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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루머] 내부 관계자가 밝히는 블리자드 상황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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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한다면서....?
15.01.30 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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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aos 안하는데 히오스 정말 재밌게 하고 있네요 주위에 몇명 꼬셧더니 다 재밌게 하더라구요;; 저게 게임 자체에 기대치가 낮다기 보단 스텝에 대한 불만이라고 생각한다면 더 좋아질듯 하네요
15.01.30 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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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는 말만 알파, 클로즈베타일뿐이지 실상 오픈베타나 마찬가지. 베타키는 마구 뿌리고있는데도 실제 플레이어가 생각보다도 미미한수준인듯 개인적으론 재밌고 블자에서좀 밀어줘서 영웅좀 팍팍나왔음좋겠다 오히려와우가 드군 버프도 거의 끝물이라 유저 엄청 줄었던데 아무리 담 확팩준비라지만 4배는 좀 이해불가 어떤 내부관계자가 저런말을 하는지는 잘모르겠네요
15.01.30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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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공허가 벌써 완성이라는거에서 신빙성이..
15.01.30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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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수익배분이나 분기를 넘겨서 발매하기를 원하는 주식가이들이 경영진에는 많음
15.01.30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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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대로면 히오스는 버리는 카드가 될건가?
15.01.30 0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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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로 원문에 있네요. 어디까지나 루머라고 해야겠지만, 루머가 사실이라면 히오스의 성공 가능성은 정말 낮겠네요.
15.01.30 0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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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 기대해볼만할듯. 2:2 라면 두명이서 초반극공하고나 한명은 후반을 노리는것도 나올듯.
15.01.30 0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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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 하다가 롤 하다가 히오스 베타되서 하긴했는데 한타가 재밌긴 한데 점점 파고들수록 어려워져서 "아 또 이걸 배워야하나,,," 이렇게 생각해서 그냥 롤만함,
15.01.30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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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프레임 같은 게임이라는거 전 별기대가 안되네요 걍 오버워치나 3인칭 모드로...
15.01.30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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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프레임은 재밌다! | 15.01.30 0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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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임 전 그냥 반복플레이 하는 느낌이라 안맞네요. | 15.01.30 18: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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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aos 안하는데 히오스 정말 재밌게 하고 있네요 주위에 몇명 꼬셧더니 다 재밌게 하더라구요;; 저게 게임 자체에 기대치가 낮다기 보단 스텝에 대한 불만이라고 생각한다면 더 좋아질듯 하네요
15.01.30 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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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한다면서....? | 15.01.30 07:5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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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나올 게임이 대작이거나;;;; 그런 경우 아닐까요? 아니면 자사 게임끼리 경쟁이 붙는 경우라거나 | 15.01.30 05: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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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수익배분이나 분기를 넘겨서 발매하기를 원하는 주식가이들이 경영진에는 많음 | 15.01.30 05: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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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알파때부터 캐쉬를 팔아먹은건가...
15.01.30 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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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무슨 정식출시도안했는데 해고드립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오바다
15.01.30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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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공허가 벌써 완성이라는거에서 신빙성이.. | 15.01.30 05: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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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도중에 스튜디오 날아가는거랑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될듯 | 15.01.31 15: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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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잼나던데 처음이라 잘모르지만 일단 막타신경안써서좋고 싸움위주라 좋더군요 히오스도 하다보면 멘탈깨지긴하겠지만 롤보단 덜할꺼같아서 꾸준히 해봐야겠음
15.01.30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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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배 늘어났다는 와우의 개발팀 인원의 과거 기준이 언제일까...
15.01.30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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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제발 제대로 만들어라...
15.01.30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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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가 완성이라고??????
15.01.30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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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루머수준의 글 같은데 히오스는 앞으로 패치하는꼬라지보면 저게 사실인지 아닌지 답 나올듯
15.01.30 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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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 확장팩이 저렇게 빨리 나온다니 이건 그냥 뜬소문인걸로
15.01.30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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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스업뎃이 8월, gvg가 12월이었으니 4월이 맞겠죠 pve라고 하는걸 보면 모험모드같네요. | 15.01.30 0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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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패치 빈도수나 컨텐츠 추가 속도가 좀 많이 문제가 있긴함.
15.01.30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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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는 모르겠다만 공유 완성이라고 한거에서 구라인증
15.01.30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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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근데 7500만 플레이어는 뭐냐 ㄷ
15.01.30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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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는 말만 알파, 클로즈베타일뿐이지 실상 오픈베타나 마찬가지. 베타키는 마구 뿌리고있는데도 실제 플레이어가 생각보다도 미미한수준인듯 개인적으론 재밌고 블자에서좀 밀어줘서 영웅좀 팍팍나왔음좋겠다 오히려와우가 드군 버프도 거의 끝물이라 유저 엄청 줄었던데 아무리 담 확팩준비라지만 4배는 좀 이해불가 어떤 내부관계자가 저런말을 하는지는 잘모르겠네요
15.01.30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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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나 한국이나 플레이인원은 꾸준히 증가중입니다 채널인원만 봐도 ㅇ | 15.01.30 06: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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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뿌리는 베타키 저도 한번 주워봤으면 좋겠네요. 맨날 당첨 불발이야 ㅠㅠ | 15.01.30 0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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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와우유저는 출시이후 꽤 줄었습니다. 중국쪽 한국서버 인원수를 보니 출시초기보다 25%정도 줄었더군요. | 15.01.30 1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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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신유닛 공개할 때 DK가 컨셉만 디자인 해본거라고 하지 않았나요. 벌써 다 만들었다니 안믿기는데...
15.01.30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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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유닛이 나오고 래더 유닛 같은거 추가한다는건 솔직히 그냥 다만들었다는 소리임. 캠페인이 다 완성됬다는 이야기고, 마지막 작업이나 다름없는 래더 유닛들을 건드린다는 이야기라서. | 15.01.30 05: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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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공허의 유산 더빙한다고 한게 '2013년 8월'임 | 15.01.30 05: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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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 유산 완성 다됬다는 이야기는 너무 많이 들어서 이젠 질린다. 그건 군단의 심장 출시전에도 똑같았고
15.01.30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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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프로젝트에 디아 개발진이란거 보니 불안하네...설마 제이 윌슨이 껴있는거 아니겠지...ㄷㄷ
15.01.30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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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 윌슨은 원래 직업인 와우 디자이너로 돌아갔음. 블자 직원중에서 콘솔 작업 해 본 게 디아팀밖에 없어서 작업하는 걸지도 | 15.01.30 0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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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퀘스트NEXT의 센드박스 같은 MMO 혁신은 없는건가.... 워프레임같은 총+칼 을 다루는 블리자드표 TPS 게임도 상당히 기대 되는데. 하는거보니 캐쥬얼로 갈듯
15.01.30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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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4월에서 6월발매보고 신빙성이 의심이 가는게 군심도 나오기전에 베타 엄청길게 하면서 밸런스 잡았는데 공유가 저렇게 빨리 나올리가...
15.01.30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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끵 히오스는 버리는 카드 ㅜㅜ
15.01.30 0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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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와 오버워치 관련 번역이 약간 부정확하네요 와우 개발팀은 그동안 병목현상을 유발했던 아트 작업의 아웃소싱을 네 배로 늘렸습니다. (The World of Warcraft team has “quadrupled” its art outsourcing, which has been a bottleneck in the past.) 오버워치는 프리 투 플레이 방식과 확장팩 방식 가운데 하나로 결정될 것입니다. 어떤 방식이건, 처음에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추가 영웅에 대한 과금을 어떻게 할 것인지는 아직 고려중입니다. 개발팀은 올해 론칭을 위해 애쓰고 있지만 경영진은 연내 개발 완료는 힘들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They are trying to decide between a free-to-play or expansion type focused model. No matter what, you will initially be able to play the game for free, but how you pay for heroes is still to be decided. The development team is pushing to launch the game this year, but senior executives are skeptical it can be done.)
15.01.30 0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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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감사합니다 | 15.01.30 05: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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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만약에 맞다고 가정하면 공허의 유산은 이미 올해안에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하기도 했음. 그리고 엄청나게 긴 알파를 끝내고 클로즈 베타를 시작한 히어로즈를 생각해보면 히어로즈를 올해 안에는 내야할것 같고. 그런데 히어로즈 지금 완성도(및 영웅의 숫자)를 올려서 출시하려면 올해 말정도는 되야 가능할거 같고, 올해 말에 히어로즈 출시를 잡으니 캠페인은 다 만든 공허의 유산(그니까 상대적으로 완성도가 높은)을 중반기(임시 데드 라인이니 아마 8월,9월까지 밀리지 않을까...)에 내는 방향으로 잡고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봄.
15.01.30 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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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를 하면서 느낀 건 왜 캐릭터에 집중을 하지 않았나 하는 것. 맵의 다양성과 오브젝트, 용병의 존재는 분명 게임을 획일적이지 않게 만들어주는 좋은 요소이나, 하면서 내가 캐릭터를 키우고 있다는 느낌보다는 가볍게 치고받는 파티류 게임을 하고 있는 느낌이 남. 대중성을 위해 무거움을 도려낸 것이 오히려 뭔가 하나 빠진 듯한 느낌을 만들어버린 건 아닌가. 차라리 도타2정도의 무거움으로 영웅을 만들고 기존의 팬들에게 어필하는 컨셉을 잡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 데몬헌터 일리단을 모티브로 한 안티메이지의 하드캐리를 원래의 일리단으로 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그 매력적인 영웅들이 가볍게 투닥거리는 모습을 보자면 아쉬움이 좀..ㅠㅠ
15.01.30 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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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개발진이 초반부터 꾸준히 '회사원들이 점심시간에 간단하게 게임하는 20분 안팎의 라이트 게임'을 지향하고 있어서 그럽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브젝트가 매우 강해서 구조물을 쉽게 부수고, 타워도 포탄 개수가 제한적이고 다 떨어지면 그냥 밀리는 수준.그리고 맵도 작습니다. 그래서 경기대다분이 20분 이내에 끝나고 길어봤자 30분 안팎입니다. 또 라이트한 게임을 지향해서 cs 없애고, 템 없애고 맵도 작고 파티플레이를 강조해 랭겜도 5인팟까지 가능한데 이게 좀 매칭에 문제가 있죠 | 15.01.30 05: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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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뭐 사실 대세는 라이트 게임이니까. 이젠 게임을 '배워서 하고' 싶어하는 대중들이 적어서. 많은 사람들이 라이트함을 추구하니까요. | 15.01.30 05: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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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에 장단점이 있는데, 저는 차라리 무겁게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죠. 블리자드 캐릭터의 무게감이 죽어버리는 느낌이라.. | 15.01.30 05: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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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아무래도 블리자드는 큰 회사고. 한 게임을 만드는데도 그만큼 리스크가 있죠. 물론 중소 회사들이 리스크가 적다는 것은 아니지만, 대기업 입장에선 조금은 다른 큰 리스크가 있죠. 예를 들면 윗손들의 시선이라던가...그러니 모험(하드한 게임)을 할 수 없고 트렌드에 실려가는거죠. 안타깝다면 안타깝지만. | 15.01.30 06: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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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그런 점이 있겠죠. 하지만 저는 블리자드가 경영과 흥행에서 좀 자유로운 게임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겠지만... | 15.01.30 06: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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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잘팔리는 게임을 만들어야되고 자기들이 십수년간 모아온 캐릭터를 다 때려박는 사업인데 경영과 흥행에서 자유로울수가 없죠. 캐릭터 자체에 무게감을 주려면 오브젝트의 중요성을 줄여야되는데 그정도의 위치를 가진 게임이 LOL이죠. 독창성과 흥행성을 중요시하는게 오히려 다른의미로 더 자기들이 가진 영웅들을 무겁고 소중히 여긴다고 볼수도있는거죠. | 15.01.30 09: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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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 루머는 루머일뿐이니깐요 근데 롤 도타가 있는시점에서 히오스 성공하기 힘든건 맞음.. 안드 애플 시장에 윈도가 도전하는 형국이랑 비슷하다고 할까
15.01.30 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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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 세계관으로 서바이벌 호러라도 나올참인가. 하긴 저그가 좀 징그럽게 생기긴했지.
15.01.30 0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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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 뿌린다는데 나는 왜...ㅠㅠ 진짜 히오스 해보고 싶다
15.01.30 0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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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확팩이 벌써 윤곽이 잡혔다고?? 진짜 드군부터 확팩 주가를 짧게 할 생각인가?? 강철호드 말고 더 안나올건가보네 전쟁군주들 죽고 그냥 끝날지도 모르겠네요 불군은 전반 퀘스트에서 막는걸로 퉁치려는건가
15.01.30 0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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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탄 루머가 몇번이나 헛발질한걸 봐서 그런지 딱히 신빙성이...
15.01.30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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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저렇게 가볍게 볼 프로젝트는아닌데 성공만시키면 와우담으로 돈줄일텐데 ㅡㅡ | 15.01.30 06: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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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서 블리자드의 이력을 생각할때 공유 출시가 젤 말이 안 됨. 아직 베타도 안 하고 있는데, 아마도 공유는 이번년도 하반기 출시겠지
15.01.30 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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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직 시네마틱 공개도 안 했다
15.01.30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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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완성 솔직히 이해가감... 다만들어 진툴로 rpg쭈꾸루마냥 만든다면 많은 인원으로 한달 아니 일주일이면 완성될듯. CG 얼마나 빨리만들어주냐 인데 히오스도 마찬가지 차라리 스타2 유즈맵으로 나왔으면 스타2가 더 활성화 되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이 그래픽을 딴거를 쓰던가 이두 게임은 문젠 역시 스타2 그래픽을 쓴것이 문제 오버 위치 과연? FPS 가 많이 죽어 가고 있다고 생각이드는데 이돈으로 차라리 스타 TPS 만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멀티 플레이까지 레포 데드 탈출이나 킬링처럼 밀려드는 저글링 마린 잘롯 등등 죽이는 그런? 대전은 5vs5vs5 이러면 잼있을터인데 와우는 어찌됫든 못먹어도 고니깐
15.01.30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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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그래픽이 문제란건지;;;;;; | 15.01.30 0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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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IP fps는 안되고 스타 tps 는 잘 될 거라는 발상은 도체.. | 15.01.30 08: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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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시나빠나 | 15.01.30 1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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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가 좀 아이러니 한게 블리자드 영웅들이 강력한 모습을 보여줘야 게임이 매력적인데 너무 오브젝트들이 강력하다 보니 그 매력이 반감된다고 할까...주객이 전도된 느낌
15.01.30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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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는 결국 유닛들 그대로 나온다는거 같은데.. 조금은 아쉽다..ㅠㅠ
15.01.30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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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고스트나 월드오브 스타크래프트 준비하너보네요 공허의 유산 출시 후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 상용화 하려나보네요 히오스도 그렇고 유즈맵 상용화 많이 하네.
15.01.30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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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하스스톤 14년 9월에 2천만이였는데 벌써 7천만이 넘어? ㅡㅡ
15.01.30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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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일듯. 그리고 한번이라도 앱 설치한 사람까지.. | 15.01.30 0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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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가 4월 출시란거에...신빙성이 ㅋㅋ
15.01.30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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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가 문제인게 겜이 라이트하다고 광고를 했지만 실제로는 매판이 빡센겜을 해야함. 계속신경을 써줘야해서 전혀 라이트하지않다고 생각해요. 막타나 템만 없는거지 첨부터 끝까지 팀플이라 방심하면 망임. 글고 팀플위주라그런지 스킬개성이 원래 캐릭이 가지고 있던 매력을 반감시키는거 같음. 또 블자드겜하면 아이템ㅇ들도 무시 못하는데 아이템자체가 없다보니 좀 아쉬움. 글고 솔까 와우 전장하는 기분임ㅡㅡ
15.01.30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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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개념이 있었다면 뭐하러 히어로즈를 하나요. 잘 즐기고 있는 롤을 하지. 새로운 게임이니까 히어로즈를 하는거지. | 15.01.30 09: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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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판빡겜인데 아이템까지 생기면... 너무 어려워서 아무도안할걸요. 안티디스펠쓰는 카오스가 지금 어떻게됬는지생각해보면 답나옴. | 15.01.30 0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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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한판이 롤 한판보다 빡센거 맞습니다. 전혀 라이트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 15.01.30 1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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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고 이젠 히오스가 롤 보다 더 빡세다네 | 15.01.30 1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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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린들이 레포데처럼 저그뚫고가는 겜이나 만들지...어차피 최근 블쟈겜은 다 타겜짭이던데 짭하나 더만들면 어때
15.01.30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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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옮겨졌다. 설마 노바 FPS의 부활??
15.01.30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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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고스트 일듯.. 이거 구엑박때 거의 다 만들었다가 엎었는데 다시 만들려고 하나 보네
15.01.30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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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팀은 올해 오버워치를 오픈하는 것을 밀고 있지만, 경영진은 올해 개발완료가 힘들 것으로 보고 미루고자 한다. 보통 반대던데 신기하네 ㅋ
15.01.30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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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베댓엔 스탭에 대한 경영진의 불만이 아닐까 라고 하셨는데, 아시다시피 이 장르는 넘사벽이 하나 있고, 그 밑에도 넘사벽은 아니지만 견고한 벽 하나가 있어서, 경영진 입장에선 그냥 이 장르의 기대치가 낮다고 봐야하는게 맞을듯. 롤과 도타를 상대로 틈새공략이나 가능할까? 라고 생각가는게 타당하지 않겠어요? 어디까지나 경영진 입장에서.
15.01.30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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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경영진만 그런게 아니라 대다수가 그렇게 느끼고 생각하고 있다는겁니다. 루머같지가 않아요. | 15.01.30 1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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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확장팩은?!?!
15.01.30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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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는...사망인가요... 으어엉
15.01.30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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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고스트 미련을 버립시다 안나와요 취소됬다구요 ㅠㅠ
15.01.30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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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는 아무리 봐도 방송용은 아닌듯.. 솔직히 지겨워
15.01.30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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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3 다음 확장팩 안 내는가?
15.01.30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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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소리네
15.01.30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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것보다 드군 번역 오류는 언제 수정된다고 함??
15.01.30 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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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가 완성이라는 거에서 신뢰성 확 떨어지네요. 지금 공유 변경사항 테스트한다고 군심 테스트맵 빌려쓰고 있는 중인데 블리자드 그 고집불통들이 이걸 완성이라 판단한다고요?
15.01.30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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