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비스킷의 My Thoughts On Homeworld Remastered Collection)
아래는... 현재까지 알려진 클래식 홈월드와의 차이점 및 잡다한 정보들입니다.
- UI 체계가 현대적으로 재설계됨.
- 리마스터드 버전과 클래식의 조작계는 다르며, 홈월드 원본 제작진들의 가이드를 받으며 세심하게 변경됨.
- 신규 유저는 튜토리얼을 진행하여 조작계를 익힐 것이며, 기존 홈월드 유저들은 무슨 변경점이 있는지 공지받을 것.
- 홈월드 1 리마스터드에선 연료 개념이 삭제되었음(홈월드 2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므로).
- 단, 카데시의 정원과 같이 연료 팩터가 중요한 미션에선 여전히 필수 요소로 기능할 것.
- 홈월드 1 리마스터드의 연구 시스템은 다소 변경되었음.
본래 홈월드 1에선 자원 소모 없이 기술을 개발했고 리서치 쉽이 많으면 기술 개발 속도가 빨라졌었는데,
홈월드 2 기반으로 개선을 하다보니 연구에 비용이 들어가게 변경되었고 리서치 쉽을 여럿 붙이면
기술 개발 속도가 빨라지면서 동시에 자원도 빨리 소모되게 변경되었다는 것 같습니다.
- 홈월드 2 리마스터드에 홈월드 1편에 있었던 함선 대형들이 추가됨. Wall, Sphere 대형 등.
- 멀티플레이 옵션에 챌린지, 바운티, 렐릭, 크레이트가 존재하며 게임 시작 전에 켜고 끄는 것이 가능.
- 챌린지는 게임 내 도전과제를 달성하면 추가 자원을 제공하는 개념(함선 몇 대 생산, 적 몇 대 격파, 일정 시간 동안 생존 등).
- 바운티는 적 함선을 격파하면 얻을 수 있는 현상금으로써 추가 자원으로써 기능.
- 렐릭은 맵 상에 존재하는 점령 가능한 지점으로써(고대 함선의 잔해라던가), 이를 획득하면 추가적인 자원 혹은 기술을 얻음.
- 크레이트는 맵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써 추가 자원, 기술, 함선을 제공받을 수 있음.
- 멀티플레이는 홈월드 1,2편의 모든 진영을 사용할 수 있음(쿠샨 vs 베이거, 히가라 vs 타이단 같은 매치가 가능).
- 홈월드 2의 카란 스'젯과 벤투시/나레이터의 성우가 변경됨(전자는 2편 성우가 작업을 거절, 후자는 성우가 사망).
- 모딩 툴은 지원할 것이지만 게임 발매 이후에 추가될 것.
- 엔딩 크레딧에 Yes의 'Homeworld'는 포함되지 않을 것이며 기어박스는 해당 음원의 라이센스 획득에 실패함.
Yes의 'Homeworld'는 합본에 동봉된 클래식 홈월드 엔딩 크레딧에서도 제거됐다고 합니다.
항의투서를 보낼거면 미국음반산업협회와 음반사에다 부치라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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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s의 Homeworld 짤린건 좀 아쉽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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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 라는 글자가 붙으면 무쓸모 집단이된다는게 전세계 공통인듯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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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 라는 글자가 붙으면 무쓸모 집단이된다는게 전세계 공통인듯 'ㅅ' | 15.02.25 08: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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