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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더 디비전 - ign 리뷰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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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이근이 가끔 어이없는 리뷰를 해서 그렇게 그래도 아직 까진 가장 신뢰가 갑니다 에일리언 5.9 이볼브 9
16.03.17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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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는 옵스 쉴드라는 시스템도 있고 일반 헐벗은 인간 몹은 상당히 몸빵이 약한데다가 튼튼하다 싶은녀석들은 몸에 철판떼기라도 두르면서 나옴. 떨렁 후드티랑 비교가 안됨.
16.03.18 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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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13 9.5 풋볼 매니저 2.0 오루알사 Too much water
16.03.17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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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보조목표가 너무 많아서 게임에 집중하지 못하겠다 - 6.5/10 IGN
16.03.17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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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저건 이해할수있는게 가상의 세계와 실제 세계와의 차이가 있으니까요 판타지세계에서 오우거가 활 수십대 버텨도 아 그래도 저건 몬스터니깐 넘길수있죠 하지만 현실세계의 인간이 총알 수십발을 버틴다? 그것도 헤드샷으로 RPG 게임이라는걸 알면서도 납득하지 못하는거죠 현실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니 저런 RPG적 요소가 몰입감을 떨어뜨린다는 이야기입니다 비슷한 예로 판타지 소설에선 약간 개연성이 떨어져도 뭐 판타지니깐 넘길수있어도 현대 판타지 소설에서 오류가 조금이라도 아무래도 저건 아니지... 싶은 느낌이 드니까요
16.03.18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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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엘시 나오는거 보고 평이 갈릴듯
16.03.17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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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게임 시스템 자제가 망했기 때문에 DLC로는 해결이 안 됨. 그냥 다른 게임을 내지 않는 이상. | 16.03.18 0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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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시스템 문제라 해결이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함 캐릭의 육성의 의미가 없음 병과가 있는것도 아니고 무기 마스터리가 있는것도 아니고 마땅한 액티브 스킬도 없는데 패시브 스킬도 어쩌다 발동되는 스킬이라 있으나 마나한게 대부분 그렇다보니 파티도 그냥 스턴 딜싸움이고 이모양이다보니 솔플은 파밍 자체가 불가능함 총체적 난국 이게 그냥 1회용 게임이면 상관이 없는데 파밍하는 게임이 파밍콘텐츠가 없는데다 숫자놀음이라 파밍 할 동기부여조차 별로임 자료 수집 콘텐츠는 파밍 게임을 하는 목적하고도 관계없고 수집하고나면 재소비가 가능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보너스지 파밍을 즐기기 위한 콘텐츠도 아닌데 그렇다고 보상이 괜찮은것도 아님 어크처럼 스토리나 연출이라도 잘 풀어나갔으면 그래도 1회용 게임으로는 괜찮네 하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그냥 때려 잡는데 피통에 이름있으면 라디오에서 언급한 좀 중요한 애였고 그게 끝임 | 16.03.18 05: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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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디비전 유로게이머 리뷰 보고 싶으신 분 있으신가요? 계시면 그것도 번역해서 올리고 아니면 디비전 글은 이걸 마지막으로 끝낼까 하는데.
16.03.17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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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나온거보고 살지말지 고민한사람들은 다 사거나 아니면 그냥 포기한것같은데... 남아있는 사람끼리 즐기죠. | 16.03.17 2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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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감사합니다.. 구매에 아주큰 영향을 주었네요 | 16.03.17 23: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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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싶습니다~ 고맙습니다~ | 16.03.17 23: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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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그나마 신뢰성있어보이는곳이 게임스팟이랑 유로게이머라.. 번역해주심 안댈까요 | 16.03.18 0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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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도 볼만한데 리뷰나올때면 벌써 게임구매다끝날때라서ㅠㅠ | 16.03.18 0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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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생각으로도 아이템을 파밍할수있는길이 너무없는듯함 매어는 애들이너무썌서 한바퀴돌기도빡세고 사실상 운없으면 공팟으로는 한바퀴도는데2시간걸리기도함 (한두번죽으면 킥당하거나 파티원나가는일 부지기수) 이번 드랍율패치로인해 다크존1~2에서는 노랑색보기 불가능에가깝고 3이상부터는 난이도가 많이어려워지는데 혼자서는 뭐하기힘듬 파밍을도대체 어디서하라는건지.. 일퀘 어려움난이도2개만깨고끝내라는건지뭔지..하... 피닉스크래딧얻는것도 너프해놔서 이건뭐..
16.03.17 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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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개재밌음;;최근에 기대한만큼 뽑아주는 겜 아침 6시에 일어나서 출근해야되는데 맨날 3시에잠...샹...
16.03.17 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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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나 수많은 총알을 먹여도 끄떡도 않는 적들의 맷집과 왠만한 소구경 탄환은 씹고 달려오는 적들의 슈퍼아머가 본 게임의 몰입감을 해친다. 이게 바로 디비전의 가장 큰 문제이다. 게임속 세상은 정말 현실적이고 잘 짜여져 있는데, 게임속RPG 요소가 그 현실감을 정면으로 반박하고 있다. -> 아니 TPS가 아니라RPG니까 총알 몇방 맞고 안죽는거지(...) RPG로 만들었는데 그게 현실감을 반박하고 있다고하면 게임 정체성 부정인가 뭐지.
16.03.17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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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팅을 즐기며 얻은 경험에 따르면 왠만한 적들은 Saiga-12 한방이면 땅을 굴러야한다 그러니까 리뷰어는 이걸 RPG로 안보고 슈팅을 메인으로 보고있다는거네 예전에 ign에서 히오스 리뷰할때도 게임특성 제대로 안봤다가 개까이지않았나? 뭐 만렙이후 할게 없다는 거지같은점은 동감하지만. 다크존 외부에도 그냥 걸어다니는 네임드는 드문드문 보이는 편이고(5인조, 라이트 상병(?) 등) 거기다가 도보로 이동하면서 각종 수집요소들이 스토리를 보여주는편이라 그냥 걷는다고 하기에는 글쎄올시다.. | 16.03.17 23: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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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저건 이해할수있는게 가상의 세계와 실제 세계와의 차이가 있으니까요 판타지세계에서 오우거가 활 수십대 버텨도 아 그래도 저건 몬스터니깐 넘길수있죠 하지만 현실세계의 인간이 총알 수십발을 버틴다? 그것도 헤드샷으로 RPG 게임이라는걸 알면서도 납득하지 못하는거죠 현실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니 저런 RPG적 요소가 몰입감을 떨어뜨린다는 이야기입니다 비슷한 예로 판타지 소설에선 약간 개연성이 떨어져도 뭐 판타지니깐 넘길수있어도 현대 판타지 소설에서 오류가 조금이라도 아무래도 저건 아니지... 싶은 느낌이 드니까요 | 16.03.18 00: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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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시당초 RPG가 주요소인시점에서 헤드샷한방에 애들이 죽는다는건 결국 다른 RPG게임에서 약점부위 한대쳤다고 애들이 원펀맨 괴인잡듯 한방에 뒤져야된다는거랑 같은논리라 저걸로 까는건 좀(...) 차라리, 난이도 별로 차별화 되지않은 적 구성, 거지같은 서버, 다크존 패널티 및 억지패치 이딴식으로 깠으면 아마 반발이 적지않았을까 싶음 | 16.03.18 0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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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에도 LMB를 제외한 수장들이 탈출여지를 하나도 남겨놓지않고 광탈했다든가 하는거. 그나마 그 영감은 헬기가 다른데 갔다온거같아서 탈출했을 가능성도 있는데. | 16.03.18 0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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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애 왤케 억지부림? | 16.03.18 0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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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억지요? ㅋㅋ RPG에서 헤드샷 한방 맞고 안죽는다고 까는거랑 그냥 걸어다니는게 의미없다고 하는거에 동의 못한다고 한게 억지임? | 16.03.18 0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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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샷 원킬이 안나는 이유를 제대로 가져다 붙이지 않은것(어려움, 매우어려움 난이도의 적들이 아머가 붙었음에도 불구하고 보호장구가 추가되지 않음), 난이도 별로 적의 구성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점, 게임 중반에 라이오터,라이커,클리너들의 수장들이 탈출 여지없이 광탈하는것, 만렙 컨텐츠 없는거, 거지같은서버, 다크존 패널티 및 크레딧 억지패치 같은 단점 등 더 많고 이런 것들이 언급이 적거나 거의 없음. 그래서 맞는 말인데 리뷰에 반발하는 유저들이 있는거고 | 16.03.18 0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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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알 스펀지처럼 흡수하는게 문제라고 하는게 말도 안되는 게, 이거랑 비슷한 형식의 게임인 보더랜드2에서는 지금 디비전보다 더 많은 총알을 쳐먹고, RPG게임의 특성상 공격이 적에게 몇번 몇십 몇백번이나 들어가는건 당연한 이야기임. 그럼 이 이야기가 왜 나오냐? 이 게임이 RPG가 아니라 TPS, 혹은 그냥 슈터게임인줄 아는 사람들이 많음, rpg요소는 그냥 덤이라고 생각하고, 게임이 클래식한 슈터라고 생각을 하고 있으니 머리를 맞추면 무조건 죽어야 한다는 생각이 강한것. 차라리 말씀하신것 처럼 보라/노랑적은 보호구를 딴딴하게 입었으면 사람들이 이해라도 할텐데.. | 16.03.18 0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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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는 계속해서 이 게임은 RPG게임이라고 말해주는데 리뷰나 몇몇사람들은 이 게임을 단순한 슈터(콜오브듀티,배틀필드)같은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총알 '몇'발에 몹이 안죽는게 말도안된다고 지적함. 차라리 뭐 타격감이 생각보다 적다. 적의 에너지가 많아지는데 모습이 안변하는 걸 까던게,리뷰가 분명히 어떤 것들은 정확하게 문제를 집으면서 어떤건 말도안되는 트집을 잡음, 점수야 뭐 숫자를 이상하게 주는건 리뷰어 마음이니까 뭐라고 말은 못하겠는데... | 16.03.18 0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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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점수가 낮은거야 리뷰어가 그리주니까 상관은없는데. 단점으로 꼽은 부분이 충분히 반론이 나올 만한 부분이고 진짜 까야하는부분을 까질 못함 위에 언급했던것들 말고도 샷건든 돌격몹들의 집탄률이랑 명중률이 거지같이 높다든가, 총기간 밸런스가 전혀 안맞는다든가, 스킬 수정한답시고 옵션 안바꿔주고 그냥 발동안되게 막아놓는 우격다짐식 패치라든가 운영한 꼬락서니보면 저거보다 더낮게줘도 납득할수있음. 근데 그렇게 준 이유가 그냥 트집잡기니까 그러지. | 16.03.18 0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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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클랜시 집어치우고 좀비 아포칼립스로 만들었어야함. | 16.03.18 0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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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도 확팩나올쯤에 평이 바뀌었는데 과연 디비전은 어떨지
16.03.17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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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근이 가끔 어이없는 리뷰를 해서 그렇게 그래도 아직 까진 가장 신뢰가 갑니다 에일리언 5.9 이볼브 9
16.03.17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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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13 9.5 풋볼 매니저 2.0 오루알사 Too much water | 16.03.17 23: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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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보조목표가 너무 많아서 게임에 집중하지 못하겠다 - 6.5/10 IGN | 16.03.17 2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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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한 7.5 정도 서버가 ㅂㅅ같은것도 점수 까이는데 한 몫했음
16.03.17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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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도 많고 장점도 많지만 난 그래도 요즘 양산형 온라인게임같은 건조한 사막때문에 목말라있던참인데 드디어 오아시스를 찾은기분이야 *_*
16.03.17 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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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로 보면 넵튠, 메루루 급 겜. 크
16.03.17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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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공감이가는 글이네요 개인적으로는 퀘스트가좀 더 다양해지고 스킬장착을 더많이할수있었으면 .. 아니면 직업처럼 캐릭터 고유 특성도 나뉘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뭐 그래도 재밌는건 반박을 할수가없네요
16.03.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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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엔 점수를 너무 짜게줬다고 생각했었는데 읽어보니까 납득이 되는 점수네요.
16.03.18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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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로 콕 찝어서 설명해뒀어요. 구매안하셨으면 한번 읽어본 다음에 생각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아쉬운 부분은 얘들이 총 맞아도 안죽는다고 감점준건 취향으로 커버할 수 있는부분이고 장점으로 존나예쁜 그래픽과 제 취향이지만 존나 재밌는 전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PVP 모드좀 넣어줬으면 좋겠네요 깃발뺏기나 팀데스매치 같은... 추가로 인게임 컷씬이 구립니다 ㅠ | 16.03.18 0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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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나올 DLC도 스토리 미션처럼 몇개 추가되서 나오겠죠 새로운 무기랑 방어구 추가되고... RPG니까 스킬이나 패시브도 추가 될수도 있겠네요 어느정도 예상이 됩니다 디아처럼 새로운 시스템으로 패치가 되지 않는 이상 디비전은 금방 사그러들거 같습니다 이러다가 디비전2가 똑같은 시스템으로 나올지도.... 전형적인 유비식 오픈월드..
16.03.18 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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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이근 리뷰는 마음에 들면 '역시 그래도 이근이 괜찮은 리뷰 사이트죠' 마음에 안들면 '물이 너무 많다더라ㅋㅋㅋㅋ 이볼브 9점이더라ㅋㅋㅋㅋㅋ' 할 수 있는 사이트라 그냥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야 함
16.03.18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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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 방식이 좀 더 다양했으면 했는데 많이 아쉬움
16.03.18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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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긴 한데 몹 체력이 너무 많은거같긴함 ㅋㅋㅋ 더 좋은 총 어서 갖고싶네요
16.03.18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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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에선 디비전 적 잡으려고 총알 왕창 쏘는게 싫다고 하면 RPG줄 몰랐냐느니 하면서 현실감 없는게 당연하다며 갓겜이라고만 하는데, 처음엔 봐줄만 해도 조금지나면 몰입이 안 되더군요.
16.03.18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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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 2 : (움찔) | 16.03.18 0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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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는 옵스 쉴드라는 시스템도 있고 일반 헐벗은 인간 몹은 상당히 몸빵이 약한데다가 튼튼하다 싶은녀석들은 몸에 철판떼기라도 두르면서 나옴. 떨렁 후드티랑 비교가 안됨. | 16.03.18 00: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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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에서 싸우는 거랑 외계행성에서 싸우는 거는 현실감 차이가 크죠. | 16.03.18 00: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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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입감 문제는 아마 애들 보호구가 난이도랑 상관없이 전부 동일해서그럴겁니다. 하다못해 머리 보호장구 하나만 추가해줬어도 아 헤드샷맞고 안죽는 이유가있긴하네 할걸요 | 16.03.18 0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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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라이팬이라도 메달고 다니라고. 단순히 랩 때문에 안죽는다는건 보더랜드 쉴드만큼도 설득력 떨어진다고.결국 저랩 고랩에 따른 몹 모델링에 다양성이 떨어지니까 계속 지적이 나오는거.
16.03.18 0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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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껍데기는 잘만들어놓고 알맹이가 없는느낌?
16.03.18 0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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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지금 상태에서도 분명 점수를 매길 수 있지만, 6.7은 일단 객관적으로 너무 낮은 점수라고 생각됩니다. 어떤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한가지, 확실한 건. 장기적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할 만큼 매시브 스튜디오가 '더 디비전'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앞으로 게임성이 더욱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크며, 그 발전의 지속력은 더욱 큽니다 ^ㅅ^ㅎ 한마디로 '더 디비전'은 분명 완벽하진 않지만 지금도 재밌고, 앞으로도 두고 볼만한 게임이라는 겁니다.
16.03.18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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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잘만들었는데 문제가 좀 있긴한편 지금 당장은 서버문제가 제일크고 게임 스토리를 알려주는게 아니고 직접 찾아서 알아내야함 솔찍히 만랩찍은사람중에 캔들박사 동생 구하기,캔들박사 애인 찾기,라이커 2인자인 빅g 잡기 등 서브퀘들 내용 알고한사람도 적을듯 상당히 비중있는 인물들 퀘스트도 걍 다른 서브퀘랑 비-슷한 형태에 모든 내용은 통화로 들려줌 거기다 라이커 클리너 LMB보스들도 상당히 허망하게 죽음 조 펠로가 클리너 보스인지는 한참 나중에 알았는데 나름 한 세력의 수장인데 별 언급도 없고 엄청 일찍죽음(덕분에 미션상에 클리너는 광탈)
16.03.18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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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 있기는 한데 몹들의 난이도가 너무 비정상적으로 높음;;;; 아무리 커버 위주의 플레이를 강요 한다지만 적들이 에임핵을 쓰듯이 삐져 나온 손도 겁나 맞춰 대는 일을 보니.... 이건 뭐 TPS 자주 하던 사람 아니면 마우스 던져 버릴 각도 나오던데.... TPS나 밀리터리 처음 입문 하는 사람들에겐 난이도 때문에 영 하기 껄끄러움;;;; 진짜 몹들이 이정도로 총 잘 쏠줄은 몰랐는데 저격수랍시고 저격수 인줄 알았지만 샷건 들고 스나이핑 하는 적도 개 극혐;;;;;
16.03.18 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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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내 샷건은 좀만 멀어져도 호구인데 적 샷건은 스나질 가능한수쥰 ㅋㅋㅋㅋㅋ | 16.03.18 0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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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필요없고 여캐 얼굴이나 바꿔줘 더도말고 남캐수준만 되도 좋겠다. 남캐는 멋지게 생겼는데........ 그리고 어짜피 현실성없는거 겨울이라도 의상 방어력 높은 것좀 만들어주고 비키니까진 안바란다.
16.03.18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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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움과 매우 어려움의 난이도 차이가 급격하게 나고.. 이번 주 점검하면서 서버 더 악화됬고.. 그레서 안하고 있음.. 4월에 무료 업뎃하면 봅세..
16.03.18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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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본 사람이면 거의 느낄만한 장단점을 써놨네 최근 ign 리뷰 중에 제일 낫네
16.03.18 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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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게 준 느낌은 강하지만 그래도 지가 짜게 준 이유 조목조목 다 말해놔서 딱히 뭐라 할 말이 없네.
16.03.18 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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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갈등하시는분들은 꼭 이글 보고 결정하시길.
16.03.18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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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사길 잘했네..
16.03.18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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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6.7점도 아까운 것 같음... 한 3달 후에 다시 해 볼려고 노템 도배하고 삭제했음.
16.03.18 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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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갈통에 한탄창을 다박아도 안죽는 몹이나 다크존 양아치는 참아줄 수 있음. 근데 빳다맨이랑 샷건맨은 못참아주겠네요. 닿으면 사망이니.
16.03.18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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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처럼 총기특성이라도 있으면 단순히 데미지쎈 무기라는 생각은 안들텐데 디비전은 외계행성이 아니라 지구라서 그게 안됨 아니면 타 tps 처럼 몇대만 맞아도 죽는식도 안되면 답은 스토리뿌니
16.03.18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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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폐형 슈팅 시스템이 잘짜여있다고? 글쎄...
16.03.18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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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발기 그만해. | 16.03.18 01: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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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킬이 안난다고 뭐라하는게 아님.. 최고난이도 가면 파밍을 어지간히 한 상태에서도 수십 ~ 백단위의 탄을 머리에 박아넣어야 몹 하나가 겨우 쓰러지는 수준이라 뭐라하는거. 보더랜드나 폴아웃은 누가봐도 현실과는 동떨어져있고 괴물들이라도 나오니까 그런 괴물들이 총맞으면서 달려들어도 위화감이 없는데 디비전은 현대뉴욕 배경에 나오는 적들도 외계인이나 괴물이아니라 그냥 사람들임.. 심지어 보호장비도 제대로 갖추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서너명이서 쏘는 탄막을 뚫고서 달려들어 빠따질을 하는데 빠따질 한두방이면 최고급템으로 몸을 휘감아도 캐릭이 몸져누움 그리고 그 옆동네 게임과 다르게 플레이방식이 RPG보다는 TPS슈터에 가깝게 강제됨에도 불구하고 너무 짙은 RPG요소가 게임에 오히려 독이되고 있음. | 16.03.18 0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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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olcu// 현실에 기반하지 않는 타 RPG 게임은 현실과의 괴리감이 느껴지지 않아서 납득이 되는데, '더 디비전'은 현실과 괴리감이 커서 불편하게 느낀다는거죠. 그렇게 느끼는 사람들도 있고, 아닌 사람들도 있으니까 무조건 남은 틀렸다 내가 맞았다고 각 세울수록 감정싸움만 벌어집니다. | 16.03.18 0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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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존이나 어떻게 좀해봐
16.03.18 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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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하지좀 말아라 게임ㅇ이 그렇게 재미없으면 하지들말았으면 ㅜㅜ
16.03.18 0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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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점은 무슨 ㅋㅋ 진짜 객관성이라도 좀 있어야지. 완전 똥겜취급인데, 다른 몇몇겜 평가보면 진짜 리뷰ㅋㅋㅋ | 16.03.18 0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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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데 랜덤이벤트너무없고.. 다크존뺑뺑이 개지루함.
16.03.18 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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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much snow
16.03.18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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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들이 그러는건 아니지만 몇몇 사람들 특징이 페인마냥 스토리는 개나줘버리고 렙업과 파밍에만 신경쓰고 만렙찍고 할 거 다해놓고 아 컨텐츠가 왜 이렇게 없어 게임이 점점 재미없어지냐고 하는데.. 게임 나온지 이제 10일인데.. 자기들이 어떤식으로 게임을 했는지부터 생각좀 했으면 하네요. 출시한날부터 지금까지 하루에 약2시간, 총 22시간정도했는데 아직 레벨18이고 겁나 재밌게 하는중.. 제발 좀 게임좀 즐기면서 했으면 좋겠네요. 게임은 즐길때 재밌는겁니다. (그리고 혼자하면서 파티구하는것보다 처음부터 같이 게임할 사람 구해서 하는걸 추천합니다.)
16.03.18 0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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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가 온라인게임으로 컨셉잡았으면 못해도 엔드 컨텐츠가 있어야합니다.. 지금 스토리모드 돌리고 렙업하는거 ?? 재밌겠죠..곧 30 됩니다.. 30되면 일반 필드? 돌지 않습니다..왜냐? 몹들은 권총 몇대 맞고 쓰러질 수준이고..템? 줘도 안가질 템이죠.. 던젼? 데일리 어려움 던전 2개 ..매우 어려움 던전 1개..그외 던젼? 없음 30 만렙 후 새로 돌수 있는 던젼? 없음..그냥 의미없는 기존 던젼 난이도 변경.. 엔드 컨텐츠는 다크존만 남았다고 보면 되는데.. 유저들이 상상한 다크존이 아니에요...아이템 두고 치열한 심리전 걸고 칠까 말까 하는 그런곳 아닙니다...그냥 지나가다 보면 서로 무시하고 템파밍하고 사이좋게 아이템 추출하는 그런곳... 온라인게임 컨셉으로 잡은게임이 엔드컨텐츠가 현재로선 다크존이 전부.. 그나마 있는 다크존은 말만 다크존이지 그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음.. 가서 해보면 알아요.. | 16.03.18 05: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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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렙 컨텐츠가 없는건 인정하지만 제가 말하는건 하루 5~6시간씩 ㅁㅊ듯이 페인마냥 앞만보고 만렙찍어놓고 컨텐츠 없다고 징징대는 사람들 얘기하는거에요. | 16.03.18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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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재밌던데
16.03.18 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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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워 질수록 플레이어는 TPS 몹들은 RPG인건 인정하지만.... 그렇다고 쉽게 만들면 또 노잼일거 같음. 그냥 다크존도 그렇고 지금상황이 일단은 최선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지금 제일 필요한건 서버 안정화 같습니다. 그리고 자잘하지만 에코라던가 기타등등 버그좀 고쳤으면 하구요.
16.03.18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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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한 싸이트의 의견일뿐 입니다. 9점 10점 준데도 많아요
16.03.18 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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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라서 몹 몸빵이 쌘게 납득된다? 글쌔 꼭 난이도 조절이 그런방식밖에 없었을까? 전략적인 측면이나 이것저것 신경써서 구성했다면 충분히 어려우면서 파고들 요소가 됫을텐데...지금은 그런거 다 귀찮으니 대충 몸빵으로 떼운 느낌
16.03.18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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