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수 여러분. 최강의군단입니다.
[LBT 레벨 보존 캐릭터 봉인 해제]
■ LBT 레벨 보존 캐릭터 봉인 해제
- 반드시 캐릭터를 생성하신 후 게임에 접속하셔야 캐릭터의 레벨이 복원됩니다.
- 게임 접속 시 자동으로 캐릭터의 레벨업과 승급이 이루어집니다.
- 회복제의 성능이 복원된 캐릭터의 레벨에 맞게 업그레이드됩니다.
- 장착 장비는 소지품함(I)에 생성됩니다.
- 레벨 복원으로 레벨이 20 이상이 된 캐릭터는 MFL에서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캐릭터 변경 사항]
ㄴ현재 캐릭터 관련 업데이트는 빠르게 수정할 수 있는 버그, 혹은 스킬의 효율이 지나치게 낮거나 높아 플레이의
재미를 해칠 수 있는 경우를 우선적으로 수정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스킬 자체의 리메이크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일부 스킬은 개편이 진행 중이며,
완성되는 대로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그 외, 밸런스나 사용성에 대해 기획적 검토가 필요한
일부 스킬들에 대해서도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킬의 완성도를 위해 충분한 검토와 실험이 필요하므로, 여러분의 기대만큼 빠른 업데이트가 되지 못하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마리
- 와그작과 머신건 사커킥을 강화하였을 때 발동 확률이 정상적인 수치보다 낮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리버스 트라이앵글 쵸크 사용 후 카메라 줌인이 원상태로 돌아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여대생 찍기의 스킬 설명 오타가 수정됩니다.
- 위기탈출 넘버원의 스킬창에 마나 소모값이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맥
- 아파치 스킬을 사용하였을 때 마나가 소비되는 시점이 아파치가 소환되는 시점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의 락스타 & 투 스모킹 배럴스의 타격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들어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드리
- 일렉트릭 캡슐을 강화하였을 때, 발동 확률이 정상 수치보다 낮아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B52 융단 폭격의 타격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들어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릭
- 악어들의 지휘 체계의 공격력이 60% 감소됩니다.
ㄴ 악어들의 지휘 체계를 3번 중첩시켜 근접한 적에게 다가갈 시, 매우 높은 데미지 효율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해당 스킬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아지고, 데릭의 전투 메커니즘을 해친다고 판단하여 데미지를 감소시켰습니다.
■ 하미레즈
- 볼캐닉 레이지 사용 시 의도치 않게 다른 스킬이 발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폭쇄를 키보드 E키로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 튀어오르는 홍염이 억제기를 밟고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튀어오르는 홍염의 스킬 설명 오타가 수정됩니다.
- 일대일 승부, 일대일 승리가 억제기를 상대로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폭렬 점프 사용 시 적이 더 잘 잡히도록 수정됩니다.
- 분노조절장애의 스킬 설명에 키보드 Q 표시가 추가됩니다.
- 사이드킥 스킬 설명에 쿨타임이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정오의 짜증 스킬 조작 설명이 ‘정오에 발동’으로 수정됩니다.
- 찍어누르기 스킬 설명에 쿨타임이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니트로 제트 화합물의 스킬명이 ‘니트로 제트 칵테일’로 수정됩니다.
- 플루토늄 실린더의 스킬 조작 설명이 키보드 1에서 키보드 2로 수정됩니다.
- 불꽃놀이 스킬 조작 설명이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적에게 Lclick’으로 수정됩니다.
- 분노의 각인 스킬 설명에 낮은 확률로 발동된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 화란
- 마을 대기 시 부채가 접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틈틈이 먹어요의 스킬 설명 오타가 수정됩니다.
- 틈틈이 먹어요 스킬 때문에 부시를 지나갈 때 멈추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장승, 두꺼비, 바나나, 당근 등 플레이어가 아닌 아군 오브젝트에 부행신과 지귀화신이 사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소화산의 최대 사용량이 2초간 3회로 제한되고,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적을 흩어 놓는 거리가 줄어듭니다.
ㄴ 딜링 효율을 위해 소화산을 최대한 연타하는 방식이 전투 메커니즘에 적절치 않다고 판단되어,
사용 빈도를 줄이고 데미지 효율을 증가시켰습니다.
[사냥터 변경 사항]
ㄴ 영원의 숲 지역의 불합리한 난이도를 본래 의도했던 기준으로 맞추었으며, 일부 사냥터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던 부분들이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사냥터 메커니즘이나 몬스터들의 역할이 사냥터의 플레이에 더 어울리는
방향으로 변경된 경우도 있습니다.
영원의 숲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몬스터의 패턴에 대한 조정 작업이 진행 중이지만,
아쉽게도 이번 업데이트에는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현재 준비 중인 사항들은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문제되는 부분들을 찾아 지속적으로
수정하겠습니다.
■ 영원의 숲: 바르바토스의 승전로
- 특수 몬스터의 등장 빈도와 개체 수가 하향 조정됩니다.
- 스켈스 스텔스의 공격에 의해 캐릭터가 넘어지지 않고, 넉백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켈스 스텔스의 공격 선딜레이가 지나치게 짧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오래된 궁수의 데미지가 20% 감소됩니다.
- 그시절 백인장이 사용하는 휠 윈드의 공격력이 10% 감소되고, 추격 속도가 20% 감소됩니다.
■ 영원의 숲: 필론의 오두막
- 특수 몬스터의 등장 빈도와 개체 수가 하향 조정됩니다.
-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랭크 점수가 상향 조정됩니다.
- 솔방울 파괴의 캐스팅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 씨앗 오브젝트가 비정상적으로 자주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보물 상자 획득 시 지급되는 골드와 경험치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 기본 스폰에서 돌연변이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돌연변이: 특수한 능력을 가진 몬스터 (ex: 핵폭탄, 대점프 등)
ㄴ 기본 스폰에서는 돌연변이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고, 솔방울 파괴에 의한 변경된 난이도 단계에 따라서만 등장합니다.
- 대장 앤트의 공격 대상 위치에 따라 공격 거리가 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어, 항상 고정된 거리를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영원의 숲: 목각사
- 특수 몬스터의 등장 빈도와 개체 수가 하향 조정됩니다.
-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랭크 점수가 상향 조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몬스터의 스폰이 끊기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억제기의 등장 확률이 증가됩니다.
- 억제기 파괴 시에 돌연변이 몬스터가 동시에 여러마리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이벤트의 성공 보상이 추가됩니다.
ㄴ 성공 보상: 페니 10배, 경험치 10배
- 주술병사의 장판 공격에 의해 방어력이 감소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오염된 큰 나무 가시 정령이 특정 필드 점수를 획득하면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오염된 큰 나무 가시 정령이 더 이상 타겟팅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범위 공격에 의해서 피해를 받을 수는 있습니다.
- 오염된 큰 나무 가시 정령의 공격 연출이 이전보다 잘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 그라이 정찰탑이 주변 일정 범위 내에 모든 타겟에게 1초동안 3발의 연발 화살을 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영원의 숲: 여신의 결계
- 특수 몬스터의 등장 빈도와 개체 수가 하향 조정됩니다.
- 각 난이도 단계 별로 등장하는 몬스터의 종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ㄴ 1단계: 스피아민트, 혓바닥 카멜레온
2단계: 스피아민트, 끈적이 카멜레온
3단계: 혓바닥 카멜레온, 덩쿨 손 드라이어드
4단계: 스피아민트, 돌개바람 드라이어드
- 미스마의 망상이 전투 중에 확률적으로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등장 후 3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 영원의 숲: 인형의 호수
- 특수 몬스터의 등장 빈도와 개체 수가 하향 조정됩니다.
- 각 구역의 몬스터를 모두 사냥한 후 일정 시간 뒤에 다시 몬스터들이 스폰되도록 변경됩니다.
- 각 구역 이동 시에 확률적으로 몬스터가 등장하던 패턴이 삭제됩니다.
- 일부 구역의 돌연변이 몬스터 비중이 너무 높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춤꾼 카치나의 버프 효과가 30%에서 10%로 변경되었습니다.
ㄴ 버프 효과는 여전히 중첩될 수 있으며, 말풍선에서 30%로 표시되는 문제는 추후 패치에서 수정됩니다.
- 카치나 가면이 내리기, 춤추기를 이용하기 전에는 카치나 가면을 쓴 상태를 계속 유지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타 사냥터 변경 사항
- 4인 파티 플레이 시 112레벨 이상의 챔피언/보스 몬스터 체력이 비정상적으로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쏘 소모라의 아이시클의 공격 범위 경고 이펙트가 공격 방향과 반대로 나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MFL 변경 사항]
■ 하임달
- 지켜! 가 공중에서 써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짖어! 사용 시 쌍두견이 하임달 앞으로 달려가서 스킬을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지켜! 사용 중에 물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물어! 사용 후 쌍두견이 복귀하는 중에 지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몽영
- 초록 스프레이로 아군 타워를 회복시킬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하미레즈
- 시한폭탄을 부시 안에서 썼을 때 부사 밖의 적에게 보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데릭
- 적 데릭의 방패 표식에 핵펀치가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MFL 시스템 변경 사항
- 비슷한 실력의 선수님끼리 매칭이 될 수 있도록 매칭 대기 시간이 늘어납니다.
ㄴ 합리적인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패치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 행잉 스퀘어 내에서 MFL 등급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MFL 종료 시 간헐적으로 채팅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변경 사항]
■ 시스템 변경 사항
- 채팅창에서 아이템 링크가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오픈기념 특별 이벤트
- ‘에밀리의 소환서’ 일일 3장 지급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지역 이동 비용과 스킬 강화/초기화 비용 무료 이벤트는 10월 8일(수) 점검 전까지로 연장됩니다.
바벨을 통해 버그 수정에 도움을 주신 선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ㄴ 연밥, 리디아, 나인, kriii, 박원순, 김쉐퍼드, 라아, 볼카누스
업데이트 내용을 숙지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과 다른 내용 발견 시, 혹은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건의 사항 발생 시에는 바벨에 해당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선수 여러분을 위해 온 힘을 다하는 최강의군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액션중독 최강의군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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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해봐 던파 약믿 너네들이 추진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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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겜 하고 디아블로 불감증이 나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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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떔에 짤려서 최군만든거라는 얘기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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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들이 이상한 자신감에 취해있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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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오픈베타인데 캐시가 필요하다고 체감이오면 그게 이상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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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해봐 던파 약믿 너네들이 추진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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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떔에 짤려서 최군만든거라는 얘기도 있음 | 14.10.02 19: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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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오픈베타인데 캐시가 필요하다고 체감이오면 그게 이상하죠 | 14.10.02 21: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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