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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 20주년을 맞이하는 KOF 신작에 대한 루머 정보. [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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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14178 | 댓글수 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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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 걸리셨어요? 도트도 아니에요 이거
13.08.17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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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안해봤으면 그냥 셧업하고있어라 신나게 하는놈들 속뒤집지말고
13.08.17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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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같은 스타일. 좋군요 초필 캔슬 초필 이딴거 하지좀마. 어차피 데미지 보정으로 시간만 오래걸리고 박력도 없고...
13.08.17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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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시는 모양인데 모콤 없어지면 캐릭터를 대폭 줄이거나 아님 밸런스를 환상적으로 잘 맞추지 않는 이상 밸런스 더 망합니다. 98은 한방이 없고 지리멸렬하게 기본기싸움이랑 단타심리전밖에 없다보니 밸런스를 이치고크가 독식했죠. 지금 고수들 대전영상보면 엔트리가 다 똑같습니다. 순서도 거의 정해죠 있죠. 1번이오리, 2번크리스, 3번고로. 차라리 약캐라도 기회 한번 잡아서 콤보 한방에 쳐죽이는게 가능한 97, 95가 밸런스 더 좋고, 00도 스트있는거보다 스트, 모드금지한 하드코어가 밸런스 더 똥망입니다. 02도 모드빨 잘 받는 캐릭터 한정으로는 약캐도 개캐한테 긴장감 늦추게 할 수 없고.
13.08.17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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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II 에서 사용했던 캐릭터의 도트를 사용하지 않고 1080p의 해상도에 모든것이 3D로 이루어 새롭게 만들어진다.(3D로 작업후 2D를 덮어씌우는 방식이 아님.) 3D! ...무슨 판단이냐, 돈을 시궁창에 버릴 셈이냐.
13.08.17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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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의 몰락!
13.08.17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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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덕후 ↗버로우!
13.08.17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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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얼마나 징징댈지 그모습이 눈에 보이는군!
13.08.17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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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 걸리셨어요? 도트도 아니에요 이거 | 13.08.17 0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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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 신작을 보고 감명을 받았나... 그거 보고 이제 도트는 끝났다고 느꼈지...
13.08.17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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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에 나오는 길티기어 수준의 그래픽 나오려나
13.08.17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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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nkplaymore.co.jp/employment/ 대충 저기 채용공고에 있는 저런 그래픽쯤 나오지않을까 생각. | 13.08.17 0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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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를 바라기엔 쟤네들 기술 수준이 그리 높진 않음. | 13.08.17 0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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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II 에서 사용했던 캐릭터의 도트를 사용하지 않고 1080p의 해상도에 모든것이 3D로 이루어 새롭게 만들어진다.(3D로 작업후 2D를 덮어씌우는 방식이 아님.) 3D! ...무슨 판단이냐, 돈을 시궁창에 버릴 셈이냐.
13.08.17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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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II 캐릭터도 좋은데 왜 그거 계속 사용하지... 장거한이나 오스왈드도 이미 만들어져있더만?
13.08.17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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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내라 SNK ㅜㅜ
13.08.17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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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콤보가 98 수준이면 대환영.
13.08.17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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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2D로 하지, 3D라니... OTL 뭐, 그래도 나왔으면 좋겠네여.
13.08.17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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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같은 스타일. 좋군요 초필 캔슬 초필 이딴거 하지좀마. 어차피 데미지 보정으로 시간만 오래걸리고 박력도 없고...
13.08.17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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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크로리가 드디어 등장할려나
13.08.17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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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저 글 보자마자 존 크로리 생각했는데, 근데 그렇게 특별한 캐릭터는 아니라서... 개인적으로 미키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얘는 헤비d랑 겹치기도하고... | 13.08.17 0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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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덕킹이라든가..-_-;;;; | 13.08.17 0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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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킹은 11에서 등장했으니 아닐듯 하네요 | 13.08.17 0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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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은 바네사가 가져갔을지언정 릭 스트라우드 나오는 걸 보고 싶었는데... | 13.08.17 07: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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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싸! | 13.08.17 08: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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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마씨로 들렸는데 ㅋㅋ | 13.08.17 09: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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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동네에선 메가스파~! 로 불렀는데 ㅎㅎ | 13.08.17 1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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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하 진! 후하 진! ... 안나오겠죠. | 13.08.17 16: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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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치 | 13.08.18 0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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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슬러그가 4부터 계속 까이긴 했지만 그래도 재밌게 했었는데 넘버링 신작이 안나오는군요
13.08.17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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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쯤에 주요 개발진들이 죄다 퇴사했다고 하더군요... | 13.08.17 11: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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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 하워드라도 나오나?
13.08.17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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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거라고 봐야죠. 솔직히 모드콤보는 병맛이었음. 데미지도 잘 안 들어가는데 쓰잘데기 없이 콤보만 늘려가지고 진입장벽 높게 만든 장본인이었으니... 딱 98 수준이 적당한거 같음. 견제하면서 적당하게 콤보 이어갈 수 있는 수준. | 13.08.17 0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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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 를 잘안하는 입장이지만 한마디 해보자면 kof는 캐릭터 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콤보 시스템이 복잡해지면 오히려 좋지 않다고 봅니다. 시스템 자체는 심플하고 쉽게 사용이 가능하면서, 캐릭터 조합에 의한 상성 싸움이 되야 여러 사람이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네요 그것에 가장 부합하는게 kof 98이라고 생각하구요. 이후로 몰락하게된건 스트라이커가 추가되면서 부터죠. 스트라이커 활용이 간단한게 아닌데 조합에 따라 콤보 가능성이 심하게 늘어나니 밸런스는 개판이고 초보들은 떠나고... | 13.08.17 0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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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은 이치고크가 문제긴 한데 고로랑 치즈루는 다루기 힘든 까닭에 정작 잘 보기 힘들었죠. 크리스도 오히려 각성 크리스를 많이 선택했지, 그냥 크리스도 쉬운 캐릭터는 아니라서... 존나 짱 쎈 캐릭터들이지만 유저 컨트롤 수준도 그에 맞춰줘야 된다는게 함정. | 13.08.17 0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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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시는 모양인데 모콤 없어지면 캐릭터를 대폭 줄이거나 아님 밸런스를 환상적으로 잘 맞추지 않는 이상 밸런스 더 망합니다. 98은 한방이 없고 지리멸렬하게 기본기싸움이랑 단타심리전밖에 없다보니 밸런스를 이치고크가 독식했죠. 지금 고수들 대전영상보면 엔트리가 다 똑같습니다. 순서도 거의 정해죠 있죠. 1번이오리, 2번크리스, 3번고로. 차라리 약캐라도 기회 한번 잡아서 콤보 한방에 쳐죽이는게 가능한 97, 95가 밸런스 더 좋고, 00도 스트있는거보다 스트, 모드금지한 하드코어가 밸런스 더 똥망입니다. 02도 모드빨 잘 받는 캐릭터 한정으로는 약캐도 개캐한테 긴장감 늦추게 할 수 없고. | 13.08.17 1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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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랑 치즈루를 보기 힘든다는 말은 첨듣네. | 13.08.17 14: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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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엨ㅋㅋㅋㅋㅋㅋㅋㅋ 98하면 널린게 고로 치즈루 이오린데 고로랑 치즈루를 보기 어렵다니 | 13.08.17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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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버시// 킹오파 98 정말 안해보셨나 보네요.......... 고로랑 치즈루가 보기 힘들다니 ㅋㅋㅋㅋ | 13.08.17 16: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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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들은 기껏 도트 뒤져라 찍어놓고 왜 째탕안함?
13.08.17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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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덕후들은 인터넷에나 보이지 실제로 돈이안됨을 깨달은거죠 | 13.08.17 0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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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안 되다니요. 도트 새로 찍은 후 부터 북미쪽 판매량이 급증했다는 걸 모르시는 듯. 게임성은 최악이라는 12만 해도 그래픽 개선으로 기존작 판매량을 훌쩍 넘었습니다. | 13.08.17 1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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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는 루머로만 받아들입시다 | 13.08.17 1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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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같은 콤보면 대환영~~ 개스뤡 같은 한방콤보따윈 개나줘~ 격겜은 역시 심리전과 타이밍싸움이지~
13.08.17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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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도 어처구니 콤보가 있는데. | 15.12.11 08: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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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나 블레이 블루 수준을 바라는건 힘들겠지요. 어느정도 그래픽에 캐릭 전부 나오고 콤보나 기술 타격좀 고치고 나오면 괜찬을거 같긴 한데 이건 전부 바꾸라는 소리 ^^
13.08.17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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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와 블레이블루에 비하면 해상도가 떨어지기하지만 대신 도트모션은 KOF13가 더 부드러운편인데... 거기다 캐릭터수가 많고. | 13.08.17 02: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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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이 디테일 표현이나 애니메이션컷이 블블이나 페르소나보다 좋구만 뭔소린가요;; 아크제 2D는 해상도를 높여서 깔끔함 느낌이 더 좋을뿐이고 | 13.08.17 07: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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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쪽 게임들은 동작 프레임이 적어서인지 부드러움이 kof 보다 훨 떨어지죠. | 13.08.17 1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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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치고크랑 진폭하켄베린 그리고 하흥허만 안만들면 밸런스는 완벽함
13.08.17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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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라니...!! 3D라니.... 설마 맥임같은건 아니겠지? ㅠㅠㅠ
13.08.17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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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길한 소리를;; 진짜 맥임은 사무라이3D 삽질후 얼마나 더 망가 질수 있는질 보여주는 게임 | 13.08.17 0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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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라이 3D야 게임성이 미흡해서 인식이 나쁘지만 맥임은 슨크제 폴리곤 게임중에서 가장 호응도가 좋았습니다 게임성도 준수한 편이라 나름대로의 성과는 있었구요 버파나 철권같은 게임들과 비교하기는 부족할지 몰라도 사무라이 3D 버전과 도매급으로 묶여서 털릴 게임은 아니에요 시리즈 전개 잘 하다가 메인 프로듀서가 퇴사해서 시리즈가 동결된거일뿐이고요 | 13.08.17 08: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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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임의 문제는 게임성 이전에 그래픽이 너무 구려서 문제 | 13.08.17 0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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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같은 형식이라면 괜찮을듯......
13.08.17 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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록 하워드 나와라
13.08.17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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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 난98은 질색이라..
13.08.17 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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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 3d면 키렉이 분명있는데
13.08.17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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슨크야 힘내라 ㅜㅜ
13.08.17 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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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테나를 다시찍어줘
13.08.17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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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 & 소와레 ...... 스토리 좀 마무리 합시다... 읔.....
13.08.17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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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그러겠지만 2003처럼 빨래방망이로 명태두들기는 느낌이 아녔으면
13.08.17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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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만드는데 오래걸리는데 그냥 드림매치하지 말지
13.08.17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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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은 지금 해도 전혀 꿀릴 것 없이 재밌는데... 쩝 00에서 무한콤보, 무한에 가까운 한방콤보 맞아보고 접었었는데 98처럼 나와준다면야 대환영 ㅠㅜ 덤으로 오로치팀도 좀 넣어줘.. 각성야시로 다시 해보고 싶다...
13.08.17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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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이 안와서 들어왔는데 이런 반가운 소식이 50명이면 진짜 많은데
13.08.17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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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그 고생을 해서 그려놓은 13 스프라이트를 다 버린다고...
13.08.17 0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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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콤보는 좋은데 대신 유효시간이 널널해서 별별 필살기들이 들어갈 여유가 많았던게 문제였죠. 글고 모콤없다고 진입장벽이 낮기엔 98이치고크 와 98um의 이오리,하흥허,에이지,RB기스 같은 개캐때문에 진입장벽 높기엔 그게그거일뿐, 모콤은 적어도 특정캐릭터 편중을 막는데 필요악이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02um가 적당한듯 거기다 모콤몰라도 플레이 하는데 지장있는것도 아니고.
13.08.17 0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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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바웃 시스템으로 캐릭만 케오파면 잘팔릴텐데 왜자꾸 모험을하니
13.08.17 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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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현지 타이토에서 게임 업계에 근무하고 있는 친구에게 듣게된 정보입니다. 정식 정보 공개가 아니기 때문에 어디까지가 맞는지 확신은 할수 없지만 그럴듯한 내용이기에 간추려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정식은 아니니 루머이지 확실한 정보는 아니라는거네. 카더라로 생각해야겠군요.
13.08.17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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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처럼 그냥 딱 초필 / 진초필 이정도만해서 대박 잼있게 나왔으면 좋겠네요 물론 온라인은 제발 코드 돈주고 사와서라도 좀 잘만들어줬으면....
13.08.17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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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드, 릭 슈트라우드, 진 푸하, 락 하워드, 존 크로리, 잭 터너... 올드팬들 설레게하는 캐릭터 좀 꽉꽉 채워넣어야 킹오브답다고 하지 그리고 보너스로 키리시마 쇼도 ㅋㅋㅋㅋㅋㅋㅋ
13.08.17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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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랑전설에 전병 던지는 쥬베이인가 하는 할아버지 안나오나 ㅋㅋ 레이지 오브 더 드래곤즈 같은데 캐릭 나올지도..
13.08.17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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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도 등장 안한 충격적 캐릭터면 카만 콜이잖아
13.08.17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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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정도 모드콤보는 있어야 잼나는데
13.08.17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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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들도 그냥 차라리 딤프스에 맡겨 , 그리고 나중에 CVS3 나오는거야
13.08.17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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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틴 그래픽 소스를 버리고 캐릭터가 50명 이 나온다는거 부터 너무 카더라 만약 이게 실제면 개발 기간이 엄청 빠듯 할거 같은데? 예전 구작들도 1년마다 제작해야 되서 개발 기간은 짧아서 징징 됐던 SNK 인데
13.08.17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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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충격적이라면 나코루루나 시키를 내줘!
13.08.17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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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왕 3D로 나오는거 스파4 처럼 잘나왔으면 좋겠네요.
13.08.17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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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 근래 버전은 숨겨진 캐릭터 뽑는게 없었던거 같은데, 예전처럼 뭔가 커맨드로 입력하면 등장하는 캐릭터가 나옴 옛생각도 나고 좋을듯.
13.08.17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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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처럼 나오다니 ㅠ 98 지겨운데 98 02 지겹도록 하고 지겹도록 구경해서 이젠 신물이 남 98밸런스가 잘 맞는것도 아니고........ 13밸런스만도 못한거 같음
13.08.17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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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kof 마니아 층의 평가는 98 밸런스를 역대 최악으로 꼽을 지경입니다. 이치고크 4명 말고는 이제 동영상에서 찾아보기도 힘듬. | 13.08.17 1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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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다른 시리즈가 인기가 없어서 98 만큼 연구가 안되어서 그런듯. 98이 역대 최악은 아니고 그렇다고 98 이 밸런스가 '시리즈 중에서 제일 좋은 편이다' 는 것도 좀 그렇긴 하죠. | 13.08.17 1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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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시리즈가 인기없다뇨, 95 , 97 , 02 도 98만큼이나 많이하는데 | 13.08.17 1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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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시리즈라고 98만큼 연구 안 된거 아닙니다. 94, 95, 97, 00, 02 같은 작품의 파해도는 98에 뒤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파면 팔 수록 특정 개캐한테만 (이치고크) 유리한 점이 나오는 작품은 98 정도 뿐임. 아예 논외로 치는 03 듀오론, 97 폭주 이올 정도 빼고는 98 밸런스는 나락에 떨어진 상황입니다. | 13.08.17 1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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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글쎄요 말씀대로 최근까지도 대회가 지속되는 게임은 킹오파 시리즈중에 최신작이 아니라면 98, 2002 정도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다른 게임보다 더 사람들이 오래 하고 또 파야 했다는 것이죠. 물론 그렇다고 밸런스를 인정받아서 최근까지도 대회가 이어진다 라고 무작정 말하긴 그렇지만... 비슷한 예로 그냥 막연히 '스파 시리즈중 밸런스 최고' 라는 스파3서드 도 실질적으로는 98과 비슷한 위치인 느낌이긴 합니다. 처음의 막연히 밸런스 좋아보이는 것 때문에 게임 수명도 길어지고 대회도 지금까지도 하지만 실질적으로 밸런스 나쁘기로 소문난 게임이죠. 그것도 결국 처음의 '밸런스 나름 괜찮아보임' -> 게임을 지속적으로 하고 대회도 함 -> 다른 시리즈보다 더 오래 파다보니 밸런스가 더 무너져 보임 이라는 것과 비슷함. 즉 98, 서드의 밸런스가 나쁜 편이지만 그 나빠진 이유에는 어찌보면 다른 게임에 비해 지금까지도 대회가 지속될 만큼 오래 게임을 즐겼고 그래서 밑천까지 다 드러나면서 더욱 밸런스의 단점이 더 까발려지기도 했다는 셈. 95, 97 이 98 못지 않게 인기가 많았었다고 해도 98마냥 지금까지 대회종목이고 그렇진 않죠. | 13.08.18 15: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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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안해봤으면 그냥 셧업하고있어라 신나게 하는놈들 속뒤집지말고
13.08.17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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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환이 아들래미 두명도 좀...
13.08.17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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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콘솔이 그나마 잘만들었다고 생각하는게 13 AC당시에 대전동영상은 십중팔구 선두 K' 와 마지막 라이덴만 보였던 그 시절에 비하면야...
13.08.17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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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더라는 그냥 카더라로 받아들입시다. 애써 리부트한 도트를 두시즌만에 버린다는 건 좀 상상하기 힘드네요
13.08.17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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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킹오파는 드림매치 해야 살아남는다
13.08.17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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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말하지만 KOF98은 밸런스가 똥망입니다. 웃기는건 파면팔수록 밸런스가 개판이 되어감. 파면팔수록 밸런스가 맞춰지는 게임은 아무래도 KOF 95인것 같습니다
13.08.17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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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스가 과학적인 게임! 13같은 망작하지마시고 세계 1위.....였지만 얼마전에 정X질X님께 발려서 세계2위된 그분이 즐겨하시는 98하세요 98짱짱! | 13.08.17 1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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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단 kof뿐만 아니라 격겜에 있어 가장 큰 진입장벽은 복잡한 시스템도,콤보도 아니고 플레이어가 얼마나 열의를 갖느냐.가 가장 크다고 봅니다
13.08.17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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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4정도로만 나와라
13.08.17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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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긴게 98은 연구될수록 밸런스가 망해감 ㅋㅋㅋㅋ 고로 기상지뢰진에 기상 장풍가불에 분신가불까지 그들만을 위한 연구결과 | 13.08.17 14: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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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는 꼬박꼬박 보고 계신진 모르겠지만 10년째 같은 캐릭만 나옴... 98밸런스 개똥망임~ | 13.08.17 1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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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의 추억이 다들 있기 때문에 98~98~이러는 거지... 전 98나오기 일주일전에 군대가서 추억이 없어요. 물론 휴가나와서 틈틈이하고 제대하고 자주했지만 저에게는 97이 짱임~ 오로치 스토리의 결말과 폭주들~ 킹오파에 밸런스를 바라면 안됨....그냥 대충 비슷하게만 해주면 좋겠지만... 킹오파13 나오기 전에도 우리가 원하는건 스파4 같은 과거로의 회귀 라고 말했었죠. 정말 루머가 아니고 나온다면 스파4 세이빙 같이 간단한 시스템에 국콤만써도 지장없는 선에서 화려한 연출로 눈이 즐거운 겜이였으면 좋겠내요. 근데 파이터즈 히스토리 캐릭은 안써먹을꺼냐? 판권은 왜산겨?
13.08.17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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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해보면 킹오파13 별로 안어려운데. 콤보는 길뿐이지 난이도 어려운건 몇개 없음. 동영상 올라오는게 대부분 퍼포먼스 콤보라 그렇지... 개인적으로 13보다 98이 훨씬 어렵고 진입장벽도 높다고 생각함. 수많은 버그성 테크닉에, 콤보 타이밍 등등...
13.08.17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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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중 반 정도는 제대로 안해보고 입오파 하는 사람들인것 같네요.
13.08.17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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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됬건 무조건 쿠라는 예쁘게 해서 만들어줘요 SNK.
13.08.17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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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지마 | 13.08.17 16: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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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초에 12~13 그래픽자체가 3d로 먼저만들고 2d를 입힌거라 12~13도트는 재활용 안되도 12~13 3d 소스는 계속 쓸테니 느낌을 비슷할거임.
13.08.17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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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콤보가 길다. 콤보가 어려워서 싫다 이런 사람도 많은데요. 이 중에 이오리 앉아B-앉아A-몽탄-팔치녀 야시로 앉아B-앉아A-울부짖는 대지 쿄 앉아B-앉아A-무식 크리스 앉아B-앉아A-무용의 도끼 로버트 극한류연무각-용번축-강 비연선풍각(3히트) 고로 앉아A-두상치기-천지뒤집기 테리 앉아B-앉아A-라이징어퍼-파워차지 치즈루 앉아C-약 축사-축사 천서 이 콤보들 90% 이상의 성공률로 쓸 수 있는 사람은 이 중에 반도 안 될 거 같은데요. 문제는 이게 실전용이라는거죠. 보기엔 간단해 보여도 커맨드 인식 문제나 입력 타이밍 문제 때문에 상당히 어렵습니다. 고수들이야 대입구처럼 트리플나락도 실전에서 쓰는 괴물들이 많으니 쉬워보이죠. 이런 더러운 타이밍 콤보는 일레븐이나 02UM, 서틴에서 많이 완화되어서 실전용 콤보는 직접 써 보면 그렇게 어려운 것도 없어요
13.08.17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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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으로 나와서 캐릭 셀렉률이라든지 통계를 내서 밸런스 패치가 계속 이루어진다면 좋겠습니다...
13.08.17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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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명이나 살려줘 슨크
13.08.17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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