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 Xrd 리버레이터에선 전반적인 상황들에 광원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사실 요즘 3D로 만들어진 게임에 "광원 효과"라는 게 딱히 특별하다고 말할 부분은 아니긴 합니다.
(물론 소위 AAA급 게임들에겐 아직까지 표현의 끝이 안 보이는 영역이긴 하다만),
헌데 전작 Sign과 직접 비교해보니 미처 못느꼈던 게, 확실히 느껴져서 나름 충격적이네요.
솔의 필살기, "건플레임". 전작에 광원 효과가 없었던 게 생각보다 어색한 정도가 크네요.
단지, 당시에는 못 느낄 수 밖에 없던 것이...
저 게임 그래픽 자체가 워낙 충격적이었던 것도 있어서...다른 영역은 눈에 잘 안들어 왔던 듯...
카이의 스턴 엣지. 참고로 그냥 기술 발동 시 저런 광원이 그냥 표현되는 게 아니라....어느 정도 실시간입니다.
좀 어두운 스테이지에선 저 밝기가 굉장히 밝은 느낌이고, 전반적으로 밝은 스테이지에선 상대적으로 좀 덜한 편입니다.
예를 들어 저 스턴 엣지 차지 어택 구사 시, "푸른 탄"을 카이가 지나치면, 저렇게 카이의 뒤쪽에 광원이 표현됩니다.
이후 저 탄이 카이를 지나치면, 카이의 앞 쪽에 광원이 다시 표현되고요.
여담이지만 맞고 있는 캐릭터가 특유의 전기, 화염 등의 효과에 휩쌓여도 광원 표현이 어느 정도 보입니다.
갠적으로 광원이 생기면서 그 박력이 더욱 강력해진 것 같아 보이는 포템킨.
물론 실제 성능이나 조작 난이도는 굉장히 높은 편이라 고수 분들이 한정적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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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미친 장인정신... 그 기세로 캐릭터좀 늘려줬으면... 더이상 헤비하게 파고들지 못하는 유저로썬, 이젠 밸런스보단 그냥 캐릭 많은게 좋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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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애니네요 그것도 극장판 퀄리티의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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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 :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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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의 영역에 들어가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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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는 사람이 셀에니메이션으로 명암을 넣는거고 이건 3d로 모델링되서 자동으로 라이팅이 들어가는건데... 이미 애니는 한참 뛰어넘은 기술력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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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미친 장인정신... 그 기세로 캐릭터좀 늘려줬으면... 더이상 헤비하게 파고들지 못하는 유저로썬, 이젠 밸런스보단 그냥 캐릭 많은게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