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강화
전작의 UI를 이어 더욱 데이터베이스가 강화됐습니다.
· 창의 크기가 확대되어 보기 편하고 다루기 쉽습니다.
· 각 항목의 최대수가 늘었습니다. 스킬, 아이템, 무기, 방어구, 적 캐릭터 그룹은
2000개. 그 외엔 1000개
· 리스트 박스에서 복수 선택 -> 복사를 가능하게 아이콘 번호를 표시
· 장비의 종류 (팔 장비, 다리 장비)의 증감이 가능.
· 기존 스크립트 내에서 정의된 시스템 메시지 편집 가능.
플러그인 시스템 도입
플러그인의 JS 파일을 특정 폴더에 배치시켜 관리화면에 정보가 표시됩니다. ON, OFF
전환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플러그인 사용자는 기존 스크립트보다 관리가 쉬워져 플러그인
개발자는 ja-vascript 대응의 익숙한 에디터를 사용하여 개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변수, 스위치, 이벤트 이름 등의 검색기능 구현
RPG 만들기 MV는 이벤트 검색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제작하는 게임이 커질수록 변수, 스위치, 이벤트의 수가 늘어나며 관리가 힘들어집니다.
그 이벤트와 변수를 어디에 썼는지 찾아내는게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만,
검색기능을 이용하면 신속하게 필요한 변수나 스위치 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전투 형식을 사이드 뷰, 프론트 뷰로 고를 수 있다
전작 VX ACE까지는 프론트 뷰 전투만이 디폴트였으나, MV애서는 사이드 뷰 전투도
기본으로 탑재시켰습니다. 사용자는 프론트 튜 배틀이나 사이드 뷰 배틀을
선택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사이드 뷰 전투를 선택하는 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탭에서 [사이드 뷰 전투를 사용]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됩니다!
RPG 제작의 폭이 더욱 넓어집니다.
상층 타일을 자동으로 겹치기 가능!
전작의 VX ACE까지는 상층 타일로 겹친 것의 투명부가 그대로 표시되어
전환이 대응되지 않았습니다.
MV는 프로그램에서 상하를 자동으로 전환할 수 있게끔 변경.
이를 통해 쉽게 3층 구조 맵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게임 화면의 고해상도 대응
화면 해상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전작(VX Ace) 544pix × 416pix에서 816pix × 624pix로
고해상도로 대응했습니다. 보행 캐릭터 등도 기준 사이즈 32 × 32에서 48 × 48으로
원칙적으로 전작(VX Ace)의 이미지를 가로,세로 1.5배 했으며, 애니메이션과
표현의 폭이 크게 넓어졌습니다.
터치조작, 마우스 조작 대응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터치 조작에 대응했습니다.
또한 PC기반 게임에서도 기본적으로 마우스를 대응하고,
기존대로 키보드와 게임 패드의 플레이에도 대응합니다.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터치조작, 마우스 조작은 목적지를 클릭하거나
탭하여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첫 멀티 디바이스 대응
RPG 쯔꾸르 MV는 RPG 쯔꾸르 사상 처음으로 멀티 디바이스 출력에
대응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플레이 가능한 HTML5 형식의 출력을 기본으로 하여
이에 더해 Windows/exe형식, Mac/app형식, Android/apk형식 iOS/ipa 형식
4 종류의 패키징이 가능하게!
온갖 기기로 제작된 RPG의 공개가 가능해집니다.
HTML5 형식으로 출력하면 그대로 서버에 업하는 것만으로
브라우저에서 직접 플레이하는게 가능해지므로 트위터 등의 SNS
링크를 올려 친구들에게 플레이하게 하는 것도 쉬워집니다.
스마트폰에서 Mac에서, windows 등 친구의 디바이스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iOS용 패키징에는 Mac이 필요합니다.
첫 Mac 대응.
그리고 쯔꾸르 사상 첫
Windows판, Mac판 동시 발매
1997년 3월 발매된 RPG 쯔꾸르 95로부터 약 20년간 PC판
RPG 쯔꾸르는 Windows 전용 소프트였습니다.
본작 RPG 쯔꾸르 MV는 마침내 쯔꾸르 사상 첫 Mac판도 동시 발매.
Mac에서 그래픽 제작, 음악 제작을 그대로 하여 쯔꾸르 게임 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Windows 버전과 기능은 동일합니다.
RPG 쯔꾸르 MV
■ 동작 환경
OS:Windows®7/8/8.1/10(32bit/64bit)또는 Mac OS®X 10.10이후
CPU:Intel®Core™ 2 Duo 상당이상
메모리:2GB이상
HDD: 하드용량 2GB이상
그래픽 카드:OpenGL®에 대응
디스플레이:해상도 1280×768이상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