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출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8&l=35786, 5.10 패치노트 (변경내용만 옮김), 옮긴이: '한지운'님
챔피언
에코
5.10 패치 주기 내에 출시 예정!
- (신규) 암살자의 표식이 붙은 대상에겐 통과하는 거리가 50% 줄어듦- 챔피언을 통과하는 최소 거리: 150 → 100- 챔피언을 통과하는 최대 거리: 250 → 250
- 100 중첩 시 쌍독니의 치료양: 6/8/10/12/14/16 (+ 0.1 AP) → 6/8/10/12/14/16 (+0.06 AP)- 쌍독니로 유닛 처치 시 마나 회복량: 쌍독니의 마나 소모량 + 최대 마나의 3% → 쌍독니의 마나 소모량 + 최대 마나의 1.5%
- 돌진 중 충돌 반경: 200 → 180- 돌진 끝부분 충돌 반경: 250 → 210
- 미니건의 스킬 레벨당 제공하는 공격 속도: 30/55/80/105/130% → 30/40/50/60/70%- (신규) 미니건이 챔피언 레벨당 제공하는 공격 속도: 0/2/4/6/8/10/15/20/25/30/35/40/45/50/55/60/65/70%
-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맞췄을 때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모든 레벨에서 2초 → 카르마 레벨 1/7/13에서 각각 2/2.5/3초-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맞췄을 때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모든 레벨에서 1초 → 카르마 레벨 1/7/13에서 각각 1/1.25/1.5초- (신규) 이제 챔피언뿐만이 아니라 몬스터에게도 시전 가능- 주문력 계수: 0.6 → 0.9- (삭제) 추가 피해: 75/150/225/300(+0.6 AP) → 이제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음- (신규) 만약 줄이 끊어지지 않았다면 속박 시간을 0.5/0.75/1.25초 늘임-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0/9.5/9/8.5/8초- 마나 소모량: 60/70/80/90/100 → 60/65/70/75/80- 보호막 양: 80/120/160/200/240 → 80/110/140/170/200- (신규) 이제 지정 대상에게 씌워지는 보호막을 30/90/150/210(+0.3 AP)만큼 증가시킴- (삭제) 60/140/220/300(+0.6 AP)의 피해 → 이제 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음- 광역 보호막 수치: 30/70/100/150 → 지정 대상에게 씌워지는 보호막의 50%
- 투사체 폭: 90 → 70
- 기본 마나 재생: 5초당 6 → 5초당 8.5- 성장 마나 재생: 5초당 0.8 → 5초당 0.6
- 기본 체력: 611.2 → 570
- 비전 연마와 관련된 모든 버프(중첩, 보호막 등등)가 적용되는 시간: 스킬의 시전 시간 끝 → 스킬의 시전 시간 시작- 지속 시간: 라이즈의 R 레벨에 기반해 3/4/5/6초 → 6초- 기본 피해량: 65/90/115/140/165 → 65/95/125/155/185- 지속 시간: 4/5/6초 → 6초
- 활성화 후 첫 기본 공격이 가하는 추가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4/5.5/7/8.5/10% → 4/4.5/5/5.5/6%
- 니 도끼 써라, 사이온: 멈출 수 없는 맹공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사이온의 추가 공격력 대신 대상의 추가 공격력을 따르던 버그 수정
- 마나 소모량: 60/80/100/120/140 → 60/70/80/90/100
아이템
-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질 때 골드 획득량: 3 → 4-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질 때 체력 회복량: 5 → 10- 기본 마나 재생: +25% → +50%- 골드 획득 범위: 1100 → 1400-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질 때 골드 획득량: 3 → 4-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질 때 체력 회복량: 5 → 10- 골드 획득 범위: 1100 → 1400- 고유 사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40초- (신규) 버프에 버프를: 불타는 향로의 공격 속도 버프가 기본 공격에 +30의 마법 피해도 추가함- 불타는 향로의 소유자가 다른 유닛에게 치유 또는 보호막을 줄 때 공격 속도 버프량: 25% → 15%- (신규) 시각적 만족: 아군 챔피언에게 버프를 준 사람에게는 마법 피해가 추가된 공격이 치명타 피해 텍스트로 보여짐- (삭제) 미안 알리스타: 불타는 향로의 버프는 이제 챔피언에게만 적용됨. 웨이브 전체 미니언의 공격력에 +3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되는 건 지나치기 때문- 고유 사용 효과 - 진급의 시전 사정거리: 1000 → 1200
유틸리티 마스터리
명상 (※ 패치 노트에도 아이콘이 이렇게 되어 있는데 실수인지는 확실치 않음)- 라인 스왑: 정신 확장과 위치 바꿈- 효과를 받으려면 마나를 쓰세요: 5초당 마나 재생 +1/2/3 → 5초당 잃은 마나의 0.5/1.0/1.5% 재생
정신 확장 (※ 패치 노트에도 아이콘이 이렇게 되어 있는데 실수인지는 확실치 않음)- 라인 스왑: 명상과 위치 바꿈- 미안 라이즈: 최대 마나 +2/3.5/5% → 최대 마나 +25/50/75- 레벨이 더 높은 아군 근처에 있을 때 10초마다 얻는 경험치: 5/10 → 10/20- 소매치기라고 불렀어야 하는데: 근접-적 챔피언 킬 또는 어시스트 시 추가 골드 +15 →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했을 때 8골드 (같은 챔피언에게는 5초에 1번 이상 발동 불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추가 이동 속도: +5% → +20
소환사의 협곡
슈퍼 미니언마법 저항력: 40 → -30몬스터 리쉬(※ 번역을 잘 못하겠으나, 한 것만이라도 올립니다. 원문도 첨부) 몬스터가 거리에 의해 어그로를 잃을 때, (몬스터의 표적이 다른 챔피언으로 옮겨갔을 때처럼) 리쉬 카운터가 1 증가함. 만약 몬스터가 떨어져 있는 거리의 표적에게 얻어맞고 다시 어그로를 얻으면, (몬스터가 원래의 표적을 잡았을 때처럼) 마찬가지로 리쉬 카운터가 1 늘어남. 기본적으로 이는 원거리 공격자 혼자서 몬스터 캠프를 사냥할 때 리셋 최대 회수가 6에서 3으로 줄어듦을 뜻함.When a monster loses aggro due to range, its leash counter increases by 1 (the same as if that monster had targeted a different champion). If the monster re-acquires a ranged target after being hit, it will also increase its leash counter by 1 (the same as if that monster had re-acquired its original target). This basically means that ranged attackers can now only solo-reset a monster camp 3 times, down from 6.리쉬 거리: 750 → 700최대 리셋: 5 → 6시각 효과 조정생략
칼바람 나락
표식/돌진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40초사정거리: 2500 → 1600피해량: 25% / 75% → 50% / 50%. (총 피해량은 20+레벨당 10으로 동일)
랭크 게임 휴면 알림
마스터 & 챌린저 솔로: 10일간 활동 없을 시 점수 감소. 경고는 마지막 3일 동안 주어짐마스터 & 챌린저 팀: 28일간 활동 없을 시 점수 감소. 경고는 마지막 9일 동안 주어짐플래티넘 & 다이아몬드: 28일간 활동 없을 시 감소. 경고는 마지막 9일 동안 주어짐 (솔로, 팀 큐 양쪽 모두)브론즈, 실버 & 골드: 휴면에 영향받지 않기에 경고도 주어지지 않음
특별한 게임 모드
헥사킬: 뒤틀린 숲헥사킬: 뒤틀린 숲이 5.10 패치 주기 동안 돌아올 것
버그 수정
- 적 투명 와드가 설치되고 즉시 탐지 렌즈(또는 그것의 업그레이드)로 잡아냈을 때 와드가 잠시 동안 투명해져 보이지 않던 버그 수정
- 밴시의 장막이 서리 여왕의 지배의 사용 효과를 올바르게 막아냄
출시 예정 스킨
- 모래 폭풍 에코
- 녹아웃 리 신
- 악몽의 트린다미어
- 연꽃 수도회 이렐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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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버프 ,룰루 버프 , 타릭 버프 ,라이즈 버프 , 주화 버프 , 유틸리티 마스터리 버프 , 아이템 3종 버프 세주 너프 , 카시 너프, 그라 너프, 징크스 너프 , 레오나 너프, 렉사이 너프 아몰랑 너프밖에 안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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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ㅂ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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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정도 너프면 별거아니다가 아니라 저정도면 너프당할만 하다는겁니다. 레오나가 E사용했을떄와 있을때의 차이가 굉장히 크니, 레오나의 E진입기가 메인인거 모를까요, 그정도 패널티를 가질만 하다는거죠. 라이엇이 매일 말하는 '좀더 신중히 써야할것입니다'라는게 딱 어울리는 표현이네요. 그리고 레오나 궁극기 쿨타임 긴편도 아닙니다 90/75/60이면 사거리나 효율성에 비하면 굉장히 짧은편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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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버프 ,룰루 버프 , 타릭 버프 ,라이즈 버프 , 주화 버프 , 유틸리티 마스터리 버프 , 아이템 3종 버프 세주 너프 , 카시 너프, 그라 너프, 징크스 너프 , 레오나 너프, 렉사이 너프 아몰랑 너프밖에 안보영 | 15.05.28 09: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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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정도 너프면 별거아니다가 아니라 저정도면 너프당할만 하다는겁니다. 레오나가 E사용했을떄와 있을때의 차이가 굉장히 크니, 레오나의 E진입기가 메인인거 모를까요, 그정도 패널티를 가질만 하다는거죠. 라이엇이 매일 말하는 '좀더 신중히 써야할것입니다'라는게 딱 어울리는 표현이네요. 그리고 레오나 궁극기 쿨타임 긴편도 아닙니다 90/75/60이면 사거리나 효율성에 비하면 굉장히 짧은편이에요. | 15.05.28 0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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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ㅂㅂ | 15.05.28 12: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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