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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언리얼엔진4 그래픽 데모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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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디데디 / 불쾌한 골짜기 이론은 어떠한 물체가 사람과 매우 닮은 외향을 하고 있더라도 그것이 사람이 아니라는 본능적인 이질감에서 나오는 불쾌함입니다. 사람을 흉내내어 만드는 로봇이라거나 3D 그래픽 기술에 적용되는 개념이라 엄밀히 따지면 위의 사항에는 해당이 안되죠...
15.02.01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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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저런집을 처음봐서 이질감이 느껴지네요.
15.02.01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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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쾌한 골짜기 효과입니다.. 완벽한 리얼함에 도달하기 직전에 뇌에서 CG가 아니라 뭔가 비정상적인 현실이라고 인식하면서 불쾌감에서 심하면 공포감까지 느끼는 구간이 있는데 저게 딱 거기 들어가있음.. 게임들이 의도적으로 비현실적으로 과장된 그래픽을 추구하는게 이것때문에 그렇습니다..
15.02.01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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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언케니 밸리는 이거랑은 전혀 관계없고 게임들이 의도적으로 과장된 그래픽을 추구하는건 그냥 그게 더 멋져서 그런거죠. 언케니밸리는 인간이 정신병자, 시체등을 본능적으로 혐오해서 가까이하지 않으려는 본능에서 기인하는 것인데 그 정신병자나 시체의 특성들이 인간과 비슷한 로봇, 3D그래픽스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마찬가지의 혐오를 느끼는거죠.
15.02.01 0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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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캐니 밸리랑 상관 없는데 그냥 가져다 붙이네;
15.02.01 0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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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15.02.01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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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과 달리 엄청난 리얼함을 보여주는 언리얼엔진4
15.02.01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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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뜻은 언리얼한 엔진이 아니고 게임 언리얼 시리즈에 사용된 엔진이라는 뜻이죠 언리얼 게임은 말 그대로 언리얼 합니다 지금은 사람들이 언리얼을 잘 모르고. 언리얼 대신 기어즈 오브 워로 밀고 갔죠 둠 퀘이크 ID진영과 언리얼 EPIC진영이 FPS 주도했죠 지금은 둘다 좀 쳐지고 있음 | 15.02.01 14: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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뜻을 모르는게 아니라 그냥 드립인거같은데 | 15.02.01 16: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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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한 게임에서 리얼한 그래픽을 쓰는괴리감. | 15.02.02 14: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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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나긴한대 분명 현실과는 다른 이질감이 느껴지는건 내 모니터가 구린탓인가..?
15.02.01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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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저런집을 처음봐서 이질감이 느껴지네요. | 15.02.01 0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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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쾌한 골짜기 효과입니다.. 완벽한 리얼함에 도달하기 직전에 뇌에서 CG가 아니라 뭔가 비정상적인 현실이라고 인식하면서 불쾌감에서 심하면 공포감까지 느끼는 구간이 있는데 저게 딱 거기 들어가있음.. 게임들이 의도적으로 비현실적으로 과장된 그래픽을 추구하는게 이것때문에 그렇습니다.. | 15.02.01 02: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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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디데디 / 불쾌한 골짜기 이론은 어떠한 물체가 사람과 매우 닮은 외향을 하고 있더라도 그것이 사람이 아니라는 본능적인 이질감에서 나오는 불쾌함입니다. 사람을 흉내내어 만드는 로봇이라거나 3D 그래픽 기술에 적용되는 개념이라 엄밀히 따지면 위의 사항에는 해당이 안되죠... | 15.02.01 0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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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언케니 밸리는 이거랑은 전혀 관계없고 게임들이 의도적으로 과장된 그래픽을 추구하는건 그냥 그게 더 멋져서 그런거죠. 언케니밸리는 인간이 정신병자, 시체등을 본능적으로 혐오해서 가까이하지 않으려는 본능에서 기인하는 것인데 그 정신병자나 시체의 특성들이 인간과 비슷한 로봇, 3D그래픽스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마찬가지의 혐오를 느끼는거죠. | 15.02.01 03: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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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내가 캠핑카를 처음봤을 느낌이든다. 사람사는 집이 이렇게 멋질수가 있다니... | 15.02.01 0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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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리는 이거랑 상관없다는... | 15.02.01 0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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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캐니 밸리랑 상관 없는데 그냥 가져다 붙이네; | 15.02.01 05: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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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갈렸는데 '언캐니밸리'가 아니라 그냥 '언캐니'이론 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것이 일상성을 탈피할때 불쾌감이나 공포감을 느낀다는 이론이고.. 언캐니밸리는 이걸 인간형로봇에 적용시켜 파생시킨 이론입니다.. | 15.02.01 1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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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캐니 이론도 있나여... 그보다 언캐니 밸리가 언캐니에서 파생되었다니 신박하네요 왜 불쾌한 골짜기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는진 아시는지... | 15.02.01 1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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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캐니 이론은 1940년대 제임스 핸더슨 교수에 의해 세워진 이론으로 현재는 루리웹 ↗문가들 사이에서 연구발전되고 있는 이론입니다. | 15.02.01 1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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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불쾌한 골자기가 아니더라도 과정은 비슷하죠. 일단 프로그램이란걸 알고 둘러보는거니까 이건 진짜가.아니야 라는걸 뇌에 인지하고 보는거니까요 | 15.02.01 1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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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임스 핸더슨은 또 누구... 자꾸 말도안되는거 지어내지 말아여 | 15.02.01 13: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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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9년 정신분석학자 지그문트 프로이트(Sigmund Freud)는 “언캐니(Uncanny, Das Unheimliche)”라는 논문을 발표하면서 언캐니라는 의미를 심리학적으로 재해석했다. 프로이트에 따르면 친숙한 것이 그 일상성을 탈피할 때 가장 기이하고 공포스러운 것이 되며, 혐오와 기피의 대상과 선호와 애정의 대상 사이에 차이는 매우 미묘하다고 주장했다. 50여 년 후 마사히로는 이 프로이트의 언캐니 이론을 로봇에 적용해, 로봇이 인간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완전히 흡사하면 괜찮지만 어중간하게 비슷했다간 도리어 극도의 반발심이나 거부감을 유발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거부감을 느끼는 구간의 하락된 호감도를 그래프로 그려 보면 계곡 모양이 된다 해서 ‘언캐니 밸리’라고 명명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인간과 컴퓨터 인터랙션 | 15.02.01 17: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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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이트껀 언캐니 개념이라고 보는게 맞고 오히려 언캐니 밸리가 이론에 가깝죠 그것도 정확힌 가설이지만 파생되었다는건 언캐니를 연구하면서 곁가지로 언캐니 밸리라는게 나왔다는 의민데 언캐니 밸리가 프로이트의 언캐니에 영향을 받은건 맞지만 전혀 다른 상황이기 때문에... 당당하게 네이버 지식백과라고 써놓으셨지만 언캐니 밸리가 언캐니에서 파생되진 않았습니다 | 15.02.01 17: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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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단어꼬투리잡는것 같긴 한데 의미가 달라지니 좀 끈질기게 댓글달았네요 | 15.02.01 17: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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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산으로가지말고, 지금 철학수업을 하자는게 아니고 저동영상에서 느껴지는 알수없는 이질감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중입니다... 언캐니 말고 설명할수있는 다른개념이나 이론같은게 있나요? | 15.02.01 17: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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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으로 가는건 님인데요 제댓글 논점은 언캐니 밸리가 언캐니에서 파생되었다는 님 말 지적하는거지 언캐니 이론이 잘못됐다는 말이 아닌데요 | 15.02.01 1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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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생은 그냥 단어의 뜻을 해석하기 나름인거 같네요.. | 15.02.01 17: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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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파생말고 무슨단어를 써야될까요? | 15.02.01 17: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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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영향을 받았다 정도면 될 것 같은데... 그냥 제가 이런 성격이라 좀 기분나쁘게 했네요 그냥 아 저런 이상한 사람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 주세요 단어 뜻이 미묘하게 달라지는거 보기 힘들어 해서요... 공격적이게 말한 건 죄송합니다 | 15.02.01 17: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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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카달로그 보고 기절하실분. | 15.02.02 1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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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인줄알았네..
15.02.01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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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엔진 보여준다면서 사진올리네요 내가 그렇게 호락호락한줄아나 | 15.02.01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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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정도 지나면 저 그래픽으로 게임구동이 가능하겠지?
15.02.01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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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고사양컴터론 가능합니다. | 15.02.01 0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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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980 sli에다 cpu 오버클록 5.0ghz+ 정도면 20 프레임으로는 돌아갈 듯 ㅋㅋ | 15.02.01 0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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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데모를 구동하는것과 실제 pc로 게임을 돌리는건 차이가 나니까요ㅎ | 15.02.01 0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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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0에 60프레임이 간신히 안나오는 수준인데 980 다음세대면 충분히 게임 만들어도 돌아갈 걸요? 그 이전에 맵 전체를 저 퀄리티로 만드는 거면 인력을 갈아넣을 걱정이 먼저... | 15.02.01 03: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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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8년전 정지화면 렌더링 (브이레이 같은걸로) 저정도 하려면 학교에 있는 워크스테이션 급으로 약 반나절 소요. 저정도 광원처리가 실시간으로 일반컴에서 가능하지는 않겠고 프리렌더링 같은 거겠지? | 15.02.01 09: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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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포도 가능한그래픽입니느 | 15.02.02 0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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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사양 컴퓨터에선 안돌아가겠죠?
15.02.01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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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그래픽으로 배틀필드 해보고 싶다..
15.02.01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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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진짜 현실같네....
15.02.01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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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아님?
15.02.01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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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사진 올려놓고 컴터 그래픽이라고 해요 흥
15.02.01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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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번째 사진 보니까 P.T. 생각나서 갑자기 무서워짐
15.02.01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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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A 비명 소리 들리는거 같어
15.02.01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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늙어죽기전에 가상현실게임 해볼수있을까..
15.02.01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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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두 이렇게 해줘~~
15.02.01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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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그래픽으로 리얼지향 므흣게임좀
15.02.01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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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소녀4라던지 | 15.02.01 0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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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발적화 ㄳ | 15.02.02 14: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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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0에서 무난하게 돌아가네요...
15.02.01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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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료를 따로 안만들어놨네... 에픽이 제작한게 아니고 일반 사용자가 만든걸 에픽이 홍보용으로 소개한듯.... | 15.02.01 02: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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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짤 두장정도는 어디 호텔 인증샷이라고 올려도 모르겠는데
15.02.01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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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0에서조차 무난하게 돌아가네요
15.02.01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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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허.... 이게 실시간으로 랜더링 된다는건가요? 충격적이네;;;
15.02.01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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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은 아니예요 | 15.02.01 05: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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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 사진같네요 ㄷㄷㄷ
15.02.01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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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과 몇년전만해도 랜더링 걸어놓고 웹서핑좀 하다와야 저정도 퀄 한장 뽑을 수 있었는데 이젠 실시간으로 구현하다니
15.02.01 0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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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그래픽이라닛ㅋㅋㅋㅋㅋㅋ 말도안돼 ㅋㅋㅋ 대박이다 진짜 ㅋㅋㅋ
15.02.01 0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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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실시간랜더 가능해요.. 언리얼엔진이 지원하는건 거의다 실시간랜더가 가능합니다 ^-^...
15.02.01 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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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실시간 랜더링이 (dynamic lighting) 아니라 baked lighting (한국어로는 모르겠네요) 입니다 | 15.02.01 05: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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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으로는 불가능일껄요? 지금도 저정도 실시간으로 할려고 하면 반나절은 필요할거 같은데? | 15.02.01 09: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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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소리인지 모르겠다 실시간 랜더라면서 영어는 다이나믹 라이팅 써놓고.. 언리얼 엔진이 애초 실시간 랜더엔진이 아니란 말인가?? 지금 실시간 랜더 플레이 영상을 보는거잖아요 | 15.02.01 12: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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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믹 라이팅은 게임에서 빛이 생겨나고 사라지고 할 때 그 빛의 광원으로 인해서 주변이 밝아지고 어두워지고 되는 것을 말합니다. 옛날에는 이것이 안되어서 텍스쳐에 그림자가 구워져서 나왔죠. 간단하게 옛날 fps나 모바일 게임에서는그림자 경계부분에 총이 들어가도 어두워지지 않았는데 요새는 총을 쏘면 생기는 머즐 플래쉬로 총 주변에 밝아졌다 어두워졌다 하죠. 다이나믹 라이트는 빛이 생길 때 주변에 모든 부분을 계산해야하기 때문에 부하가 심한편입니다. | 15.02.01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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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믹라이팅 랜더링과정중에 빛연산에만 관련된거고.. 실시간 랜더링은 라이팅포함 전체화면을 그려내는것에 대한 겁니다... 둘이 완전히 다른개념임.. 그리고 이건 미리연산된 라이트맵을 사용한 실시간 랜더링입니다.. | 15.02.01 17: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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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왜 반쯤받다가 다운속도가 0b 이 되는걸까.......
15.02.01 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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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저것도 제작사 역량에 따라 나오겠죠.... 쉽게 저런 그래픽 나오게 하는 엔진은 안 나오려나
15.02.01 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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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라는 언급이 없었다면 사진으로 착각했을겁니다. 콜옵어워도 버스 위에서 헬기격추 시키는 스테이지의 그래픽은 거의 햔실 같던데 이건 그보다 한 수 위네요.
15.02.01 0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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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걸로 썸머..
15.02.01 0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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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2.01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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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으면 만드는건 정보게시판도 가차없지 | 15.02.01 0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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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받았습니다 | 15.02.01 0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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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0으로 돌려봤는데 광원이 매우 현실적이네요. 작은 오브젝트 들은 퀄리티가 약간 아쉽긴 해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정말 좋네요.
15.02.01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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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순간 내가 어떤글을 클릭한지 까먹고 보면서 자기집 사진 올린줄알고 역시 나만빼고 부자웹이라 생각했었는데.....
15.02.01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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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이건 레알 사진같은디..ㄷㄷ
15.02.01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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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로 공포게임 만드면 진짜로 지리겄는데
15.02.01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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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큘러스로 저 그래픽 한번 보고싶다...
15.02.01 0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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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멀미할거같습닏..... | 15.02.01 0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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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4가 오큘러스 지원을 해주죠. 근데 문제는 최적화를 잘해야된다네요. 오큘러스 최대 프레임이 75프레임인데. 게임상 프레임으로는 두배가 나와야지. 안정적이게 보인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오큘러스 75프레임이 멀미나지않게 보일려면, 저 그래픽으로150프레임이 나오는 컴퓨터가 필요하다는거죠... | 15.02.01 0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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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3D가 가지고있는 사양문제죠.. 같은화면을 좌,우 2개씩 렌더링하기때문에 사양이 굉장히 높게 뜀... 오큘러스 회사에있는 시연대사양은 980gtx라고..(구버전때는 블랙타이탄) | 15.02.01 1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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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7 이 보인다.....
15.02.01 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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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화면 못하나요?
15.02.01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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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으면 안에 그림파일 있습니다. 그 그림대로 실행파일 바로가기를 만들어 수정해주면 해상도를 크게 만들수 있어요. ...근데 전 작업표시줄이 보이네요; | 15.02.01 04: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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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그래픽으로 햇살속의리얼 리메이크 했으면 좋것다
15.02.01 0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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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려보니 실시간 렌더링도 아니구만 60프레임이니 머니 쇼를 하고 계신분이 보이죠 ㅋㅋ 쉽게 말하면 무비 파일같은 그런건데 ㅋ
15.02.01 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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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이 아니고 baked light 미리 계산한 광원을 표현하는거 실시간 렌더링은 맞음. 광원 계산을 안해서 그렇지. | 15.02.01 0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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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파일이래 ㅋㅋㅋㅋㅋ 무비파일이 컴터 사양에 따라 프레임이 들쭉 날쭉하고 마우스로 움직이면 시점이 변화하냐? 에라이~ 돌려보지도 않았거나 뭐가 무비파일인지 모르는듯 | 15.02.01 0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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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광원계산 했다는 말이 맞는듯 하네요. 실시간 광원계산으로 저정도 속도로 돌릴수 있는 컴은 일반인이 구할수 없을겁니다. | 15.02.01 0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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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안돌려보셨답니다.. | 15.02.01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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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같은데 진짜같진 않고 뭐라고 해야되나 사진에다가 효과를 많이 줘놓은듯한 그런느낌이네
15.02.01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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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서 전라의 여캐가 나왔음 딱인대 아나
15.02.01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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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뭘좀 아시네요 거기에 오큘러스가 지원되야함 그 날이 오면 그 날이 오면은 똘똘이가 일어나 더덩실 춤이라도 추고 왼손이 안보일정도로 흔들 그 날이 이 목숨이 끊기기 전에 와 주기만 하량이면 나는 밤 골목에 코트입은 신사와 같이 나체로 똘똘이를 흔들어 울리오리다. 부라리가 깨어져 산산조각이 나도 기뻐서 죽사오매 오히려 무슨 한이 남으오리까. | 15.02.01 1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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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해라 하라다 | 15.02.01 1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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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나 미래에는 저런 그래픽으로 VR 쓰고 플레이 하겠지 미친다
15.02.01 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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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사에다가 안개효과? 약간 준 느낌이네요;;
15.02.01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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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들 가장자리 각져보이는것만 어떻게 해결하면 정말 리얼할거 같네요. 사양은 생각보다 많이 낮은거 같습니다. 7870xt 인데 정확한 프레임은 모르겠지만 굉장히 부드럽게 잘돌아갑니다. 솔직히 텍스쳐랑 화면 필터가 좋은거 같습니다. 딱히 굉장하다는 느낌은 없네요.
15.02.01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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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으로 작업하면 SSR만 어떻게 좀 안될까 싶긴 함. 무론 싸고 좋은 효과긴 한데....
15.02.01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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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같네요
15.02.01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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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캐릭터
15.02.01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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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필드4G/GTX650에서 20프레임. 그래픽 쓸만하네
15.02.01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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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엑박원 후반기에 나올듯한 그래픽임
15.02.01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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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려보니 크라이 엔진 같은 그래픽느낌이네요 ㅋㅋㅋ 광원 고품질이라 그런가? 그리고 해상도 바로가기에 -ResX=1920 -ResY=1080 옵션 줘서 1080p로 돌리는게 가능한데 해상도를 올리니까 정말 좋아지네요 유니티도 그렇고 크라이시스도 그렇고 테크데모들도 그렇고 차세대 게임들 그래픽 느낌이 다 비슷비슷해진다는 느낌이 있네요
15.02.01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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