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출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38&l=4533, '질리언의 새로운 패시브', 옮긴이: '한지운'님
새로운 질리언 패시브, Q의 반응성과 느낌 조정, 각 역할 별 추천 아이템 페이지
20thCenturyFaux가 게임플레이 & 밸런스 게시판에 올림
시간을 위한 때입니다!
질리언의 패시브는 한동안 약점이 되어 왔고, Q는 "동떨어진" 느낌을 주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들은 과거의 감상이 되었습니다. PBE 업데이트가 되면, 새로운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본능적인 만족(visceral satisfaction)에 대한 것입니다. Q는 사용하기 보다 낫게 느껴질 것이며 패시브는 아군에게 훨씬 직접적인 방법으로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만약 여러분 중 누구라도 PBE에서 확인할 기회가 있으시다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들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시간 폭탄의 경우, 저희는 접착 논리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접착 파티클에 맞추어 애니메이션의 타이밍을 조정하였으며, 땅에 떨어졌을 때 '깜빡이는' 것처럼 보이는 버그를 수정하고, 전반적으로 게임 세계와 보다 일관적이며 만족감있게 상호작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들 중 어떤 변화도 그 자체로는 두드러지지 않지만, 종합하게 되면 시간 폭탄을 사용할 때의 경험을 크게 개선시킬 것입니다.
새로운 패시브입니다! 보십시오!
병 속에 갇힌 시간
질리언은 매 5초당 X의 속도로 시간을 경험치로서 저장합니다.
질리언이 아군의 레벨을 마무리짓기 충분한 경험치를 가지게 되면, 질리언은 아군에게 우클릭하여 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질리언은 제공하는 경험치만큼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전투 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패시브는 위 주석에 쓰여 있는 대로의 일을 합니다. 패시브가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 아니라면(off cooldown), 질리언은 누군가의 레벨을 마무리짓기 위해 얼마나 많은 경험치가 필요한지 알려주는 표시기를 보게 됩니다; 질리언이 충분한 경험치를 가지면, 질리언이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보여주는 선 표시가 뜹니다. 당신의 동료와 하이-파이브를 해서 레벨을 올려주세요! 질리언은 경험치를 줌에 따라 준 경험치와 동일한 양의 경험치를 획득하며 레벨이 높을수록 경험치를 더 빨리 저장하고, 따라서 가능한 한 자주 사용하길 원할 것입니다. 보다 높은 레벨의 미드 라이너가 됨으로서 나눠 줄 경험치를 다소 더 가질 수도 있고, AD 캐리와 봇 라인에 섬으로서 아군에게 끊임없이 경험치를 줄 수도 있습니다. 질리언이 레벨 18이 되면 자신은 더 이상 경험치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아군에게 줄 수 있는 경험치는 실질적으로 두 배가 됩니다.
이들 변경은 질리언의 정체성을 테마 면과 인게임플레이 면 양쪽에서 확립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테마적으로, 질리언은 다수의 흥미롭고 독특한 요소를 가지고 있었지만, 시간 마법을 묘사하는 힘은 부족했습니다. 질리언의 스킬 중 일부는 이를 만족합니다 - 시간 역행, 시간 폭탄의 기절, 보다 적게는 시간 왜곡의 99% 수치에 이르기까지 말이죠. 질리언이 게임에서 핵심적인 위력 중 하나를 직접적으로, 강력하게 지배하게 함으로서, 시간 마법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입니다.
게임플레이 면에서, 질리언의 서포터적 면은 암살자/다이버를 상대하고 캐리 역할을 지키는 데 탁월합니다; 이 면에서, 질리언은 그의 솔로/봇 스위칭 능력을 공유하면서 AD 캐리를 시간 역행이 가져오는 DPS 손실 없이도 지켜낼 수 있는 룰루의 그늘에 의해 가려졌습니다. 질리언의 유틸리티 마법사 면은 영원한 다재다능 마법사인 오리아나와 자주 겹칩니다. 캐리 역할이 제공하는 유틸리티 그리고 동일하게 근접 팀원을 활용한다는 면에서요. 이들 둘 사이에서, 질리언의 독특한 요소는 시간 왜곡을 통한 돌격형 전사와의 우월한 시너지와, 놀라운 후반 게임 통제 계수(control scaling), 거대한 지역 통제(룰루와 비교했을 때), 그리고 중반-게임 로밍(오리아나와 비교했을 때)이 될 것입니다.
병 속에 갇힌 시간은 그 자체로서 완전히 독특한 능력을 줄 것이며 질리언을 다른 챔피언과 구별해 주는 것들을 강조시킬 것입니다. 돌격형 전사들은 보통 AD 캐리에 비해 훨씬 더 레벨에 신경쓰며 패시브는 질리언에게 로밍의 보상을 줄 것입니다. 이것이 질리언의 모든 문제점을 해결해 주지는 않겠지만, 시간 마법사의 흐름을 올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도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미드를 위한 추천 아이템 페이지를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미드와 서포터 추천 페이지를 제목 탭의 아래 방향 화살표를 클릭함으로서 토글할 수 있습니다. 미드 페이지가 기본으로 출력됩니다-일반적으로, 추천 아이템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신규 플레이어들이며 미드 라인이 질리스타(역자 주: 원문도 Zlista)를 플레이하기에 보다 너그러운(forgiving) 곳입니다.
물론 여우 같은 할아버지도 있지요. 이 모든 것은 곧 PBE에 올라올 것이며, 실제 게임에서 변경점들이 어떻게 느껴지는지 정말로 듣고 싶습니다!
New Zilean passive, Q feel and responsiveness tuning, rec item pages for each role
20thCenturyFaux (NA) submitted about 12 hours ago in Gameplay & Balance
It's time for time!
Zilean's passive has been a weak point for a while now, and his Q had numerous little things that felt "off" about it. Those are past-tense sentiments. When the PBE updates, the new stuff will be in! This update is all about visceral satisfaction. The Q should feel better to use and the passive gives allies XP in a much more hands-on way. If any of you fine folks have the chance to check it out on the PBE, I'd love to hear what you think!
For Time Bomb, we've updated the attach logic, tweaked the animation timing, given it a new attach particle, fixed a bug where it would appear to 'flicker' on landing, and generally made the way it interacts with the game world more consistent and satisfying. None of these changes by themselves are likely to stand out, but taken together they should improve the experience of using Time Bomb significantly.
For the passive, it's new! Behold!
Time in a Bottle
Zilean stores time as Experience at a rate of X per 5 seconds.
When he has enough Experience to finish an ally's level, he can right-click them to impart it. Zilean receives as much Experience as he gives. Cannot be used in combat.
Does what it says on the tin. While the passive is off cooldown, Zilean sees indicators letting him know how much more XP he needs to finish someone's level; when he has enough, there's a line indicator to show him he can activate it. Hi-five a level into your buddies! Zilean gains the same XP as he gives and banks XP faster the higher level he is, so he wants to use it as often as he can. By being higher level mid lane he has slightly more XP to hand out, by being with an ADC bot lane he has persistent access to an ally. At level 18 Zilean no longer needs any XP for himself so the amount he gifts his allies effectively doubles.
These changes help establish Zilean's identity, both thematically and in gameplay. Thematically, Zilean's typically had a lot of interesting and unique elements, but has fallen short of the epic power expressive of time magic. Some of his spells do reach that height--Chronoshift, the Time Bomb stun, and to a lesser extent the 99% value on Time Warp. By giving him direct, visceral control over one of the fundamental forces of the game, he solidifies the stature that befits him as a time mage.
In gameplay, Zilean's support side excels against assassins/divers and in a protect the carry role; in this, he is typically overshadowed by Lulu, who shares his solo/bot switch capability and who can defend her ADC without the dps interruption that Chronoshift's revive brings. His utility mage side often overlaps with Orianna, a perennial generalist who can provide utility from a carry role and who also capitalizes on melee teammates. Between these two, Zilean's unique elements are his superior synergy with juggernauts via Time Warp, his amazing lategame control scaling, his massive zone control (compared to Lulu), and his mid-game roaming (compared to Orianna).
Time in a Bottle gives him a capability that's totally unique in its own right and further accents the things that separate him from other champs. Juggernauts typically care about levels much more than ADCs and the passive rewards him for roaming. It won't solve all of Zilean's challenges, but it helps the time mage float in the right direction.
Lastly, we've added a rec item page for mid; players can toggle between the mid and support rec items by clicking the down arrow on the tab title. The mid page displays by default--generally, the newer players are the ones who use rec items and mid lane is a much more forgiving place to play the Zilsta.
Foxy grandpa indeed. All this stuff will be on the PBE soon, I'm especially eager to hear how the changes feel in live games!
hoisdhafoiash
질리언이 버프를 받는다니 기쁘네요.
질리언이 버프를 받는다니 기쁘네요.
말씀해 주신 것 중 "전투 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를 잘 모르겠는데요. 제 뜻은 그게 말이 되긴 하지만, 팀원이 전투 중인 것도 포함하나요? 질리언이 팀원을 레벨업시켜 줄 수 있을 때 팀원도 표시를 받나요? 왜냐면 제가 경험치 부스트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제 AD 캐리가 막타를 먹느라 제가 하이-파이브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멈추고 있지 않아서 써줄 수 없다던가 하는 게 생각나서요...
20thCenturyFaux
질리언이 전투 상태에 있는지만을 따지며, 미니언과의 전투 상태는 따지지 않습니다.
질리언이 전투 상태에 있는지만을 따지며, 미니언과의 전투 상태는 따지지 않습니다.
hoisdhafoiash (NA) - about 12 hours ago
I'm glad he's getting some buffs.
IDK you say "can't be used in combat" I mean this sorta makes sense but, does it count the teamate in combat to? do they get any indication you can level them up? because I'd hat to think that I could use the boost, but can't because my adc is last hitting and not stopping long enough for me to high-five her...
20thCenturyFaux (NA) - about 12 hours ago
It only counts whether Zilean is in combat, and combat with minions doesn't count.
off cooldown 이면 스킬을 사용해서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라는 건가요, 아니면 스킬을 사용 가능하다는(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니라는) 건가요? -ㄴ-; 우선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니라는 것으로 번역했습니다.
오역/오타/비문 지적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P.S: 현재 최고 점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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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 + 질리언 극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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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어...일단 도퇴가 아니라 도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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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들 피지컬이 올라갈수록 다들 논타겟팅 기술로 변해가네요.. 결국 피지컬 따라가지 못하는 라이트 유저들은 도퇴될수 밖에 없는 시스템으로 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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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타겟팅으로 돌려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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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리언 Q를 투척형이 아니라 신드라 Q처럼 즉발 생성 스킬로만 만들어도 훨씬 쓸만해질텐데... 노인네가 시계 만들어서 던지는 것보단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시계를 만들어 내는게 컨셉에도 더 멋있어보이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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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어...일단 도퇴가 아니라 도태... | 15.10.14 01: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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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리언 Q를 투척형이 아니라 신드라 Q처럼 즉발 생성 스킬로만 만들어도 훨씬 쓸만해질텐데... 노인네가 시계 만들어서 던지는 것보단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시계를 만들어 내는게 컨셉에도 더 멋있어보이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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