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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국산 게임, 해외 서비스 확대 '러시'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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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에게 문제가 있죠. 돈안쓰려는 유저. 돈이 안벌리니 돈이 벌리는 극단적인 게임에만 투자하는 회사들. 투자를 위해서 그렇게 개발하는 회사들. 그리고 그 돈을 나눠먹고 싶은 정부.
14.11.29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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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자호 /' 한국에 비하면' 팍팍써요. 저희 회사도 게임 최근에 중국이랑 일본에 서비스 시작했는데 매출이 국내에 비하면 훨씬 높아요. 심지어 아직 마케팅에 거의 비용 안들였는데도요. 그래서 같은 게임인데도 개발팀이 국내팀/해외팀으로 분할되기도 하고 티오도 개발인력보다 마케팅이나 해외사업팀에 사람을 훨씬 많이 뽑는 추세로 변했습니다. 주변분들 다니는 회사들도 규모가 어느정도 이상 되면 다들 그렇게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여담으로 대학다닐 때 중국인 친구들(4명) 게임하는데, 윈드러너든 lol이든 카트라이더든 신규아이템 나오면 고민도 안하고 바로 지르길래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14.11.29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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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는 신경 써달라.......
14.11.29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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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서비스 확대가 아니라 국내는 테스트용이고 해외가 주목적인게 요즘 우리나라 게임사들인데
14.11.29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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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진 깨져서 다른데가 본진된 느낌인데
14.11.29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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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화벌이 잘하면 좋죠뭐 근데 문제는 국내 에서 짱■들이 앵벌이로 퍼가는 돈이 벌어들이는 거보다 더많은지도 모른다는거... 2년동안 밝혀 진거만 해도 1조가 넘는다니..
14.11.29 0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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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한테 문제가 있는건지 게임업체에 문제가 있는건지... 왜 국내서버는 테스트서버로 활용하는거지.
14.11.29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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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규제때문인가.. | 14.11.29 07: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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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에게 문제가 있죠. 돈안쓰려는 유저. 돈이 안벌리니 돈이 벌리는 극단적인 게임에만 투자하는 회사들. 투자를 위해서 그렇게 개발하는 회사들. 그리고 그 돈을 나눠먹고 싶은 정부. | 14.11.29 08: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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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안쓰면서 게임을 하는 유저가 많으면 많을수록 게임의 경재 활성화가 됩니다 (게임 골드가 아닌 캐쉬를 칭함) 그 이유가 캐쉬를 안지르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캐쉬를 대규모로 지르는 사람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진짜로 캐쉬를 지르는 사람들이 게임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 하는 분들이 많지만 실질적으로는 캐쉬를 안지르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게임 발전에 힘이 들어갑니다만 요즘 국내 온라인 게임들 캐쉬 정책 보면 교불에 확률형인걸 보면... 오히려 캐쉬템 강요를 하기 때문에 게임 경재에도 불황이 오고 캐쉬를 안지르는 사람들도 캐쉬를 지르게끔 강요하는것 때문에 정나미가 떨어지는것이죠.... 해외게임만 보더라도 잘 나가는 녀석들 보면 오히려 캐쉬를 안쓰는 사람들 덕분에 게임 회사들이 장사가 더 잘 됩니다 게임 골드만으로 캐쉬템을 사려고 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아질수록 게임의 경재 발전에 아주 큰 도움이 되거든요..... 저도 이브에서도 광캐기 위해 월 10계정을 게임 골드로 사면서 했었는데 (현금으로 치면 월 200불난치) 진짜 게임은 캐쉬 안지르는 사람들 덕에 살아 납니다...... 그걸 국내가 모르는것 뿐.... 알면 교불에 확률형 안 내놨지요 진짜 돈 안쓰는 유저들 때문에 캐쉬가 더 잘 팔리는데 말입니다..... 물론 확률형과 교불인것만 빼면 말이지요 | 14.11.29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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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유저는 어디 우리나라사람들처럼 캐쉬 팍팍쓰는줄아시나 | 14.11.29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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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거래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회사측에서 일절 제제할생각은 없고 방치한덕에 현재는 유저와 회사 양쪽다 게임은 돈벌기위한 작업에 불과합니다. 유저는 자신이 돈을 벌기위해 신규유저를 배척하며 아이템팔기에 바쁘고 회사는 신규가 거의 없기에 기존유저에게 더 많은 수익을 뽑아야되는 결과가 됬습니다. | 14.11.29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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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자호 /' 한국에 비하면' 팍팍써요. 저희 회사도 게임 최근에 중국이랑 일본에 서비스 시작했는데 매출이 국내에 비하면 훨씬 높아요. 심지어 아직 마케팅에 거의 비용 안들였는데도요. 그래서 같은 게임인데도 개발팀이 국내팀/해외팀으로 분할되기도 하고 티오도 개발인력보다 마케팅이나 해외사업팀에 사람을 훨씬 많이 뽑는 추세로 변했습니다. 주변분들 다니는 회사들도 규모가 어느정도 이상 되면 다들 그렇게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여담으로 대학다닐 때 중국인 친구들(4명) 게임하는데, 윈드러너든 lol이든 카트라이더든 신규아이템 나오면 고민도 안하고 바로 지르길래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 14.11.29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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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게임하는 유저가 국내보다 많은 것도 크죠 | 14.11.29 1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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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안 빈라덴//그건 다르다고 보는데요.. 게임 내 경제시스템이 어떠하냐에 따라 다르겠죠. 같은 캐시아이템이라도 게임 내 경제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 될 뿐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국내 게임에서는 게임플레이에 필수적이거나, 결제하지 않으면 격차가 크게 나게 만들거나, 확률성 아이템을 집어넣는 둥, 게임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을 판매하기 때문이죠. | 14.11.29 2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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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임승차대상// 왜냐하면 게임에 영향을 안주면 안사거든요... 님은 게임에 아무영향도 없는 치장템같은거 매달 2~3만원씩 고민안하고 지를수 있어요? | 14.11.30 16: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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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는 국내와 해외 동시에 전개하면 좋겠네요. 테라처럼 해외에서 잘 벌어야 국내에서 많이 안빨아먹죠.
14.11.29 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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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이든 어디든 돈 많이 벌어서 모든 유저들이 기분좋게 돈내고 게임 할 수 있게나 됐으면 좋겠네
14.11.29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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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외서비스하는게 훨씬 낫죠 국내에선 테스트만 하고
14.11.29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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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돈받고 정식화 하면 않되죠; 돈은 돈대로 받아처먹고 운영 그지같이하고 정작 해외가서 재대로 운영하는건 그저 국내게이머 호구로 보는건대 | 14.11.29 09: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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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딴식으로 테스트할거면 길드워2처럼 아예 국내를 버리는게낫죠... 테스트할꺼면 정식 QA인원들 모아서 하지,자선사업 하는것도아니고 뭐하러 피드백도 없는 일반유저들 상대로 무료서버 돌립니까? | 14.11.30 1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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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다국어화 노하우가 후달리는 게임사들은 보통 자국서비스와 해외서비스 패치기간이 차이나는데(한국도 최근 게임 아니면 거의 다 그럼) 해외는 이거갖고 반대로 존나 깜 지네나라는 최신 컨텐츠 바로바로 패치해주고 우린 단물 다빠진 구닥다리나 패치해준다고.. 먼저 패치하면 테섭이라고 까 늦게 패치하면 구닥다리라고 까.. ㅋㅋㅋㅋ
14.11.29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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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타이밍 문제가 아닌데요? 한국을 호구로 보는게 문제지. | 14.11.29 10: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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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한국을 테스트 서버로 하거나 전세계 동시 오픈 정식 서비스를 해야함. | 14.11.29 1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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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우리나라도 만만찮았던 기억이(...) | 14.11.29 1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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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중 과금의 힘을 보여주자
14.11.29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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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나라의 유저들은 각자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캐쉬템을 가지게된다..
14.11.30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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