했죠. 이거 하나로 게임 판도가 완전 바뀌겠는데요 ... 탑 봇 레인의 룬커버가 필수가 되는 시대가 왔군요. 그리고 이젠 룬 안먹어도 시간되면 다시 나와서 새 룬으로 바뀌네요. 얼개 패치 소름돋네요 ;;
14.09.24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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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엔 룬체크하러갖다 아무것도 못구하고 돌아오는 서폿들 배려하는 차원에서 더블스폰에 바운티룬을 넣은듯 | 14.09.24 0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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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남상 님 // 네 맞아요, 불쌍한 서폿들 룬보러 갔다가 경험치 다놓치고 .. ㅠㅠ | 14.09.24 0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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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서폿보다는 고통의 여왕 같은 룬에 영향을 많이 받는 영웅들 간접 상향인것 같기도 함 | 14.09.24 10: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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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번역하고싶은데 밖이라서 ㅠㅠ
14.09.24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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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uriken Toss now bounces to all Tracked units within a 900 range 바운티 헌터의 수리검은 궁에 걸린 모든 상대 영웅 사이를 튕깁니다!!!
14.09.24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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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 매치메이킹 자유 선택 (All Pick) 방식 변경!! - 픽은 35초의 전술토의 시간 후 시작됩니다. - 두 팀은 번갈아가며 픽을 합니다. 팀이 픽을 할 차례가 되면, 해당 팀의 누구든 한 명이 픽을 할 수 있습니다. - 매 픽마다 각 팀에게 30초가 주어집니다. 이 시간이 다 지나면, 해당 팀의 아직 영웅을 선택하지 않은 사람들은 매 초 2골드를 잃습니다. 해당 팀이 영웅을 고를 때 까지 턴은 넘어가지 않습니다. - 영웅 선택을 하면, 바로 상대 팀으로 픽 순서가 넘어갑니다. 추가 사항: - 픽을 시작하는 팀은 랜덤입니다, 하지만 35초의 전술토의 시간에 미리 고지됩니다. - 팀이 30초간 영웅을 고르지 않아 골드를 잃기 시작하고 30초 이상이 더 지나게 되면(픽 턴이 오고 1분이 지나면 강제 랜픽), 영웅을 선택하지 않은 사용자들은 랜덤 영웅을 부여받게 되고 상대팀으로 차례가 넘어가게 됩니다. 이제 랭겜할 맛좀 나겠네요. 기존엔 막픽에 칼픽도 난무하고 노말이랑 다를게 없어서 별 감흥이 없었는데 이 패치로 조금은 나아지겠네요.
14.09.24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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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매치도 저렇게 좀 바꿔주지..랭겜 메리트도 없지만 방이 안잡혀서 안돌리는데 | 14.09.24 10: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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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hanim's Scepter Fiend's Grip now also causes anyone who attacks Bane while he is channeling to be afflicted with Nightmare 아가님의 홀을 산 베인이 궁을 채널링하는 도중 공격받을시 공격한 대상을 악몽에 걸리게합니다
14.09.24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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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겜 보상 및 리그제 개편 이런건 언제하려나 할 의지가 없어보이는데 패치들이 뭐랄까 이것저것 확 바꿔서 재밌긴 한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인가엔 회의적임 도타2도 엄청오래 했는데 계속 드는 생각은 벨브는 도타2를 용돈벌이로 생각할뿐 결코 진지하게 다루고 있지 않다임 대전게임에 제대로 된 랭크제도가 없다는 게..그리고 매치의 질도 심각하게 떨어지는게 일반적인 현상 픽의 자유도는 있지만 그로인해 한쪽이 일방적으로 바르는 게임이 십중팔구임 롤 eu메타가 욕먹긴하지만 랭크 점수제와 함께 매치의 질을 그래도 균등하게 유지하는 장치임 유저들은 자신이 무엇을 해야하는지 명확하게 인식함
14.09.24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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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이 바라는 건 단순히 이기는 거랑 높은 등급이 아니에요. 거의 대부분 본연의 재미때문에 도타를 하죠. 대부분 사람들이 단순히 이겨야한다고 첸,요술사픽해서 정글도는 사람도 없는 것 처럼요... 롤처럼 선수들이 eu메타한다고 일반 유저들도 괜히 암묵적으로 메타를 강요받지 않아서 좋다고 봅니다. | 14.09.24 1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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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리그제나 랭겜 안들어왔으면 좋겠네요 게임 그 자체가 재미있어서 해야하는데 다른 목표로 하게되면 유저들끼리 서로 층을 나누고 난리가 날게 뻔함 지금도 롤게 보면 가끔 등급으로 나눠서 왈가왈부 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이게 거기 있는 사람들이 특별히 더 공격성이 높다거나 그런게 아니라 등급제가 불러온 폐해라고 생각함 | 14.09.24 1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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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당초 지금 랭겜도 추가하지 마네 어쩌네 하다가 걍 추가해준것 뿐이고 공방이랑 별 다를바도 없습니다. 글고 도갤같은데만 가봐도 랭점부심 부린다던가 보면 걍 없어도 된다고 봄 글고 애당초 매치의 질은 메타 하나를 고정시킨다고 증가하는 게 아닙니다. | 14.09.24 1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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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치메이킹 잘맞는 롤이나 하세요 ^오^ | 14.09.24 1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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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재밌으라고 하는거지 진지하게 하는건 일이나 공부면 충분합니다. | 14.09.24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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늑인도 이제 론드루이드처럼 변신할때 시간이 생기고 여러모로 너프네요 이속이 600되는건 충격적이네용
14.09.24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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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도타는 제대로 된 매치가 가능하려면 캡틴모드와 밴픽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인 데 공방유저들에겐 너무나 높은 허들임 벨브는 공방매치의 질 향상을 위해 유저들을 교육시키던가 게임이 성립가능한 픽을 하도록 유도하는 장치를 마련해야 하는데 2년이 지나도록 그런 기미조차 안보임 벨브에 기대하지 않는 이유임 차라리 블리자드가 도타를 인수했다면 지금쯤 롤과 비슷했거나 넘어섰을거임. 스킨도 90%가 다 유저가 만들어준거 내놓고 그냥 도타에 자원을 많이 투자할 생각이 없음 벨브로선 꿀을 빠는 거임 잘만들어진 게임 공짜로 업어와서 겉모양만 폼나게 바꾸고..물론 기존 도타 팬들한텐 나빠진 건 없음 모든면에서 다 좋아진게 맞음 하지만 도타2는 더 잘 될수 있는 게임인데 벨브는 이정도로도 만족하는 걸로 보여서 안타까워서 긴글 주저리주저리 했네요
14.09.24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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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대로 된 매치가 가능하려면 캡틴모드와 밴픽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 제 생각엔 그런 이해가 필수는 아닙니다. 그냥 공방은 자유롭게 즐기는거 아닌가요, 전부다 밸브에서 교육을 시킨다? '얘는 이걸로 카운터쳐야되니까 넌 이걸 픽 해야돼' 를 주입시키는 꼴 밖에 안될 것 같아요. 2. 스킨도 90%가 다 유저가 만들어 준거고, 자원을 많이 투자 할 생각이 없다. => 정말 90%를 유저가 만들어줬나요? 그렇다고 해도, 수 많은 유저들이 워크샵에 올려주는 물량과 퀄리티를 밸브에서 쳐낼 수 있을까요.. 스킨을 유저쪽에서 자원봉사로 제공하는 것도 아니고, 수익 다 챙겨가는데 이걸 이렇게도 해석이 가능하군요... | 14.09.24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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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블리자드가 도타를 인수했다면 지금쯤 롤과 비슷했거나 넘어섰을거임. => 글쎄요, 동접 750만이 넘기 쉬운 상대는 아니죠. 그런 식으로 쉽게 확언할 수 없다고 봅니다. 4. 밸브로선 꿀을 빠는 거다. 잘만들어진 게임 공짜로 업어와서 겉모양만 폼나게 바꿨다. 밸브는 이정도로 만족한다. => 글쎄요, 수 차례 ti를 쭉 지켜봐왔고, 여러 이벤트들을(다타, 망령의 밤 등) 즐겨온 유저로서, 거기에 도타2로 넘어와서 여태까지 추가된 수많은 요소들(스킨, 아나운서, 음악, 환경, HUD, 관전모드, 각종 편의기능, 멀티킬 배너, 각종 짐꾼) 까지 체험한 유저로 밸브가 전혀 이정도로 만족하는 것 같아 보이진 않습니다. | 14.09.24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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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로 먹을거면 나오는 애들마다 그렇게 대사에 투자하진 않겠죠. | 14.09.24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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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캡틴모드와 밴픽에 대한 이해가 불필요한 허들이 될거라는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 14.09.24 1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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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 만드는 거 보면 그닥... 걔네도 요즘 그렇게 공 안들여요. | 14.09.24 1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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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게임이 고착화 될 모양새가 보이니까 엄청나게 대격변준거 같아서 놀라고 있는데. | 14.09.24 1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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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엠버는 왜 너프안함 시발...
14.09.24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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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영 창기사 정리. Q: 변화 없음 W: 쿨타임이 있는 패시브. 창기사 공격 사정거리 바깥에서 + 일정 사정거리내에서 상대 공격이 감지되면 분신과 창기사가 추가 이속을 얻음. 이걸로 얻는 이속이 어느정도인지, 또 지속시간은 얼마인지 까지는 안 나왔네요. 이 패시브는 분신들도 다 발동됩니다. E: 기술 이름이 도플갱어인데, 해당 지역을 지정하면 그 안에 있는 창기사와 분신들이 1초동안 사라지고, 다시 나타날 때 위치가 섞입니다. 그리고 분신 둘을 추가로 더 만들어내는데 추가로 만들어 낸 이 분신 중 한 놈은 피해를 전혀 못 입히지만 추가 피해를 안 받고 (본체랑 몸빵이 똑같다는 말) 한 놈은 20%의 딜을 주고 600%의 피해를 받음. 이거 마나 소모가 50이고 기술 다 찍으면 쿨타임이 10초. R: 기존의 병치술이 궁극기랑 합쳐졌습니다. 기존 최대 분신 숫자가 2 / 4 / 6 / 8 이랬는데 궁극기로 옮겨지면서 6/8/10. 다만 추가 마법 저항력은 없음. 본체가 만들 수 있는 분신 제한은 8, 분신들이 만들 수 있는 분신들은 4. 이게 무슨 소리인지 이해가 잘 안 가네요. 평타로 때리는 분신 생성 확률은 8% (분신들도 같음) 다만 상대 영웅을 때릴 때 생성 확률이 40/45/50%
14.09.24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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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스킬 상대 공격 감지가 아니라 사거리 밖에 적에게 공격명령 내리면 버프 얻는 식입니다. | 14.09.24 1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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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가 잘 못 봤네요 | 14.09.24 1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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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크 ㅅㅂ 이제 궁 쓰면 페보 궁 안에 있어도 안전하네
14.09.24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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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키는 궁극기가 기본 기술로 옮겨졌고 투명화 딜레이는 8/6/4/2. 기본 체력 회복 속도가 엄청 칼질을 당했는데 은신 상태에서는 초당 회복 속도가 4/5/6/7. 슬라크 궁 패시브 하위호완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그리고 점멸 타격이 궁극기로 옮겨졌는데, 마법 면역 상대에게도 타겟팅이 가능하고 3/4/5 의 충전량을 가집니다. 사정거리가 700에서 800으로 늘고. 마나 소비는 50에서 40으로 감소. 추가 데미지는 30/60/90/120 to 50/70/90로 바뀌었는데 리키는 어차피 백스탭있으니까 크게 신경 쓸거는 아니고. 점멸 타격 충전은 30초마다 하나씩 됩니다.
14.09.24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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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가격에 충전 수 생긴게 어디서 많이 본 메카니즘인데.... | 14.09.24 1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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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궁극기. 개는 어시나 킬하면 스택 생기지만... | 14.09.24 1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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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커이제 고대크립 파밍못하네요 ㅎㅎ
14.09.24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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