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 개발진은 하스스톤 처럼 일일퀘스트를 다시 고를 수 있는 것을 고려중
- 히어로즈팀에는 11개의 테크니컬 디자이너가 있음. 버그 픽스, 아트, 사운드, 시스템, 인터페이스, 히어로 디자인등등을 담당
- 이 게임은 대부분 스타2(또는 히어로즈) 에디터로 개발중임
- 일반인들도 쓰는 에디터로 개발하는 것은 어떤 모더들 보다도 더 도움이 된다.
- 특정 영웅의 능력들은 때로 스크립트를 활용하거나 프로그래머를 1명 더 고용할 정도로 복잡한 일이었다.
아트
- 무기 스킨들을 개발중이나, 히어로들의 상징적인 모습들과 맞지 않는 모습은 좋아하지 않는다.
- 만약 무기 스킨이 나온다면, 히어로들의 스킨에 맞는 유니크한 무기 스킨을 얻게 될 것이다.
예로 들어 우레폭풍이 와우의 갑옷인 Wrath or Might와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말이다.
- 시스템을 죽이는 색깔을 '올-아웃'할 계획은 없으나, 모든 캐릭터들의 모습과 일치하는 스킨 색을 향상시키는 것을 생각중에 있다.
- 워크래프트3의 모습인 '죽음의 기사' 아서스 스킨은 전면 보류되었다. 개발팀은 의미있는 변화를 원한다.
(역주: 리치왕 뚜껑만 벗긴 수준이라 보류한 것으로 보입니다.)
- 영웅의 진척도가 의미 있어지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스터 스킨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처음엔 마스터 스킨은 그저 레벨업에 대한 보상으로 계획되어져 있었다.
- 마스터 스킨은 캐릭터들의 테마와 외형에 더 멋진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 누더기는 디아블로와 관련된 스킨들이 작업중에 있지만, 도살자와 너무 닮은 모습으로 다시 생각중에 있다.
- 특정 영웅만을 위한 특별한 탈것들을 더 보게 될 것이다. 탈것 시스템은 몇몇 작업이 필요하다.
(역주: 이번 패치로 '여백작 케리건' 스킨만 쓸 수 있는 박쥐 탈것이 구현되어 있음.)
- 스타2의 맵처럼 처럼 파괴할수 있는 구조물들을 더 많이 개발중에 있다
- 히어로들의 개발엔 보통 1~2달이 소요된다.
기본적은 모델링과 텍스쳐 작업, 2가지 색상 추가에 2~3주가 걸린다.
1주는 애니메이션 동작이 가능하도록 작업한다.
1~2주 걸쳐 애니메이션 동작이 구현된다. 동시에 이펙트팀이 스킬 이펙트를 작업한다.
기본적으로 만족스럽게 완성되면 마스터 스킨과 추가 스킨을 개발한다.
- 아바투르에 대한 스킨이 재작업중이다. 아바투르를 많이 보기 어렵기 때문에 아바투르의 스킨에 맞는 종양과 식충같은 것들의 스킨이 필요하다.
- 사이버 아눕아락과 메카 태사다르 스킨은 새로운 스킬 이펙트를 얻을 것이다.
예로 들어 메카 태사다르는 폭풍이 미사일로 바뀐다.
- 공개적으로 출시된 캐릭터 모델들은 현재 업데이트를 마친 상태이다.
- 레이너의 얼굴 아트작업을 주시하고 있다.
- 피와 고어를 다시 가져올 계획은 없다.
(역주 히어로즈 공개 당시 돌격병들이 스타2처럼 피가 나오고 신체훼손이 되는 표현이 나왔습니다.)
- 제이나가 바지를 입은 이유는 워크래프트3의 모습을 다시 가져오는 것을 원했기 때문이다. 와우 스타일은 스킨으로 구현될 것이다
(역주: 제일 중요한 정보로 보였습니다.)
맵
- '세나리우스의 뿔피리' 맵은 무기한 연기되었다.
게임 파일들에 이 맵에 관한 자료가 있다.
이 맵은 플레이어들이 세나리우스의 뿔피리를 제어하면 맵 전반에 나무들이 실시간으로 자라는 시스템이었다.
훗날 이맵의 일부분이 다시 채택될 수도 있다.
- 와우 전장을 히어로즈에 구현하는 것은 질문받지 않겠다.
시스템
- 현재로서는 드래프트 모드에 밴을 구현할 계획은 없다. 하지만 커뮤니티 피드백은 중요하다.
- 유물 시스템에 대한 커뮤니티들의 피드백들은 개발팀들이 더이상 모든 일들에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계기가 되었다.
- 유물 시스템 사건에서 배운 교훈은 개발팀의 히어로들과 맵 디자인에 도움을 주게 되었다.
- 점수 화면은 다음 패치에서 다시 검토될 것이다.
- 히어로 리그(랭겜)은 레벨 30이 되어야 가능하다.
- 팀 리그 (팀랭)은 레벨 40이 되어야 가능하다.
- 미래에 API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바라보고 있다. 인게임 요소가 가장 우선시 될 것이다.
- 더 많은 협동전 옵션이 개발중에 있다. 하지만 예정일은 모른다.
영웅들
- 아바투르는 또다른 히어로 능력이 필요하다. 현재 개발팀이 아바투르에 맞는 새로운 빌드와 스타일을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 디아블로는 중요한 특성들이 다시 재작업중에 있다.
- '폭풍우 제이나' 스킨은 나중에 패치로 나올 것이다.
- 제이나의 특성들에 만족하며 더 많은 영웅들도 같이 사랑받을 것으로 보고있다.
- 개발팀은 제이나가 어떻게 쓰여질지 기대하고 있다.
- '화염작렬' 스킬이 기대된다. (켈타스 언급)
- 현재 리리의 치유 능력과 꽤 많은 새로운 특성들에 대해서 내부 테스트 중에 있다.
- 길 잃은 바이킹들은 각각 따로 죽으며 부활시간도 따로 가질 것이다.
- 바이킹을 구현하기 위해 수많은 작업들이 이루어졌다. 원래는 한꺼번에 컨트롤 하는 것으로 디자인되었다.
- 바이킹만으로 용의 둥지 맵에서 용기사를 소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 멕카토크는 먼 훗날 내년에 나올 것이다.
- 무라딘은 마나 텐션과 강타 기술에 대해 몇몇 조정을 할 예정이다.
- 무라딘의 드워프 도약 스킬은 더 좋아질 것이다.
- 레이너의 다른 버전(재작업)이 현재 내부테스트 중에 있다.
- 레이너는 플레이어들이 튜토리얼 하는동안 처음으로 플레이 하는 중요한 영웅으로서 하루빨리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실바나스는 내년 초에 업데이트 될 예정 (1월 13일 클베에 맞추어 나올 듯)
- 우서 역시 다른 버전(재작업)으로 내부테스트중에 있다.
- 오버워치는 완전하게 출시되어야 영웅들의 추가가 가능할 것이다.
- 데스윙, 주르반, 초월체, 요그사우론등 거대 몸집의 영웅들도 추가하는 것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현재 의논중에 있다.
- 디아3 수도사에 대한 계획은 아직 아무 것도 말할 수 없다.
- 모두들 데커드 케인을 사랑하는데, 미래에 합류할 가능성이 명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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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잠깐 이리와서 내말좀 들어보게 W: 잠깐 이리와서 내말좀 들어보게 E: 잠깐 이리와서 내말좀 들어보게 궁: 레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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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1달정도 히오스 플레이중입니다만 일단 게임을 해보면서 아쉬웠던 점들을 몇가지 꼽자면. 원거리포병용병, 우두머리, 기사단이 모든맵에서 모델링이 일치합니다. 포병은 해적맵에는 맞지만 다른맵에는 글쎄올시다 였고요. 우두머리는 광산맵에는 어울리지만 다른맵에서는 약간의 위화감이 있었습니다. 기사단도 용기사맵에는 그럭저럭 괜찮아 보였지만 다른곳에서는 그렇게 잘 어울리진 않았고요. 아직 알파입니다만, 이후 정식서비스가 진행되기 전에 맵에 맞게 모델링, 애니메이션도 교체되었으면 합니다. 광산맵엔 광부들을 써도 괜찮을거고, 식물맵엔 작은 식괴물들을 넣어도 재미있어 보입니다. 사소한 것이지만 이러면 좀더 재미있어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협동 난이도를 좀더 올려주었으면 합니다. 지금 협동 난이도는 그냥 로테이션 영웅 4~5렙 찍는 용도지 도전욕구를 전혀 불러일으키지 않으며, 도타2의 인공지능 게임과 같이 인공지능이 유저보다 어려운 수준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그만큼 도전욕구를 불러 일으킬것 같네요. 자잘한 버그보다 저 2가지가 저에겐 절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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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해보니까 한판해보고 롤 지울정도로 재밌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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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다음 어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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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단계이고 하는 사람은 얼마없고 기다리는 사람은 많다보니 고평가 받는 이상한 게임 내 기준으로 이겜은 코어마스터즈보다도 재미없었음 빨리 오픈해서 사람들이 직접 얼마나 빨리 지루해지는 느껴봐야함. 직접 해보면 내말이 이해될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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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잠깐 이리와서 내말좀 들어보게 W: 잠깐 이리와서 내말좀 들어보게 E: 잠깐 이리와서 내말좀 들어보게 궁: 레아야~ | 14.12.05 19: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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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해보니까 한판해보고 롤 지울정도로 재밌더군요 | 14.12.05 19: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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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다음 어그로 | 14.12.05 19: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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