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PS4 로는 요놈하고 인퍼만 주구장창 돌리는 듯 하네요...ㅎㅎ
PS3 는 GTA5 계속 돌리고....
하여튼 !! 이놈을 계속 하면서 느껴지는 건 진 삼국무쌍 시리즈와의 차별성이네요...
이번 작품 들어서 그 차별성이 더욱 강해진 느낌인데....
주역은 역시 신속 액션과 캐릭터 체인지 겠네요....
특히 캐릭터 체인지 같은 경우 단순히 무기가 다른 두 캐릭터를 사용한다는 무쌍 오로치의 느낌이 아닌....
각각의 캐릭터들이 독자적으로 전장을 누비고 다니는 상황에서 파트너에게 어느 정도 명령도 내릴 수도 있어서...
진 삼국무쌍 대비 전체적으로 좁고 단조로운 전국무쌍 전장의 단점을 잘 커버할 뿐더러...
쓸데없이 이동 시간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무쌍 특유의 단점도 극복...
여기에 스테이지 진행 중 여기저기서 정신없이 발동되는 미션을 해결하기 위한...
전략짜는 재미까지 잡을 수 있게 되었으니...
신속 액션 이상으로 이번 캐릭터 체인지는 게임의 양상을 크게 바꿔놓은 듯 합니다....
사실 이 캐릭터 체인지란 것은 3DS 로 나왔던 전국무쌍 크로니클에서부터 활용한 것인데....
본가에서도 참 잘 활용했단 느낌입니다.
결론은 신속 액션과 캐릭터 체인지는 신의 한수 !!
만약 이 두가지 요소가 이번 작품에서 빠졌다면......
단순히 여캐가 이쁘다는 이유만으로 이런 호응은 받기 어렵지 않았을까 하네요....ㅎ
물론...........3번 세트 유료 DLC 가 최고라는 건 옆 방에서 우는 아이들도 다 알고 있는 거니깐......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는 겁니다..........!!
승리의 DLC !!
DOA5 도 그렇고.....확실히 KT 얘네들이 DLC 를 어떻게 팔아야 하는지 참 잘 알고 있는 것 같아 흐뭇...합니다 !!
아 !! 그리고 DLC 복장들이 스토리 모드에 그대로 적용되는 것도 정말 굿이였습니다...!!
진 삼국무쌍도 이후 작품에선 이렇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
후후.......보고만 있어도 흐뭇....합니다....!!
전체적으로 프레임 유지율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적들이 우글우글 나와도 진 삼국무쌍 때와 같은 프레임 하락은 더이상.....
물론 진 삼국무쌍 대비 맵 디자인이 좁고, 단조롭기 때문에 그러한 것도 있겠지만....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다른 요소로 잘 커버를 친 상태라....
그러한 단점보단 장점이 더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둘이 하나로 합체 !!
정의는 승리합니다 !!
제발 !! 다음 진 삼국무쌍 때는 스토리 모드에서 위에 처럼 DLC 복장을 적용시켜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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