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확률형 아이템 집중토론, 16개 매체 기자들이 모여 [45]




(2797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278 | 댓글수 45
글쓰기
|

댓글 | 45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야바위 하는데 컵에 구슬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 안 시켜주고 컵 돌리는거.
15.03.31 10:06

(IP보기클릭).***.***

BEST
카지노랑 다를게 뭐냐 지금 확률형 아이템은 규제하고 세금 왕창 메겨라 지금 확률형 아이템은 카지노다
15.03.31 09:39

(IP보기클릭).***.***

BEST
그럼 하지마!콰아아아아아
15.03.31 09:46

(IP보기클릭).***.***

BEST
게임 메카에 나누어서 덧글을 올렸더니 지속적으로 삭제가 되고 있군요. 하하. 역시 어용 언론 답습니다.
15.03.31 10:21

(IP보기클릭).***.***

BEST
아무리 그래도 사족이 너무 기네요..
15.03.31 09:39

(IP보기클릭).***.***

BEST
카지노랑 다를게 뭐냐 지금 확률형 아이템은 규제하고 세금 왕창 메겨라 지금 확률형 아이템은 카지노다
15.03.31 09:39

(IP보기클릭).***.***

ㄴㄴ 카지노보다 더함 카지노는 확률 공개라도함. | 15.03.31 10:54 | | |

(IP보기클릭).***.***

BEST
아무리 그래도 사족이 너무 기네요..
15.03.31 09:39

(IP보기클릭).***.***

BEST
그럼 하지마!콰아아아아아
15.03.31 09:46

(IP보기클릭).***.***

그래서 레알 안합니다 | 15.03.31 10:31 | | |

(IP보기클릭).***.***

16개 매체 '게임기자' 라고 한다는소리가.., 자율규제 한다는거 오냐오냐 지켜봤다가 신나게 통수맞은걸 망각한거?
15.03.31 09:54

(IP보기클릭).***.***

게이머는 아니니 저런소리 할 수 있는거 | 15.03.31 11:39 | | |

(IP보기클릭).***.***

여기까지 왔어도 한국 게임업계를 위한 한 마디의 동정적인 의견이 나오리라는 예상이 된다는 게 안타깝네요. 소비자들이 직접 기업 편의를 위해 소비자의 편의를 포기하고 기업을 두둔하는 꼬라지를 한두번 본 게 아니니 이번에도 우리 애국^^7 게이머들이 그러리라고 믿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기업들이 우리한테 돌려줄 단어는 '게임하기 싫으면 하지 마! 콰아아아아아' 뿐이라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아아, 대한민국 게이머 충성^^7 단결^^7 우리 게임업계 살리는 신토불이 게이머 됩시다!
15.03.31 09:55

(IP보기클릭).***.***

내용은 역시나 일본의 사례를 들면서 우리도 이렇게 자율규제 하자는 분위기로 몰고가네 그냥 스스로 고치는게 누구한테 맞고 고치는것보다 낫긴한데 그건 어디까지나 고칠 의지가 있을때 이야기지 지금도 새로운 형태의 랜덤상자 개발하고 있는 판국에 저런 결론은 무리
15.03.31 09:58

(IP보기클릭).***.***

현실적으로 보면 당장 환경이 개선되서 개발력이 부쩍 성장해 가지고 모든 유저들이 돈주고 사도 안아까울 대작이 마구 튀어나와 이익을 마구 땡겨서 상자팔때보다 돈을 더 많이 벌 수 없는 이상 자율규제는 뜬구름잡는 이야기고. 모르겠다. 정부 규제가 의도한대로 작동하는 꼴을 본 기억이 없어서. 자업자득이긴 한데 이후의 업계 상황은...또 있는 기업만 살아남을까봐.
15.03.31 10:02

(IP보기클릭).***.***

BEST
야바위 하는데 컵에 구슬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 안 시켜주고 컵 돌리는거.
15.03.31 10:06

(IP보기클릭).***.***

올해 본 최고의 비유네요 | 15.03.31 13:55 | | |

(IP보기클릭).***.***

이럴 로비력이 있었으면 좀 다른데 쓸것이지
15.03.31 10:07

(IP보기클릭).***.***

기사내용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데요? 최소 일본 수준으로 상반기내에 자율규제를 하지 않는다면 법안이 통과되어도 누구도 할 말이 없다고 자율규제를 제대로 하지 않는 현 상황을 돌려서 비판하는 내용이네요.
15.03.31 10:07

(IP보기클릭).***.***

게임을 안하면 됩니다. 게임사들이 똥줄타게 만들어야죠. 패키지 게임이나 하죠. 올해 대작들 줄줄이 나오는데
15.03.31 10:15

(IP보기클릭).***.***

너와나의영GIRL고2 // 자율 규제가 먹힐 상황이 아닌데에도 자율 규제 타령하는 것을 보고 하는 말입니다. 게다가, 본인이 썼지만 일본 수준으로 자율 규제가 될 거라고 보시는지. 절~대 안됩니다.
15.03.31 10:15

(IP보기클릭).***.***

안한지 꽤 되서 관심이 없음... 제대로 된 게임만 하니 속도 편하고 재미있네.
15.03.31 10:16

(IP보기클릭).***.***

그래도 기사내용자체는 맞는말인거 같네요 자율규제로도 충분하다는걸 보여주려면 일단 허술한 자율규제안을 더 강력하게 바꾸고 지금 당장 시행하는 모습을 보여줘야됩니다 그렇게 한다면 법제정을 포기할수도 있겠죠.. 물론 지금 발등에 불이 떨어졌는데도 상반기내로 시행하겠다 전체이용가 외는 추후 확대 시행. 이러고 있는거보면 가망이 거의 없지만
15.03.31 10:17

(IP보기클릭).***.***

이런건 소비자인 유저들이 나와야 대화가 이루어지지 기자들이야 어차피 돈받고 좋게좋게 해주면 그만인 족속들인대; 전혀 설득력없는....
15.03.31 10:18

(IP보기클릭).***.***

계속 들어보니까 좀 안좋은게 뭐냐면, 확률형 아이템 시행하는 곳은 많은 나라가 있지만, 예를 두는 곳은 일본밖에 없고 아직도 자율 규제 타령하는게 오류네요. 법을 시행할 때도 보통 1년에서 2년 시간 주고 시행하는데 5년 줬으면 자율 규제 못한다는 거 이미 증명됐음에도 붙잡고 늘어지는 거 어처구니가 없네요. 물론, 이해는 합니다. 이런 정부에서 무슨 규제를 한다고 하면 신뢰조차 안가는 거... 그런데 이미 게임사들은 그런 거 논할 수준조차 안되죠. 누구 말마따나 이거 시행되면 게임사들 힘들어진다, 한국을 떠난다 하는데 고작 이정도로 힘들거나 떠날거면 빨리 좀....
15.03.31 10:19

(IP보기클릭).***.***

꺼지고 그 자리 새 사람들이 차지하는게 더 나을듯 다 좀 꺼졌으면 좋겠네요 최소한의 도덕도 안 지킬거면 이런 애들 필요없음 | 15.03.31 11:01 | | |

(IP보기클릭).***.***

꿀빠는 새끼들이 잘도 하겠다
15.03.31 10:20

(IP보기클릭).***.***

본인의 생각이지만 현 우리나라 게임사에서 행하는 자율 규제라는 것은 절대 믿을 것이 못됩니다. 어째서? 그 정도의 자율 규제를 하려면 우선적으로 게임사들이 "정직"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붙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어디 그렇던가요.
15.03.31 10:20

(IP보기클릭).***.***

국산겜 창렬화 되는 시점에서 손 털었지 뭐 대충 살펴보면 욕 하면서도 상자 사던데? 이해가 안됨;;
15.03.31 10:20

(IP보기클릭).***.***

BEST 게임 메카에 나누어서 덧글을 올렸더니 지속적으로 삭제가 되고 있군요. 하하. 역시 어용 언론 답습니다.
15.03.31 10:21

(IP보기클릭).***.***

매일 사고치던 애, 알아서 하게 냅두다가 정학 조치 떨어지려니까 빠른 시일 안에 애가 정신차리면 된다는 얘기를 학부모 관련자들이 하고있는거. 똥같은 게임 나와도 국내게임이면 졸라 좋게 봐주는 기사 많이 봤는데 국내 게임관련 기자들은 대체로 국내 업계편임
15.03.31 10:22

(IP보기클릭).***.***

그럴 겁니다. 그래야 자신들에게 떡고물이 많이 떨어질 테니까요. | 15.03.31 10:23 | | |

(IP보기클릭).***.***

옛날 게임잡지의 춘추전국시절에도 국내게임은 나오기전엔 잡지에서 무지하게 찬양했었는데 정작 나오고나서는 이런저런 단점들이 쏟아져서 쑥 들어가버렸던 적이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 15.03.31 11:45 | | |

(IP보기클릭).***.***

설령 부작용이 있더라도 법안을 통과시키고 개정하는 쪽으로 가야함. 자율규제 개소리 지껄이는게 몇년째인데 그걸 어떻게 믿을 수 있는지
15.03.31 10:23

(IP보기클릭).***.***

일본처럼 빠찡코를 할수 있으면 울나라 개발사들은 빠찡코만 개발하고 있다에 한표
15.03.31 10:27

(IP보기클릭).***.***

이게 바로 민주주의 참된 방식이죠. 으하하하히히히하하핳핳ㅎ핳ㅎ핳하하히햫히히
15.03.31 10:36

(IP보기클릭).***.***

자율규제를 설득력 있게 끌고 가고 싶다면 일단 예정대로 2015년 상반기에 지금보다 좀 더 강한 내용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 대표적인 의견이다. 기자도 안될거 아니깐 쓴거같은대요?
15.03.31 10:37

(IP보기클릭).***.***

예전에 '그럼 하지마 콰아앙아아아아아' 가 떴을때는 진짜 조또 모르는 초보 기획자, 혹은 기획자인 척 하는 어글러가 그린 만화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돌이켜보면 어쩌면 그 사람은 선구자 같은게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15.03.31 10:40

(IP보기클릭).***.***

그것도 아주 ㅂㅅ같은 선구자 | 15.03.31 11:10 | | |

(IP보기클릭).***.***

저도 개발자지만, 확률형아이템 자율 규제는 마치 낙수효과를 믿는것과 같죠. 이건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 뿐만아니라 개발을 하여 판매하는 개발자들에게도 악영향을 줍니다. 개발자들도 알고는 있지만 그러질 못하는건 갑의 횡포....
15.03.31 10:42

(IP보기클릭).***.***

가끔 개발자가 좋아서 그런거 넣는다는사람있는데 자기가 만든게임 망치는거 만드는거 좋아하는 개발자는 1퍼센트도 없을겁니다. 그냥 투자자가 시키니 하는거에요. | 15.03.31 10:57 | | |

(IP보기클릭).***.***

걍 게임회사도 월급 야바이돌리자
15.03.31 10:56

(IP보기클릭).***.***

회사의 신비한 월급상자
15.03.31 11:11

(IP보기클릭).***.***

웃긴놈들 그냥 닥치고 규제해야지 어휴 넥슨 넷마블 한게임 등등 개노답 삼형데
15.03.31 11:21

(IP보기클릭).***.***

이걸 보고 있으면 캡파가 의외로 양반이었구나..라고 생각함. 돌이켜보면 S와 SS유닛은 재료만 있으면 조합식으로 실패확률없이 뚝딱만들고 욕먹던 SR도 나오고나서 곧 가중치시스템 생겨서 일정량 포인트쓰면 반드시 나오도록 되어있었음. 강화질같은 개념은 있었지만 다른 게임에 비하면 양반. 대신 레어캡슐이랑 웹레캡이 좀 노양심이었지.. 찾아보면 게이머와 게임사 모두 용인해 줄 수 있는 수익모델은 이미 존재했을지도 모름.
15.03.31 11:23

(IP보기클릭).***.***

아... 그리고 국회의원들은 최소 투표로 선출이라도 되서 대표라고 불릴 명분이라도 있지.. 겜기자들끼리만 모여서 밀실회의한건 좀 ... 어디 온라인 대화방이라도 만들어서 게이머들 몇명이라도 초대해서 토론하는게 힘들었을까? | 15.03.31 11:25 | | |

(IP보기클릭).***.***

주제에 쪽팔리는건 아나보더라구요 | 15.03.31 11:42 | | |

(IP보기클릭).***.***

틀린말 없는 기산데 욕 하실 필요는 없는 것 같은데...
15.03.31 13:15

(IP보기클릭).***.***

글쓴분 심정은 알겠는데 삭제되는데 당연해보이긴 하네요
15.03.31 14:00

(IP보기클릭).***.***

기자나 겜회사나 한통속인데 잘도 회의가 되겠다
15.03.31 15:50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6 1929206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9) 루리 31 3044105 2009.07.28
2300957 정보 indira 1 333 18:31
2300956 정보 마이온 150 18:18
2300955 정보 춘리허벅지 1 523 18:15
2300954 정보 춘리허벅지 2 360 18:05
2300953 정보 Trust No.1 8 6086 17:37
2300952 하스스톤 아타호-_- 862 17:07
2300951 정보 로메오카이 582 17:06
2300950 소울워커 BP_Lord 10 1973 16:11
2300948 WOW Naeri 4 3414 15:26
2300947 WOW Naeri 4 2007 15:26
2300946 WOW Naeri 3 1087 15:26
2300945 WOW Naeri 2 746 15:26
2300944 WOW Naeri 4 1872 15:26
2300943 WOW Naeri 2 605 15:26
2300939 정보 Schaal 2 2107 15:16
2300936 정보 로메오카이 931 14:38
2300935 정보 로메오카이 629 14:10
2300934 정보 기륜™ 2 1982 13:38
2300933 정보 Belor'relos 9 5180 13:37
2300932 하스스톤 아타호-_- 810 13:18
2300930 e스포츠 로메오카이 1 1187 12:18
2300929 정보 nokcha 1 3124 11:21
2300928 정보 nokcha 4 2306 10:47
2300927 정보 아이엔에프피 94 13240 09:53
2300926 정보 Trust No.1 3 2268 09:33
2300925 인디게임 스팀덱vs엘라이 1 1572 09:27
2300924 블리자드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3 3947 08:39
2300922 정보 헤드샷21 8 9500 08:13
글쓰기 22220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