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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마인크래프트 차세대 그래픽모드 (Continuum Shaders V1.1)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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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비효율적인 프로그래밍, 비상식적 기본 설정, 자바의 무거움 총체적인 난국임. 우선 프로그래밍이 어찌나 노답인지 옵티파인 등의 모드만 깔아도 한 20프레임은 늘어남. 동물이 특정 행동을 무한대로 반복하는 버그가 있는데, 정상적인 프로그래머라면 그 원인을 제거했을텐데 노치는 걍 일정 행동이 반복되면 리셋하는 식으로 고쳤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죠. 설정에도 문제가 있는데, 순정 마크는 2초에 한번씩 세이브하게 되어 있는데 옵티파인 제작자가 그거 하면 렉 쩐다고 3분 이상으로 하는 옵션이 있을 정도. 그리고 자바 자체가 무거운데, C 계열 언어로 만들어진 10 에디션은 프레임도 몇배는 나오고 시야 반경이 기존 마크는 한 30이 최대인데 10에디션은 100 정도는 그냥 넘어감.
15.11.30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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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부장 내방으로 와 보게. 에헴.
15.11.30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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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게임 같은 눈속임이 힘든 방식의 무한대로 늘어나는 맵이라서... 그리고 발적화
15.11.30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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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라고 했으면서 왜 자동차 세대가 없는거죠?!
15.11.30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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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의 태생적 한계임
15.11.30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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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a : ㅆㅃ 왜 나까지 | 15.11.30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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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브가는 저정도는 해줘도 그냥 후비후비 수준 아닌가여; | 15.11.30 13: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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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0?? i7 1세대 네할렘?? 허허 | 15.11.30 1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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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다른게임 같으면 저정도 그래픽이면 그냥 평균적인건데 유독 마크만 왜이리 사양을 쳐묵하는거죠?
15.11.30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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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의 태생적 한계임 | 15.11.30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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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게임 같은 눈속임이 힘든 방식의 무한대로 늘어나는 맵이라서... 그리고 발적화 | 15.11.30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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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적화가 심해서 그래요... 패스트크래프트 까니까 프레임이 10프레임 이상 오릅니다 | 15.11.30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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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도 자바지만 모든 블럭이 유동적이라 그런것도 있는거 같습니다. 원래 게임이 빛효과 같이 부하가 큰 작업을 라이트매핑등의 기술로 부하를 줄이는 많은 기술을 사용하는데 모든 블록이 파괴되고 움직이며 심지어 낮밤 전환까지 있는 마인크래프트는 앞서 말한 기술들을 적용하기가 곤란합니다. | 15.11.30 1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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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가 아닌 다른걸로만든 윈도우10버전 마인크레프트는 30프레임나오던 컴퓨터에서 60프레임이 나올정도입니다 자바버전의 발적화가 심각하죠 | 15.11.30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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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기론 자바버전이 아닌 윈 10은 모드 설치가 불가하다 들은거같은데 어떤가요?? | 15.11.30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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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되요 모드가지고 놀려면 윈10 버전은 논외에요 | 15.11.30 1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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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비효율적인 프로그래밍, 비상식적 기본 설정, 자바의 무거움 총체적인 난국임. 우선 프로그래밍이 어찌나 노답인지 옵티파인 등의 모드만 깔아도 한 20프레임은 늘어남. 동물이 특정 행동을 무한대로 반복하는 버그가 있는데, 정상적인 프로그래머라면 그 원인을 제거했을텐데 노치는 걍 일정 행동이 반복되면 리셋하는 식으로 고쳤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죠. 설정에도 문제가 있는데, 순정 마크는 2초에 한번씩 세이브하게 되어 있는데 옵티파인 제작자가 그거 하면 렉 쩐다고 3분 이상으로 하는 옵션이 있을 정도. 그리고 자바 자체가 무거운데, C 계열 언어로 만들어진 10 에디션은 프레임도 몇배는 나오고 시야 반경이 기존 마크는 한 30이 최대인데 10에디션은 100 정도는 그냥 넘어감. | 15.11.30 1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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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훈: 노답프로그래머라도 아이디어 쩔면 끝빨 날릴 수 있다? | 15.11.30 1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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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거지국밥/저는 그런거 없던데요 그냥 윈도우10에 예전에만든 엑박아이디 입력하니 자동로그인되던데요 딱히 불편한것도없구요 실제로 해보시고 그런말씀하시는건지 의문입니다 | 15.11.30 14: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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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자바는 안드로이드에게 줘버리고 우리는 c를 사랑합시다 제발 c좀 하세요 사람은 없고 일은 많고 자바 개발자 둘이서 하는 일을 c는 사람이 없어서 혼자함 | 15.11.30 14: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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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엑박계정을 미국계정으로 만들어놔서 하고싶어도 못함ㅠㅠ 제가 엑박계정 만들때 한국계정이 오류로 안만들어졌었어요 | 15.11.30 14: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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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마크 자체가 인디게임인데 아마추어 프로그래머가 만든거 감안하면 프로그래밍 노답이라 보긴 힘들지. 10에디션은 제대로된 전문프로그래머가 다시짠거니 최적화가 잘된거고. | 15.11.30 16: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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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치가 아마추어라는데서 웃으면 되냐 | 15.11.30 16: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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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원이나 물그래픽은 인정할만한데 그냥 화창한 날씨일 때 표현은 다른 쉐이더하고 차이를 못느끼겠다.. | 15.11.30 18: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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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이 그런거 많아요. 지금이야 대박나서 그렇지 | 16.03.07 0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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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이랑 숲 외에는 텍스쳐 해상도만 오른거 같은데.... 분위기는 완전 좋네...
15.11.30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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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원과 하늘을 완전히 갈아 엎어서 그래요 | 15.11.30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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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15.11.30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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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발전이네요.
15.11.30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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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라고 했으면서 왜 자동차 세대가 없는거죠?!
15.11.30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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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부장 내방으로 와 보게. 에헴. | 15.11.30 1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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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유 가지고 갈까요? | 15.11.30 13: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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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거~~~~~~!!!!! 부장님!! 못살겠다 하하!! | 15.11.30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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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네 시말서 가지고와 | 15.11.30 1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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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하하핫 부장님! 정말 위트가 넘치십니다 하하하핫 | 15.11.30 13: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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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급할듯 | 15.11.30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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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라면서 왜 자동차 3대가 없는거죠?! | 15.11.30 14: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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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이분 초고속 승진예약 | 15.11.30 15: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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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세상에...
15.11.30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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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뭔 마크여...
15.11.30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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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블록이 탁탁 튀는 레트로한 맛으로 즐기는 게임에 저정도로 리얼하면 조금 개인적으론 맘에 않들어서 딱 쉐이더나 태양광 모드나 앰비언트 모드까지만 좋은듯
15.11.30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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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스샷과 영상은 맵핑이 적용되는 텍스쳐팩이 젹용되서 그렇습니다 태양광 정도만 즐기시려면 딱 저 쉐이더만 까셔도 됩니다. 텍스쳐는 도트튀는 그대로거든요 | 15.11.30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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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원 / 플포로도 이제 못돌리겠네 ㅋㅋㅋ ㅠㅠ
15.11.30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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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위기가 확달라졌네 ㄷㄷ
15.11.30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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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인 비쥬얼이 확 달라지는건 좋지만 지하나 던전에서는 정말로 한치앞도 안보이고, 횃불 조명도 바닐라보다 많이 침침해져서 사실상 같은 조건에서 플레이하기에는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다만 지상에 건물이나 도시 짓고서 스샷 찍으며 놀기에는 정말 좋죠.
15.11.30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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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가 10조주고 샀다는데 나름 프로그램 최적화 안시키겠음?
15.11.30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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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마크를 최적화 시키긴 보단 차라리 마소의 돈빨로 언리얼 같은 상용엔진 하나 사서 소스 옴겨놓는게 훨씬 효율적일겁니다. ㅋㅋㅋ | 15.11.30 14: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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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본판이 노답이라 윈10 에디션/포켓에디션/콘솔판 이쪽만 새로 만듦 | 15.11.30 14: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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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조는 아니고 2조 5천억원 정도. | 15.11.30 14: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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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10용은 코드 죄다 갈아 엎었다던데. | 15.11.30 15: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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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컴터본체가 하스웰 펜티엄 3.0ghz+ AMD HD7750 D5 + DDR3 4GB 싱글램인데 본문의 차세대그래픽모드 스탠다드, 로우, 미디엄, 하이, 울트라 중에 어느모드 쓸수있을까요?
15.11.30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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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 정도일걸요? | 15.11.30 1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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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을 희생하고 최적화 모드씌우면 미디엄도 가능하지도.. | 15.11.30 1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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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7 써야하는건가
15.11.30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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짭제온 970 16램 조합인데, 옵티파인을 쓰면 high 까지는 프레임 부드렙게 잘되는군요. 헌데 첫번째 문제로 저 영상에서와 달리 물속이 너무 훤해서 그닥입니다. 20블록 정도 깊이의 물속인데 아주 투명하게 밑바닥까지 다 보여요. 두번째 문제로 조명이 너무 누렇고 어둡습니다. 횃불이나 호박랜턴은 그런 분위기가 잘맞겠지만 적어도 발광석만은 기존처럼 밝았어야 하는데.
15.11.30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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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어째서인지 텍스쳐팩에 따라 횃불 밝기가 달라지는듯한 체감이 들던데 말이죠... 어떤 텍스쳐팩 쓰셧나요? | 15.11.30 17: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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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은 노치가 프로그래밍 실력은 없는데 아이디어빨로 성공했다는 댓글까지 보게되는구나.
15.11.30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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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설치법이 어떻게되는지 안나와있는것같은데 어디있는건가요??
15.11.30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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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선행모드인 forge모드(간편설치기가 있습니다)랑 GLSL쉐이더 모드를 설치하시고(mod폴더에 집어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쉐이더폴더에 이 쉐이더를 다운받아 집어넣고 게임내에서 적용시켜주면 됩니다. 영상과 같은 퀄리티를 낼려면 맵핑 적용된 텍스쳐팩도 적용시켜줘야 합니다 | 15.11.30 2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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