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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3소프트] 다시 보는 바이오 하자드 4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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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는 1부터 맡은 바하의 아버지 아닌가요?
15.02.28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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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스와4는 개명작
15.02.28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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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부터 핸드건무쌍 찍기 시작하지 않았나요?
15.02.28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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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는 스토리텔링을 특별히 대단하게 꾸미질 않습니다 하지만 게임성으로 승부하죠..
15.02.28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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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 스토리 산으로 간건 4때부터 맞음 사이비종교 종자들이 설치고 그렇게 심각하던 분위기의 전작이랑은 다르게 두건슨 무기상이 이곳저곳 아이템 팔고있고 대통령딸이 납치되어서 구출하라는 진부한 스토리 ㅋㅋㅋ 진정한 비급영화급 스토리였음 근데 게임이 너무 재밌어서 스토리가 묻힌거임
15.02.28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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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이라 아무것도 없고, 짤만 있네요. . ㄷㄷ
15.02.28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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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위에 영상같은데, 링크주소라도 좀 적어주시면 안될까요? | 15.02.28 15: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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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찍어 드렸습니다. 즐감하세요. | 15.02.28 15: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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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5.02.28 16: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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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 둠// 잡담이나 동영상은 해당 게시판 이용하셈 | 15.02.28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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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미카미 신지가 계속 스토리를 이어갔어야 되는데... 5부터 스토리가 너무 산으로 가버렸어요. 돌이킬수가 없음...
15.02.28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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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는 1부터 맡은 바하의 아버지 아닌가요? | 15.02.28 15: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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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부터 핸드건무쌍 찍기 시작하지 않았나요? | 15.02.28 15: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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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무쌍아닌가요 알라봉 | 15.02.28 15: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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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기어 // 미카미신지가 코드베로니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4에서 반리붓으로 갔죠ㅇㅇ 코베만 아니였음, 전혀 다른이야기가 되었을듯요ㅇㅇ | 15.02.28 15: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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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까 4부터 스토리가 좀.... 엄브렐러..가 너무 싱겁게.. | 15.02.28 15: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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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엄브렐라랑 계속 투닥댔으면 지겹다는 소리는 나와도 흥미는 떨어지진 않았을걸. | 15.02.28 15: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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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는 즐겁게 햇지만 3방식이 더 좋음 근데 옛날 방식으로 만들 생각을 안하지 | 15.02.28 15: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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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는 스토리텔링을 특별히 대단하게 꾸미질 않습니다 하지만 게임성으로 승부하죠.. | 15.02.28 1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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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우갈아드링크(awd5***) // 이번 리버스 HD 가 꽤 괜찮게 팔렸으니, 기대해봅니다ㅇㅁ | 15.02.28 15: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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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는 4부터 산으로 갔죠. 일단 쟤들 좀비가 아니잖... | 15.02.28 15: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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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3랑 베로니카에서 좀비물은 끝났고.. 4부터 단순한 액션겜이 되어버렸지 갠적으론 '좀비게임'이라는 정체성이 날아가서 상당히 불만이었음 다시 그런 정통 좀비게임이 하고 싶음.. | 15.02.28 16: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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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는 스토리보다도 게임성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이블위딘은 스토리텔링은 모르겠는데 세계관이 아주 좋았죠 | 15.02.28 1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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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 스토리 산으로 간건 4때부터 맞음 사이비종교 종자들이 설치고 그렇게 심각하던 분위기의 전작이랑은 다르게 두건슨 무기상이 이곳저곳 아이템 팔고있고 대통령딸이 납치되어서 구출하라는 진부한 스토리 ㅋㅋㅋ 진정한 비급영화급 스토리였음 근데 게임이 너무 재밌어서 스토리가 묻힌거임 | 15.02.28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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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 최후의 유산인 바하4의 역대급 완성도와 게임성이야 당대 최고였지만 스토리적으로 전 시리즈를 아울렀던 악의 축인 엄브렐러를 어의 없게 도입부에서 공중분해 시켜 버리고 10년 가까이 엄브렐러 VS 스타스 맴버들의 최후의 대결을 기대했던 유저들의 기대를 날려 버린건 지금 생각해봐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 15.02.28 16: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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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말이지 바하4는 우주명작이지만 바하의 방향성에 문제가 생긴 근본원인이기도 함 | 15.02.28 1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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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에 돌아다니는 바하4 초창기 영상보면 알겠지만 그렇게 만들어 놓고 보니까 너무 매너리즘에 빠진것 같다는 생각에 풀 모델 체인지 하게 됐다고 인터뷰 있어요. 스토리고 게임 방식이고 싹 바꿀려고 한거죠. 기존 팬들 때문에 기존 방식 고수했으면 바하4라는 역대 명작은 안나왔을거임 | 15.02.28 16: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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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나름대로 재미잇엇겟죠 | 15.02.28 1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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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무슨말을 해도 결국은 다 결과론적인 이야기에 지나지 않긴하죠 확실히 당시엔 매너리즘을 벗어나는게 옳았다고 할 수 있을지도 몰라요 | 15.02.28 17: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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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러게임의 시리즈화 전제가 장르 정체성의 포기죠. 액션으로 전환. 그 무서웠던 바이오쇼크나 진짜 호러 최고봉이었던 데드스페이스도 2회차부턴 애들가지고 노는 재민데, 진짜 진부함에 끝인 좀비라는 크리처로 공포는 그냥 무리죠. 그런면에서 바하4가 진짜 대단한거에요. 바쇽도 데슾도 액션으로 사실상 변질되는 3편에서 스케일키우고, 뭐하고 했지만 다 기존작보다 별로다란 평가를 받았는데, 다갈아엎고 성공시킨건... 6로 프렌차이즈 포도농장 비료값으로 쓰일줄 알았는데, 최근 레벨2로 부활하는 눈치??? -_-.. | 15.02.28 18: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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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이 바꼈다는 건 맞지만 스토리가 산으로 갔다는 좀 아닌 듯 싶은데요. 바하는 1부터 그렇게 스토리가 뛰어나진 않았죠. 그냥 단순했죠. 무엇보다 스토리가 중요한 게임도 아니었고 설정만 있었을 뿐 5부터 스토리가 똥이 된 거지 4가 그 때까지의 스토리를 말아먹은 건 아니죠. | 15.02.28 2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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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려보세요. 아직 캡콤이란 회사도 남아있고 미카미신지도 남아있고 전작들의 주인공들 다 살아있습니다. 어디선가 엄블렐러가 등장해서 스타스 알파팀, 브라보팀 + 바하2에서의 생존자 3명까지 합치면 무적의 스타스 멤버가 나올 수도 있어요 ㅋㅋ | 15.02.28 2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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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가 바하는 1부터 만들었을텐데... 엄브렐라를 만든것도 미카미고....분해시킨것도 미카미고.... | 15.02.28 2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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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4 스토리는 딱 흔하디 흔한 서양의 용의 기사 스토리죠 | 15.02.28 22: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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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나라 사람들 허세부리고 색안경끼는건 알아줘야함... 바하1부터 6까지 미카미모르고 캡콤 하나만 보다가 이블위딘나오고 어느순간부터 바하기사만 나오면 미카미얘기가 빠지질않네ㅋㅋ | 15.03.01 2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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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터 좀비게임이 아니게 된건가
15.02.28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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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편은 바이러스도 아니죠 | 15.02.28 15: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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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좀비가 아니라서 총을쏠수 있습니다 | 15.02.28 15: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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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이나 이런 3d 게임은 어지럽고 아예 안하는데 4 하도 재미있다고 해서 큐브 + 리버스 + 제로 하면서 호기심에 4도 샀는데 엔딩은 3번 정도 봤는데 재밌게 한 기억이 남네요
15.02.28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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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를 견인한 타이틀이었죠 | 15.02.28 15: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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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하지만 캡콤의 불만 타이틀이었죠 | 15.02.28 16: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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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플투로 이식했고 판매량은 더 좋아졌지만 미카미가 빡쳐서 개껌에 정이 떨어지게 만든 계기가 되었죠 | 15.02.28 1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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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작
15.02.28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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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리버스 다음으로 제일많이 플레이한듯.. 재밌엉
15.02.28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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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리버스와4는 개명작
15.02.28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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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는 진짜 해도해도 안질리더군요......진정한 명작!!!!!
15.02.2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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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해본 게임중 최고중 하나.
15.02.28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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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작
15.02.28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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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화학태러를 바탕으로해서...좀비던 기생충이던 상관없는건데 바하는 좀비라고 인식이 박혀버린거같음...사실 저는 기생충이라는 발상에 완전 참신했고 공포스러웠었는데...스토리도 엄브랠러의 울타리에서 벗어난점도 좋았었고...
15.02.28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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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가 게임 스타일이 많이 바뀌긴 했지만 그런걸 쌈싸먹을 깡패같은 게임성으로 메꿔줬는데 5, 6는 그마저도 아니니...
15.02.28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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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작 레벨2는 모든것을 개량이 아닌 복붙 | 15.02.28 15: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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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탄을 최고 명작으로 꼽는사람도 있음
15.02.28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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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탄은 카미야가 디렉터라서 확실히.... 디렉터빨이 있는거같더라구요 | 15.02.28 15: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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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중에서는 2가 최고라는 쪽. | 15.02.28 1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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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입니다. 가장 처음 접한 바하시리즈였기도 하구요 | 15.02.28 2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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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도에는 저 바하4가 게임성으로 최고의 명작 이었고 동시에 저정도면 블록버스터 대작이였죠
15.02.28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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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히히 왓아유 바잉? 무기 골라 쓰는 맛도 좋았는데...다들 무슨 무기 쓰셨나여
15.02.28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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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9 꽁짜샷건 볼트액션스나 매그넘 돈걱정없음 | 15.02.28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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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맛은 구형 라이플ㅎㅎㅎ장전 하는 사이에 적들 다가오는 쫄깃함이 쩔었네요 | 15.02.28 18: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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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이거하나 하려고 큐브를 샀습죠
15.02.28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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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바이오하자드4부터 바이오하자드가 변했죠 코옵 시스템 뜬금포 스토리 액션 강화 공포 실종 가벼운 분위기 그냥 tps 게임으로 변한게 4부터임
15.02.28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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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좀비물 스토리야 어쩔수 없죠. 좀비영화를 생각해봐도 인터스텔라급 명작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시스템 갈아엎은건 솔직히 칭찬하고 싶은 부분임. 기존 시스템을 계속 우려먹는거야 말로 매너리즘이고, 실제로 갈아엎고 나와서 우주명작이 되었으니... | 15.02.28 2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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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리버스 하면서 느꼈던 건데 요즘 바하가 이모양 이꼴이 된건 바하4 때문인거같음.
15.02.28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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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4에서 저렇게 아주 게임 자체를 판자부터 안뜯었으면 사일런트 힐 꼴 났죠 사힐도 3까진 좋다가 4부터 망가져서 지금은 반쯤 침몰한 프렌차이즈고 바하는 그래도 6 나오긴 전까지는 기타 트리플 에이급 게임들이랑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게임이였구요 | 15.02.28 16: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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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가 있었기에 데드 스페이스도 있고 그런거죠.. tps의 시스템은 거의 바하4에서 완성되었던.. 그후 무빙샷은 다른 게임에서 나왔지만..서도 | 15.02.28 17: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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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 이후에 만든 스탭들이 ㅄ인걸 탓해야지 바하 4 에 문제가 있는건 아님. | 15.02.28 17: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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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가 있었으니까 아직까지 바하가 남아있었다는 생각을 하셔야죠 ㅋㅋㅋㅋㅋㅋ 바하시리즈를 진짜 사골프렌차이즈로 버티게 한건 누가봐도 4입니다..... | 15.02.28 1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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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큐브가 바하전용기기로 구매할정도로... 바하4는 명작
15.02.28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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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까지의 게임스타일이 너무 취향에 안맞아서 바하시리즈는 뒷전이었는데 입소문 좋던 4를 해보고나니 이후 시리즈도 기대하게 만들었던 작품 근데 그 이후의 작품들도 4보단 별로더라...
15.02.28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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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재밌던 시리즈 중 하나 그리고 그 당시 모든 게임들 중에서도 최고라고 생각했던 게임이네요. 그때 당시 숄더뷰 사격저세가 엄청 멋있게 보였어요
15.02.28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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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온~~~~!! 헤에엘프~~~~~~
15.02.28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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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는 리버스가 최고라 생각하고 그다음 4가 좋았네요.
15.02.28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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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는... 등판이 넓어서 등짝말고 기억나는게 없네요;;;
15.02.28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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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 10번 넘게 보면 그뒤로 마우스처럼 조준한다는 명작
15.02.28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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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를 여러번 클리어한 지금도 빵봉투와 은방울 자매의 전기톱 소리만 들으면 ㄷㄷㄷ함. 어물쩡대다간 한방에 목 댕강~
15.02.28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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킁킁이의 포스도 만만치 않지. 그로데스크한 상인도 인상적이었고.. 암튼 지금 생각해 보니 대단한 게임이었음. | 15.02.28 16: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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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공포감을 꼭 폐쇠된공간이어야만 생각한다 하는데.. 갠적으로 바하4도, 빵봉투가 쫓아오는등 긴장과 공포감을 꾀 느낌
15.02.28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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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미카미가 인터뷰에서 바하제로를 보고 시리즈의 위기를 느꼈다고 밝힌적이 있었죠. 원래 바하4는 다른 사람이 디렉터로 예정되어 있었고 그렇게 나온게 지금은 바하 3.5라고 돌고있는 영상입니다. 이대로는 안된다고 느낀 미카미는 부장직을 때려치우고 자신이 바하4를 개발하겠다며 디렉터로 복귀... 누구보다 바하의 미래를 걱정했던게 미카미죠. 그런데 지금의 캡콤은 바하 시리즈를 엉망으로 만들고 있음...
15.02.28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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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 도ps4로 나와주면 좋겠네여
15.02.28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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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옵니다. 캡콤이니깐요. 아마 PC HD 처럼 1080p 60fps 로 업글되서 나오겠죠ㅇㅇ 물론 최적화는 기대하기 힘들수도. . 그나저나 ps4 로 나오면 크레딧 xbox360, pc, ps4 3종류 다올라오려나. . ;; | 15.02.28 16: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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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스코어가 깡패죠. 96점 ..
15.02.28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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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인생게임~
15.02.28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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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근데 조작감이 아니라 폐쇠공포감이 없고 그래서 이미 2탄 이후부턴 호러가 아닌 액션이다라는말을 점점 쓰기 시작했던걸로.. | 15.02.28 17: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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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 고전팬들 비위 맞추면서 게임 만들었다면 지금의 바하 4 영영 안나와겠죠. 킁킁이,유삼이,버두고,자매,봉지,울버린 충분한 공포 분위기를 전해줬는데도 부정하는 사람들 많음. | 15.02.28 17: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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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럴리가요 바하4빠는 사람 대부분 1,2,3 팬입니다;; 그냥 그중 일부가 저평가할 뿐이죠. 고전팬들 대부분이 찬양하는게 바하4임 | 15.02.28 1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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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10회차 넘게 지겹게 했습니다(레온, 에이다, 에슐리, 헝크 등등...) 10회차는 거뜬히
15.02.28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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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는 "명작"을 넘어선 "걸작"이라고 생각합니더. 지금 봐도 게임 디자인이 미쳤죠. 2005년 goty에 비율도 역대에서 가장 압도적 goty비율..
15.02.28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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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모자이크 녀가 돌아 다니네...
15.02.28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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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버전도 사서햇는데 문제는 레온목이 안잘려나가
15.02.28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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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서 늙은 사람들은 안 되는 듯... 레지던트이블4가 우주명작으로 레지 시리즈 중 1위에 꼽히고 죽어가던 레지던트이블을 다시 명작반열에 올려놓고 게임계를 이끌어간 게임인데, 옛날 타령한 하면서 바하를 망쳤다는 말도 안 되는 시대착오적 소리만 하면서 징징징.변화를 거부하고 세상이 항상 옛날에만 머물러있기를 원하고 변화를 탄압하지..
15.02.28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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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도 10년전작품........... ㅠ | 15.02.28 1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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늙어가며 꼰대가 되가는건 게임계나 정치계나 일반사회나 다 마찬가지인가봅디나. | 15.02.28 17: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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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가 죽어가던???에서 문제 있어 보입니다 바하4 까지는 바하 대부분 시리즈가 명작으로 인정 받고 있었습니다만... 바하가 죽은건 4이후 시리즈 부터 이고 4까지 시리즈 중에서는 제로만 다소 흥행이 미비했죠. 죽어가던 바하는 4까지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바하 올드팬은 딱 4까지만 좋아합니다 올드팬중에 소수의 의견만 가지고 대부분의 올드팬들이 문제라고 생각하는건... 잘못된거죠. 대체 어떤 바하 올드팬들이 바하4를 깐다는건지.. | 15.02.28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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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모르시는것 같은데 올드팬들에게 바하4가 욕먹은 부분은 스토리 입니다. 갑자기 엄브렐러가 공중분해 되서 그부분이 까인거지 게임성으로 바하4를 깠다니?? 바하 올드팬으로서 당황스럽네요. | 15.02.28 18: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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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랄하지말게젊으니 | 15.03.01 1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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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분 10초 주목.... 뭐냐 저 노모녀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02.28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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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류 게임은 플레이타임이 짧은편인데 바하4는 분량이 어마하게 김;;; 플레이타임 20시간정도에 레벨디자인도 대단했고 다회차 요소에 특전까지 ... 지금와서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됨 요즘같이 분량도 적고 dlc 가 판치는 시대에서
15.02.28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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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러니하게 그짓을 하고있는게회사가 바하4의 캡콤....ㅋㅋ | 15.02.28 17: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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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정확하게 레벨디자인이라는게 뭐죠? | 15.02.28 17: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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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라룰루롤로/구성이라고 보면 됩니다. | 15.02.28 17: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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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독점이라고 하다가 발매되기 직전에 플투 멀티라고 발표해서.. 멀티하면 할복하겠던 미카미가 캡콤을 나갔던..
15.02.28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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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 스리즈는 알고 있었지만 한번도 해본적이 없었는데 주인공이 전기톱으로 참수되는 영상보고 주인공이 너무 잔인하게 죽는게임이 처음이라서 그거에 호기심느껴서 홍콩판 6만 5천원에 첫월급으로 산게임이였는데 거의 뽕을 뽑음. 그리고 나서 5랑 6하는데 차라리 미카미라는 사람한테 외주를 줬으면 어떻까라는 생각이 자주 남
15.02.28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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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레벨디자인" 이라는게 구체적으로 뭘 뜻하는거죠? "스테이지 구성" 이런건가?;;
15.02.28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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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의 길 구성 아이템 배치, 퍼즐, 반복 요소, 탐험요소등등의 캐릭터가 돌아다니는 게임 디자인 자체라고 보심되요 | 15.02.28 18: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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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렇군요;; | 15.02.28 19: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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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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