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희는 누구니?!
저희 팀 명은 개미워 입니다. 한국IT전문학교-게임스쿨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7명)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먼저 저희가 만들 'Road Of Ants'란 게임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장르입니다.
ROA(Road Of Ants의 줄임말)는 이미 학교 팀 프로젝트를 목적으로 작년 4월부터 시작하여 10월까지 작업을 끝마친 상태입니다. 7개월만에 학생들이 RTS 게임을 만든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고, 처음 생각과는 다르게 100%를 채우지 못하고 프로젝트를 마무리 짓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음 맞는 팀원 몇몇과 함께 이번 후번을 통하여 저희 ROA를 아빠의 마음으로(아직 미혼이지만..) 보다 완성도 있는 게임으로 다듬어 세상의 빛을 보게 해주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필요한게 뭔데?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이라 기존에 작업하던 학교 프로젝트 실을 비워줘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내 프로젝트를 진행할때는 상관없었던 게임 사운드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후원을 통하여 저희가 모여서 작업할 수 있는 공간과(쥐똥만큼 작아도 정말 상관없어요 ㅠㅅㅠ..) 저희만의 사운드 트랙을 얻고자 합니다.
● 하려는게 뭐야?
먼저 저희의 도전 목표는 'Steam의 그린라이트 - 그린릿'에 선정되는 것입니다. ※Steam은 세계 여러 각종 게임들을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개미라는 소재로 게임을 만든다는 게 다소 생소할 수 있고, 그만큼 위험요소도 많은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개미의 고유 특성을 살려 '페로몬'(같은 종의 다른 개체의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분비물질)을 통한 자원 채취부터 시작해 건물 건설 및 활성화, 유닛 생산, 그리고 공격까지 가능하게 구현을 하고, 이를 통해 저희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조금은 특이하지만, 보다 새롭고 흥미로운 게임 요소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현재 저희는 기존에 학교 프로젝트를 통해 7개월간 일정정도의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의 수준의 완성을 한 상태이며 G-Star 2015에도 전시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원을 통하여 캠페인 모드와 네트워크시스템을 추가하여 개발하고자 합니다. https://d1pqmsyqo4bi9.cloudfront.net/assets/typography/del-f7bff371f63c786007902255e3dd7f01.png") 0px 50% repeat-x transparent;">(그 후 기회가 된다면 새로운 종족까지.....)
◈ Road Of Ants 소개 ◈
◇ Road Of Ants 는 어떤 게임인가요?
저희 게임인 Road Of Ants는 RTS장르 게임입니다. 흔히들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라고 부르고들 계신데요, 이 중에는 여러분들이 흔히 알고계시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등이 있습니다.
저희 게임도 마찬가지로 자원을 모으고, 건물을 짓고, 유닛을 생산하여, 적들과 전투를 하고, 승리하여야 하는 게임입니다. 그러나 [페로몬 시스템]이란 것을 구현하여 다른 게임과는 약간의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저희 게임은 아직 미완성 단계입니다. 기획상으론 2개의 종족이 존재하지만 현재는 한 종족만 준비가 된 상태라 같은 종족으로 1:1 대전밖에는 할 수 없는 단계입니다.(물론, 일반 모드, 몬스터 모드의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번 후원을 통하여 부족한 게임성을 보충하고자 스토리 모드와 네트워킹을 구현해보고자 합니다.
스토리 모드는 퀘스트와 캐릭터 인벤토리가 추가되여 약간의 RPG 스타일로 구현을 할 계획이며, 네트워킹을 통하여 다른 상대방과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그럼 스크롤을 내려가며 저희 게임에 대하여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할까요~?
◇ Road Of Ants [시놉시스]
세상에는 두 종족이 존재한다. 불개미와 흰개미이다.
불개미들은 원래 불행한 존재였다. 그들이 살고 있던 지역에 수 백 년 동안 빛이 들지 않게 되었고, 그들의 적을 공격하거나 먹이를 짚을 수 있는 턱과 시력이 점점 퇴화 되어갔다. 그러나 지능과 끈기가 뛰어난 그들은 그 언제 끝날지 모를 암흑기 속에서도 진화의 노력을 거듭했고, 그 결과 감각기관이 특별하게 발전되어 그들만의 언어인 페로몬을 만들어 냈다. 페로몬은 그들 중에서도 감각기관이 뛰어나고 지능이 높은 몇몇 개미들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를 통해 홑눈이 되어버린 다른 개미들에게 간단한 명령을 내리거나 신호를 주는 용도로 사용하였다. 이러한 언어체계를 바탕으로 그들은 문명을 발전시켰고, 또한 그들만의 문화, 도시를 넘어 나라까지 세우게 되었다. 그리고 우월한 문명의 힘을 앞세워 전 대륙에 세력을 떨쳐나가기 시작했다.
반대로 원시적인 힘과 난폭성을 그대로 간직한 흰개미들은 수 백 년이란 시간 동안 그들의 신체적인 모든 것들을 진화 시켜왔다. 그 결과 그들은 더욱 커졌고, 난폭해졌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그들은 주위의 모든 것들을 파괴해 나갔다.
결국 각자 다른 인생의 길을 걸어온 그들에게 피할 수 없는 운명처럼 찾아온 전쟁은 자신들의 종족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낼 이유로 충분할 것이다.
◇ Road Of Ants [등장 캐릭터(불개미)]
- 여왕개미저희 게임의 홍일점이자 최종보스 유닛인 여왕개미입니다.
아쉽게도 이동 및 공격을 할 수는 없지만, [정찰개미],[자폭개미]를 생산할 수 있으며 진화(총 3단계)를 통해 보다 다양한 유닛들과 업그레이드를 활성화하는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아! 그리고 여왕개미가 단백질이 부족하여 체력이 0이되어 사망할 경우 게임에서 패배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정찰개미
정찰개미는 공격을 할 수는 없지만, 페로몬스킬을 통해 [일꾼개미]들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고, 건물들을 활성화 및 점령 그리고 건설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여왕개미]가 진화를 하면 [장군개미],[건달개미]로 진화하여 전투가 가능해집니다!
자원 채취부터 활성화 및 점령, 건설, 공격까지! 무슨일을 하든 정찰개미가 빠지는 곳이 없죠? 그만큼 정찰개미는 아~~주 중요한 유닛이랍니다!
- 그 외 유닛들..
[일꾼개미],[장군개미],[건달개미],[병사개미]-보병개미, 궁수개미,[병정개미]-창병개미, 석궁개미, 포병개미, [자폭개미]
◇ Road Of Ants [게임진행]
간략한 게임진행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① 자원채취
-[여왕개미]가 [정찰개미]를 생산합니다.
-[정찰개미]는 페로몬 스킬을 이용하여 [일꾼개미]들에게 자원채취 명령을 하여 자원을 채취합니다.
※[일꾼개미]는 점령한 [채굴장]에서 생산이 가능합니다.
② 건물 활성화 및 공격 유닛 생산
-[정찰개미]는 [병영] 및 [전초기지]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위쪽 부터 병영).
-활성화된 [병영]에서는 [병정개미]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된 [전초기지]에서는 [병사개미]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③ 진화 및 병력 부속
-[정찰개미]는 [여왕개미] 진화 2단계 시[장군개미], 3단계 시[건달개미]로 진화가 가능합니다(위쪽 부터 장군개미).
-[장군개미]는 [병사개미-보병개미]를 부속받을 수 있고,
-[건달개미]는 [병사개미-석궁개미]를 부속받을 수 있습니다.
※ [여왕개미]는 최대 3단계까지 진화할 수 있습니다.
◇ Road Of Ants [특징]
저희 게임의 주목할 특징은 게임에 등장하는 유닛들은 [컨트롤이 가능한 유닛]과 [컨트롤이 불가능한 유닛]으로 나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현을 한 이유는
첫째, 스토리상 불개미 대부분의 개미들은 홑눈으로 앞이 보이지 않아 독단적인 행동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둘째,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들을 하고 싶어도 복잡하고 어려운 컨트롤로 게임을 중도 포기하신 혹은 시도조차 안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최소의 유닛들의 최소의 컨트롤만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컨트롤이 가능한 유닛들로는 [여왕개미], [정찰개미], [장군개미], [건달개미], [자폭개미] 등이 있습니다.
그 외 컨트롤이 불가능한 유닛들은 저희 게임의 또다른 특징인 [페로몬]을 이용하여 그들을 일종의 간접컨트롤 함으로써 그들을 이동 및 공격을 하거나 특수한 행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Road Of Ants [핵심 시스템]
-페로몬 시스템
페로몬 시스템은 [정찰개미]가 [페로몬 스킬]을 사용해서 [일꾼개미]들에게 '내가 만들어 놓은 길로 어서가서 자원을 채취해와!'라고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부속 시스템
부속 시스템은 [장군개미],[건달개미]에게 [개미병사]들을 부속 시키는 시스템입니다.
부속이 된 [개미병사]들은 [장군개미],[건달개미]의 행동에 따라 이동, 공격을 하게되는데요, 자신들이 따르던 [장군개미],[건달개미]가 죽게되면 아쉽게도 병사개미들을 체력이 점점 소모되어 그 자리에서 죽게됩니다.(흑흑..)
-점령 시스템
점령 시스템은 [중립 상태인 오브젝트]들을 [정찰개미]를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점령 방법은 [중립상태인 오브젝트] 주위의 원 안에 [정찰개미]가 서있으면 일정시간 뒤 자동으로 점령이 됩니다!
물론 상대방의 것도 점령을 통해 빼앗을 수 있겠죠~?
-병영 시스템
병영 시스템은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병정개미]들을 생산하여 자동으로 적 진영을 향해 이동 및 공격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용방법은 본진에 있는 [병영] 일정 자원을 소모하여 활성화시면 됩니다!
※[여왕개미]의 진화 단계에 따라
[창병개미], [궁수개미], [포병개미]가 추가로 생산 됩니다.
◇ Road Of Ants [시스템 설명 및 가이드 영상]
※ 이번 프로젝트에서 할 것들
① 기존의 유닛 움직임들을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수정
-학교에서 제공한 7개월이란 시간에 맞추어 일정을 진행하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 부족한 부분을 수정해 나갈 생각입니다.
② 스토리 모드(캠페인 모드) 추가
-저희 게임은 현재 개미들이 그저 치고받고 싸우는 게임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스토리 모드를 추가함으로써, 유저들에게 개미들이 싸울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③네트워킹
-네트워킹을 통하여 유저들끼리 1:1 혹은 2:2 대전까지 가능하게하여 보다 재미있게 저희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 후원 리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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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라고 하면 대표적인 놈들이라 RTS가 뭔지 알려주기 가장 좋은 예인데 왜 기대를 버림? 비아냥 거리는게 아니라 진짜 궁금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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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잘못 됐나요? RTS라는 장르를 대중에게 가장 쉽게 설명하려는 예시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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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 예를 들려면 듄부터 시작하라 이건가;; 어디가 잘못된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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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왕개미님 헉헉퍽퍽 하는놈들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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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 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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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라고 하면 대표적인 놈들이라 RTS가 뭔지 알려주기 가장 좋은 예인데 왜 기대를 버림? 비아냥 거리는게 아니라 진짜 궁금해서요. | 16.02.15 0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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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잘못 됐나요? RTS라는 장르를 대중에게 가장 쉽게 설명하려는 예시 같은데.. | 16.02.15 0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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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 예를 들려면 듄부터 시작하라 이건가;; 어디가 잘못된 거임;; | 16.02.15 08: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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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여간 게임 좀 잘 아는게 벼슬인줄 아는 파오후들은 박제가 답이지ㅉㅉ 이 중에는 여러분들이 흔히 알고계시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등이 있습니다. 에서 기대를 버림;; 파린 | 16.02.15 08:08 | 16.07.10 09: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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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 지지 | 16.02.15 09: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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