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urrenderat20.net/p/current-pbe-balance-changes.html
한글 스크린샷은 본인('롭스군')이 직접 찍음.
5.17 PBE 비공식 패치노트 내용 일람
프로젝트: 이 로그인
챔피언
아지르
바드
다리우스[일부 스킬 5.16패치 긴급 수정]
드레이븐
피즈
갱플랭크
가렌
그라가스
잔나
잭스
칼리스타
카르마
럭스
마오카이
미스 포츈
녹턴
판테온
렉사이
쉔
스카너[5.16패치 긴급 수정]
관전자 모드 게임 인터페이스 비주얼 업데이트
게임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진화/증강 유저 인터페이스
"스킬 소모값 표시" 옵션 추가
"They Are Coming(그들이 오고 있습니다)"
기타
출시 예정 신규 소환사 아이콘
출시 예정 신규 와드 스킨
광학 증강 와드
출시 예정 신규 스킨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 피오라
프로젝트: 레오나
프로젝트: 루시안
프로젝트: 제드
PBE 비공식 패치노트 FAQ
프로젝트: 이 로그인
프로젝트 스킨의 등장과 함께, 프로젝트: 이 로그인 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링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을 클릭▲
밸런스 변경점
챔피언
이동 속도가 335에서 325로 감소했습니다.
[신규 효과]다수의 모래 병사들에게 맞은 적들은 둔화 지속 시간이 초기화되는 대신, 추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원문은 'Enemies hit by multiple Sand Soldiers will have the slow duration refreshed, but will not take additional damage.' 번역 확인 필요.
현재 한글툴팁은 "모래 병사가 여러 번 맞히면 둔화 지속 시간이 초기화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라고 나와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100/105/110/115/120에서 전구간 공통 90으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0/19/18/17/16초에서 18/17/16/15/14초로 감소했습니다.
과다출혈이 5중첩에 도달했을때 적용되는 효과의 이름이 피의 분노에서 녹서스의 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학살(Q)
[신규 효과]마비의 일격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를 되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의 50%가 감소합니다.
이제 도끼를 놓치지 않고 미니언 6마리를 연속해서 처치하면 추가로 중첩이 2 오릅니다.
[참고: 150 중첩 달성, 그 이후 매 100중첩씩 추가 될때, 그리고 추가 골드 획득 시 이제 채팅창에 중첩 메세지가 뜹니다.]
주문력 계수가 0.3 주문력에서 0.35 주문력으로 증가했습니다.
스킬 사용 시 피해량이 10/20/30/40/50(+0.25 주문력)에서 10/15/20/25/30(+0.3 주문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대상에 대해서 증가하는 피즈의 피해가 이제 마법 피해만 적용됩니다.
방어력 무시가 6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이동 속도가 345에서 340으로 감소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상승하는 이동 속도가 35%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데마시아의 정의(R)
툴팁이 이제 (적이 잃은 체력 3.5/3/2.5 당 1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에서 (대상이 잃은 체력의 28/33/4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로 변경되었습니다. - 툴팁만 바뀌었고 효과는 같습니다.
추가 % 피해가 대상의 최대 체력의 8/9/10/11/12%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초당 이동 거리가 20%에서 35%로 증가했지만, 기본 사거리는 감소했습니다. - 완전히 충전될때의 최대 이동 거리는 본섭과 같습니다.**
**관련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38&l=4321, 가렌, 다리우스, 잔나, 자이라 관련, 옮긴이: '한지운'님
주문력 계수가 0.6 주문력에서 0.5 주문력으로 감소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70/75/80/85/90에서 50/60/70/80/90으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이 12/14/16/18/20%에서 10/12.5/15/17.5/20%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의 대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90/75/60초에서 120/90/60초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6/15/14/13/12초에서 전구간 공통 12초로 감소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50/60/70/80/90에서 50/55/60/65/70으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두번째 적중한 대상의 피해량과 속박의 지속 시간이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0/30/20초에서 60/50/40초로 증가했습니다.
[툴팁만 변경]툴팁이 "두 번째 총알은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에서 "두 번째 총알은 치명타가 되어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로 나타납니다.
사거리가 2000/2750/3500에서 2500/3250/4000으로 증가했습니다.
기본 공격 속도가 0.625에서 0.644로 증가했습니다.
[참고: 공격 지연시간이 0에서 -0.03으로 감소했습니다.]
[효과 삭제]매복 상태에서 다음 스킬이나 기본 공격 시 더이상 15의 추가 분노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체력 회복량이 6/10/14/18/22에서 3/6/9/12/15로 감소했습니다.
관전자 모드 게임 인터페이스 비주얼 업데이트
현재 게임내에서의 게임 인터페이스와 일치하도록 관전자 모드의 게임 인터페이스가 비주얼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 특별하거나 새로운 기능은 없습니다.
아래는 관련 스크린샷입니다.:
게임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진화/증강 유저 인터페이스
카직스의 진화와 빅토르의 증강 유저 인터페이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스킬 소모값 표시" 옵션 추가
옵션 메뉴에서 새로운 "스킬 소모값 표시"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옵션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체크 시 스킬 아이콘의 상단 오른쪽에 스킬의 자원 소모량이 표시됩니다.
"They Are Coming(그들이 오고 있습니다)"
소리를 포함하고 있는 "TheyAreComing"이라는 이름의 일부 파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파일들이 정확하게 무엇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탐 켄치와 바드가 출시되지 전에 갑자기 등장했었던 의문의 파일들과 흡사해 보입니다.
관련 파일들
소리
바드가 출시되기 전에 소환사의 협곡에 나타난 의문의 문양
해당 문양이 나오는 방법은 정확하게 발견하지 못했지만, 다음 몇가지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해당 현상은 무작위로 나타나는 걸로 보이며 매 게임마다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해당 문양은 게임시간 15초에서 25초사이에 나타납니다.
모든 챔피언들에게 이 현상이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기타
게임 인터페이스 체력/마나 막대 애니메이션이 돌아왔습니다.
이전에 북미 게시판에서 건의되었던, 마스터 이의 춤 애니메이션이 이제 이동 속도에 비례하여 속도가 증가하게됩니다!
출시 예정 신규 소환사 아이콘
이번 패치에서 프로젝트 테마의 소환사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하나는 프로젝트를 나타내는 상징이며, 나머지 5개는 이번 패치에서 출시될 다섯 개의 새로운 프로젝트 스킨들을 나타냅니다. KateyKhaos가 프로젝트 스킨들이 본 서버에 적용될때 RP로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http://twitter.com/RiotKateyKhaos/status/636216371924221952
출시 예정 신규 와드 스킨
새로운 프로젝트 스킨 출시와 함께 새로운 광학 증강 와드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광학 증강 와드
640 RP
출시 예정 신규 스킨
새로운 다섯 종의 새로운 프로젝트 스킨들이 등장했습니다! -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 피오라, 프로젝트: 레오나, 프로젝트: 루시안, 프로젝트: 제드
프로젝트: 이
1820 RP
프로젝트: 피오라
1350 RP
프로젝트: 레오나
1350 RP
프로젝트: 루시안
1350 RP
프로젝트: 제드
1350 RP
프로젝트 제 1격&프로젝트 동기화 초깃값 설정.
PROJECT First Strike(프로젝트 제 1격)
태평양 표준시 기준 9/8 ~ 9/15 23:59 사이에 프로젝트 스킨 구매 시 위의 스샷처럼 영구적인 전용 로딩 화면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1350 RP: 프로젝트: 피오라 // 프로젝트: 제드 // 프로젝트: 루시안 // 프로젝트: 레오나
1820 RP: 프로젝트: 이
※북미 날짜 기준이므로 우리나라 판매 일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
Week Two(2주차)
태평양 표준시 기준 9/17 00:01 ~ 9/24 23:59
975 RP: 프로젝트: 피오라 // 프로젝트: 제드 // 프로젝트: 루시안 // 프로젝트: 레오나
1820 RP: 프로젝트: 이
해당 기간 이후에는 975 RP에서 기본 가격인 1350 RP로 다시 전환됩니다.
※북미 날짜 기준이므로 우리나라 판매 일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
PROJECT Sync(프로젝트 동기화)
내 팀이 프로젝트 스킨이나 프로젝트 와드를 착용할때 적용되는 특별한 소환 효과와 프로젝트 미니언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5.17패치와 5.18패치동안만 적용됩니다!
광학 증강 와드 스킨 = 1 Sync(이하 '동기화') 포인트
프로젝트 스킨 하나 당 = 2 동기화 포인트
(※프로젝트: 야스오도 해당됩니다.)
2 동기화 포인트로 게임 시작 시, 여러분의 팀은 프로젝트 소환 효과가 활성화 됩니다.
4 동기화 포인트에서는 여러분 팀의 원거리 프로젝트 미니언과 근거리 프로젝트 미니언이 활성화됩니다.
6 동기화 포인트에서는 여러분 팀의 대포 프로젝트 미니언과 슈퍼 프로젝트 미니언이 활성화됩니다.
프로젝트 미니언
프로젝트 테마를 가진 미니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미니언들은 팀에 프로젝트 스킨 2개를 사용하고 있으면, 근거리,원거리 미니언이 바뀌고, 팀에 프로젝트 스킨 3개를 사용하고 있으면, 대포, 슈퍼 미니언이 변합니다. 이 프로젝트 미니언들은 5.17패치때만 적용하기로 계획되어있습니다.
프로젝트: 게임 시작 시 효과
또한 내 팀에 프로젝트 스킨을 가진 플레이어가 있으면 게임 시작 시 챔피언이 소환될때 특별한 효과를 가집니다. 어느 기간까지 이 효과가 적용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PBE 비공식 패치노트 FAQ
Q. PBE가 무엇인가요?
'Public Beta Enviornment(공개 베타 서버)'의 줄임말이며, '테스트서버'의 개념을 가진 서버로, 본 서버에 적용되기 전에 여러가지 밸런스 패치, 스킨 적용 등의 테스트를 하는 곳입니다.
Q. 정식 패치 적용은 언제쯤 되는건가요?
미국은 보통 다음주 화요일에 공지가 떠서 수요일에 패치가 진행됩니다.
한국의 경우, 큰 문제가 없으면 수요일(혹은 목요일)에 공지가 떠서 목요일(혹은 금요일)에 패치가 진행되며,
이때 공지가 올라오지 않으면 그 다음주 화요일에 패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북미 패치와 한 주차이)
Q. 위의 변경점이 전부 본섭에 적용되는건가요?
경험상 위의 변경점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데이터 추출, 툴팁에 기반한 비공식 패치노트이므로 본섭에 추가적으로 적용되거나 바뀔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버그 수정 등)
Q. 프로젝트 스킨은 언제나오나요?
패치 적용이후 스킨이 바로 출시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 프로젝트 스킨들은 날짜를 예고했기때문에 북미 서버 출시는 북미 시간 기준으로 9월 8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한국 서버 출시 날짜는 아직 미정입니다.) - http://boards.pbe.leagueoflegends.com/en/c/general-pbe-feedback/3qXbIdqV
Q.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은 5.17 버전으로 적용되나요?
월드 챔피언십은 5.18 패치로 진행될 예정입니다.(추가로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선발전은 5.15 패치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51751#.VeMD1_btlBc
그 외의 해당 글 관련 질문이나 지적은 댓글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버그 수정 및 전달, 실험 요청은 죄송하지만 받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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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가렌 망했네 스타일도 모르네 징징하길래 겁나 구린줄 알았더니 개깡패놈들이 따로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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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롤드컵때 100% 나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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