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반도 1세대 개발자들의 말말말.jpg [253]




(377604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81514 | 댓글수 253
글쓰기
|

댓글 | 253
 댓글


(IP보기클릭).***.***

BEST
쟤가 하는말은 야근은 어쩔수 없다가 아니라 야근 무조건해야 한다 이거임.
15.03.01 19:29

(IP보기클릭).***.***

BEST
송재경이 말하는 야근은 야근 수당x 열정페이
15.03.01 19:32

(IP보기클릭).***.***

BEST
나는 돈을 벌건데 니들은 꿈만 먹어라 니들 돈은 내가 먹는다
15.03.01 19:28

(IP보기클릭).***.***

BEST
문제는 1세대 개발자들이 자신들이 힘든 시절을 보냈으면 지금 대표, 임원 등 관리자가 된 시점에 게임 업계 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야하는데 개뿔 아무것도 없자나
15.03.06 06:44

(IP보기클릭).***.***

BEST
원문 편안하게 매일 정시 출근하고 퇴근하며 좋은 아웃풋을 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세상에 그런 건 없다 라고 생각하고요, 애플, 구글, EA, 블리자드가 와도 그런 건 없다고 생각하고요. 걔네도 다 그런거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우리 회사는 야근이 많아서 어쩌구저쩌구 그런 애들은 생각을 고쳐먹어야 된다, 뭔가 다른 업계를 찾아보던가, 매일 아침 9시에 출근해서 나사를 100번 조이면 퇴근! 이런...게임이란게 크리에이션 사업이고 결과란게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그런 제품을 만드는 거라, 아직 인류는 정시 출근해서 정시 퇴근 하면서 그렇게 제품을 만드는 법은 아직 인류가 발견하지 못했다, 라고 생각을 합니다 Q : 그런 경우에는 적절한 보상같은 것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부분이 제일 어려운 문제이기도 한데, 저희는 야근 수당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제 생각에는 가장 강력한 보상은 좋은 프로덕트를 만드는것? 그에 합당한 물질적 보상도 따라가야 생각하지만, 물질적 보상이란게 어느정도 기준선을 맞췄을때 제일 강력한 보상은 역시 좋은 게임을 만드는것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야근이 많아서 어쩌구저쩌구 그런 애들은 생각을 고쳐먹어야 된다, 뭔가 다른 업계를 찾아보던가 야근이 많아서 어쩌구저쩌구 그런 애들은 생각을 고쳐먹어야 된다, 뭔가 다른 업계를 찾아보던가 야근이 많아서 어쩌구저쩌구 그런 애들은 생각을 고쳐먹어야 된다, 뭔가 다른 업계를 찾아보던가 저희는 야근 수당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저희는 야근 수당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저희는 야근 수당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15.03.06 08:44

(IP보기클릭).***.***

에?
15.03.01 19:27

(IP보기클릭).***.***

칼퇴를 해도 씻고 자기에도 바쁜데 무슨 자기개발은 ㅅㅂ 라그2가 철야로 개발해서 그렇게 버그가 남발했었지 ㅋㅋㅋㅋ | 15.03.06 09:20 | | |

(IP보기클릭).***.***

쏭: 내가 온라인게임 시장을 창조했는데 왜 발전을 못하니~~ | 15.03.06 13:26 | | |

(IP보기클릭).***.***

주말이나 연차쓰면 조금 시간이 비는건 사실입니다 ㅠㅠ | 15.03.06 21:18 | | |

(IP보기클릭).***.***

님들 왜 좋은 사장이 없고 나쁜 사장 밖에 없는줄 아셈? 좋은 사장의 회사는 다 망했거든... 시장경쟁에서 상대가 안됨. 즉 고객들은 나쁜사장이 만든 물건을 선호함. | 15.03.07 13:16 | | |

(IP보기클릭).***.***

사장 자신이 능력도 좋고 사람도 좋아야 하지만 현실은 둘중 하나. | 15.03.07 13:59 | | |

(IP보기클릭).***.***

BEST
나는 돈을 벌건데 니들은 꿈만 먹어라 니들 돈은 내가 먹는다
15.03.01 19:28

(IP보기클릭).***.***

네 다음 송재경 | 15.03.07 00:45 | | |

(IP보기클릭).***.***

네다송 | 15.03.07 01:40 | | |

(IP보기클릭).***.***

답이 없다. 설명해줘도 못 알아 듣네 | 15.03.07 01:54 | | |

(IP보기클릭).***.***

알지도 못하면서 그냥 까기만 하시는분 많은데 엑스엘 다녀본 분한테 듣기론 실제로는 엑스엘 야근도 안시키고 다른 회사보다 근무환경은 좋은 편에 속한다고 알고있음. 우리나라 게임회사들 야근 밥먹듯이 시키고 야근수당도 안주고 주말도 일시키면서 기본수당만 주는곳 많은데 그런 곳에 비하면 엑스엘은 나은 편 | 15.03.07 02:00 | | |

(IP보기클릭).***.***

적어도 한번이라도 송재경씨 밑에서 직접 얼굴 보며 일했던 사람들은 그분 욕 절대 못합니다. 독선적인 부분이 다소 있지만 악의가 전혀 없고 그렇게 살아온 버릇과도 같은것이라서 주변사람들도 그러려니 하며 웃고 지냈습니다. 특히나 와이프 되시는 분은 정말 마음씨 곱고 직원들에게 잘대해주셨던 분이구요. 사람들이 콘솔 이슈로 많이들 까고 있는데. 까는거 까지야 뭐라 못하겠고 사람을 폄하하지는 말았음 좋겠습니다. 저 개인적으론 XL이 당장에라도 망해서 임원진들 엿먹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이지만. 송재경씨까지 속물취급하는건 말도 안되는 일이라고 봅니다. 돈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만큼 재산이 있는 사람이 같이 일해보겠다고 직원들이랑 늦은밤까지 피자먹으며 토의하며 일하는 중년의 사장은 흔치 않습니다. | 15.03.07 03:44 | | |

(IP보기클릭).***.***

까는게 맞는게 여타 어느 개발사건 탄력적인 근무제도를 시행하면서 출퇴근 기록을 남기지 않는건 직원의 자유로운 근무시간을 보장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그런 직원 친화적인 느슨한 운영이 아니죠. 탄력적 근무시간을 시행할때 출퇴근 시간을 철저하게 체크하는것은 보통 정해진 총 근무시간을 넘어서는 근무시간양만큼 시간외수당을 계산하기 위함이 포함되어 있는거거든요. 높은 효율로 좋은 결과를 뽑아내기 위해서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배치하되 정해진 시간 이상 일하면 당연히 그것에 대해서는 금전적으로 보상이 있는거구요 탄력적근무시간 제도를 이용하는 회사에도 다녀봤고 게임회사 다니는 친구도 있고 외국에서 근무하는 대학동기도 몇있고 그런데. 탄력적 근무시간 제도 있느데는 주간 40시간정해져있는데 그밑으로 일할수 있는곳은 단곳도 없습니다. 보통 다 정해진 시간보다 일을 많이 하게 되니 시간외 수당을 체크할려면 필수가 되는거죠. xl이 어떤 회사인지 모르지만 게임 게발사인데.. 한주에 40시간을 보통 안채운다... 상상하기 어렵네요. 크런치 모드건 아니건 수당탈려고 멍때리고 시간 죽이는 일보다 탄력적인 출근이건 아니건 근무시간이 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출퇴근 시간 체크는 결국 그 넘는 시간에 대해서 돈안주겠다는 의미 이상을 부여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 15.03.07 08:30 | | |

(IP보기클릭).***.***

직원 자율의 탄력적인 근무시간 어쩌고 하는 허울 좋게 근무 환경을 만들어놓고 하지만 출퇴근 시간을 체크 안해서 근무시간을 체크도 안한다는 건 결국 일은 일대로 시키고 수당은 안줄께랑 별 차이 없는 말입니다. 물론 애초에 수당없이 강제로 풀타임으로 일시키는데도 많죠. 그런데도 있는데 자유로운 XL이 더 좋은거 아니냐라고 하면 애초에 썩은 회사랑 비교해서 낫다고 하는게 무슨 큰의미가 있는지 모르겠고. | 15.03.07 08:34 | | |

(IP보기클릭).***.***

xl 아키에이지 운영하는 꼬라지 보면 주 80시간을 근무해도 모자랄 것 같던데...;; | 15.03.07 11:43 | | |

(IP보기클릭).***.***

뭐 저래도 내가 있는 판교의 등대보다는 낫겠지 | 15.03.07 12:28 | | |

(IP보기클릭).***.***

http://chinesecomic.egloos.com/5787443 그럼 말을 ㅂㅅ같이 한건가? | 15.03.07 13:01 | | |

(IP보기클릭).***.***

장난하나? 거기 아는 개발자들 살인적인 야근 휴일 근무 다들 죽겠다고 했었는데. 서민은 죽어 나가도 실상을 모르는 현정부 같은 말이지.. | 15.03.07 13:03 | | |

(IP보기클릭).***.***

죽겠다는 말은 자기가 만드는게임에 애착이 없고, 단지 월급받기위해 다니는 인간이면 어느회사를 가던 나오는소리지... 너티독도 골드행 직전 크런치기간에는 집에 못가는데 그사람들은 너티독을 간다해도 죽는소리 할듯... | 15.03.07 13:27 | | |

(IP보기클릭).***.***

그래도 다른 회사보다는 낫네. 야근 기본 장착, 주말 하루는 기본 바쁘면 이틀 출근. 야근 수당? 휴일 수당? 그게 뭔데? 걍 밥 한끼 주고 땡! | 15.03.07 14:05 | | |

(IP보기클릭).***.***

캬 대우에 불평을 말하면 자기일에 애착없는 인간으로 만드는 수준보소 ㄷㄷㄷㄷ 팝픽 고소한 애들은 자기일에 애착없고 월급만 받아먹는 마인드로 일해서 그랬나봐? | 15.03.07 14:44 | | |

(IP보기클릭).***.***

너티독이나 XL이나 크런치기간에 집에못가는건 똑같다는데 팝픽은 갑자기 왜튀어나와? 그럼 XL에서 크런치기간에 죽겠다는놈이 너티독가서 골드행직전에 야근하는건 좋다고 불만없이 할거같냐? 똑같이 죽겠다고 할거같냐? 어떻게든 어그로는 끌고싶어서 그곳에서 많이쓰는 패턴까지 써가며 노력한거같은데, 독해력이 딸리니 결국엔 뻘소리만 하고있네... | 15.03.07 18:39 | | |

(IP보기클릭).***.***

이러고 할말 없어지면 네다송 하고 튀겠지.. | 15.03.07 18:39 | | |

(IP보기클릭).***.***

야근 시키면 야근 수당 주면 괜찮음. | 15.03.07 20:42 | | |

(IP보기클릭).***.***

너티독이 XL처럼 같잖은 휴일주고 입싹닦냐? 댓가도 안주는 새끼들이 죽을만큼 굴리니 죽을맛이 나는거 아냐 얼빵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5.03.07 21:26 | | |

(IP보기클릭).***.***

그렇게 야근자체의 문제점이 아니라, 오로지 송재경을 까기위해 XL과 야근수당에만 촛점을 맞춰놓고 떠드니 평생 발전없이 키워질이나 하고사는거다... | 15.03.08 20:15 | | |

(IP보기클릭).***.***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처럼 뭔가 제작하려고 하면 위에서는 디자인이 좀 센티하게 해야 한다 이지랄병 까면서 매번 만드는건 실력이 없어서 못만든다 이런 식의류만 말만 하고 기획이나 서류 만드는데 시간 다 보내고 보고서 보내서 결제되고 돌아오는거 기다리는 것만 없어도 야근 안뛰어도 되겠다... 무슨 자기 개발에 지랄이야.... 뭐? 보고서 만드는 개발 능력? 그럴거면 차라리 문서 제작 컴퍼니를 차려.... 문학도들 모아서 보고서 이쁘게 만들게... 무슨 진짜 일 추진하다가 보고서만 수백메가 되는 폴더 보고 내가 걍 안하고 말지 접는게 한국 국내 기업 실태다... | 15.03.12 20:36 | | |

(IP보기클릭).***.***

그리고 존망
15.03.01 19:28

(IP보기클릭).***.***

지랄
15.03.01 19:28

(IP보기클릭).***.***

뭐래
15.03.01 19:28

(IP보기클릭).***.***

저 김동건이 하는 말은 진짜 맞는말이던데.
15.03.01 19:28

(IP보기클릭).***.***

회사원으로 만든게 오너들 아님??? 똑같이 밤새고 게임만들어봐야 파이는 지들이 다 가져가고, 아무리 맞는 말 해도, 지들 생각이 아니면 다 무시하면서 지들이 말잘듣는 공무원을 바라면서 뭐가 맞는 말인지 모르곘네. | 15.03.06 11:59 | | |

(IP보기클릭).***.***

중요한 건 야근이 아니라, 야근에 따른 수당임 | 15.03.06 16:48 | | |

(IP보기클릭).***.***

재주는 원숭이가 부리고 돈은 주인이 얻는다는걸 알게 된거죠 암만 회사에 밤새면서 재능 기부해도 나중에 돌아오는건 토사구팽. | 15.03.06 17:47 | | |

(IP보기클릭).***.***

아홉시가 야근?? 천국이네 | 15.03.06 18:21 | | |

(IP보기클릭).***.***

넥슨이 할말은 아닌듯함... 소문으로 들었었는데 넥슨의 흥망 게임 카트라이더 개발팀 성공후 각각 보너스로 1억씩 받았다는데...물론 개인당1억이면 개발자한테 무척 큰돈이지만 넥슨이 얼마 처벌었는지 따져보면 결국 오너와 주주들만 배불리고 결국 자기들은 직원이라 이거죠...수천억을 벌었는데 ㅉㅉ 그래서 회사원됐다 소리가 나오는듯... | 15.03.06 22:29 | | |

(IP보기클릭).***.***

전형적인 현상만 볼줄알지 '왜'라는 질문은 안던져보는 말이네요. 왜 열정이 사그라들고 직장인이 되는지, 그것이 저절로 사라진 것인지 외부적 요인 등에 의해 좌절된 것인지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야하는게 또 경영진이나 관리자 역할아닙니까. 개인탓만 하는 것 처럼 보여 별로네요. | 15.03.06 23:03 | | |

(IP보기클릭).***.***

T3 , 오디션 만들고 대박쳤을때 돈 많이 처 벌고도 개발자들한테 Xbox 360 한대씩 돌리고 입 쓱~ 닦았다던데.. | 15.03.07 01:41 | | |

(IP보기클릭).***.***

헐? | 15.03.07 02:25 | | |

(IP보기클릭).***.***

빛과소금사건 생각하면, T3는 360이라도 준게 대단하다고 생각될지경이라... | 15.03.07 13:29 | | |

(IP보기클릭).***.***

빛과소금이 여기서 왜나와 ㅋㅋㅋㅋ 똥은 사장이 싸고 그 책임은 직원전체가 져야하나? | 15.03.07 14:50 | | |

(IP보기클릭).***.***

그냥 답이없다는 소린데 직원전체 책임은 왜나와? 어그로를 끌려면 독해력부터 키워야될듯... | 15.03.07 18:32 | | |

(IP보기클릭).***.***

빛과 소금이 T3일반직원이냐고 ㄷㅅ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원들이 댓가 제대로 못받은 얘길 하는데 사장새끼가 GM인척 뻘글싸질러 사고친 얘긴 왜 꺼내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15.03.07 21:38 | | |

(IP보기클릭).***.***

그런 사람이 엑박이라도 줬다는게 참 대단하다고 비꼬는건데? 내가 진짜 진지하게 말하는건데 책좀읽어라... 독해력이 그정도면 진짜 좀 심각한데? | 15.03.08 20:14 | | |

(IP보기클릭).***.***

송재경이 하는 말도 맞는 말임. 세계 그 어떤 나라를 가도 개발자들 프로젝트 진행 중에 야근 철야 밥먹듯이 함
15.03.01 19:29

(IP보기클릭).***.***

BEST 쟤가 하는말은 야근은 어쩔수 없다가 아니라 야근 무조건해야 한다 이거임. | 15.03.01 19:29 | | |

(IP보기클릭).***.***

ㅇㅅㅇ? | 15.03.01 19:30 | | |

(IP보기클릭).***.***

BEST
송재경이 말하는 야근은 야근 수당x 열정페이 | 15.03.01 19:32 | | |

(IP보기클릭).***.***

머 헤일로3 깨고 엔딩나올때 스탭들 소감이 주욱 나오는데 대부분이 이"이제 잘 수 있다" 인걸 보고 아 저기도 야근많이 하네 했는데 문제는 해외에 일하는 분들 얘기들어보면 일단 수당을 다 챙겨줌 거기서부터 차이가 넘사벽 | 15.03.06 05:58 | | |

(IP보기클릭).***.***

제친구가 번지 에서 요번에 데스테니를 만들었습니다 (프로그래머로 참가). 개발 초기는 정시 출퇴근인데 발매 3달 가까이 되니까 야근은 기본 주말도 없고 4주 연속으로 일을하더군요. 물론 야근 수당은 꼬박주지만 가족이 있으면 힘들꺼같더군요 | 15.03.06 06:22 | | |

(IP보기클릭).***.***

BEST
문제는 1세대 개발자들이 자신들이 힘든 시절을 보냈으면 지금 대표, 임원 등 관리자가 된 시점에 게임 업계 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야하는데 개뿔 아무것도 없자나 | 15.03.06 06:44 | | |

(IP보기클릭).***.***

게임 하나 개발하는데 몇년씩 걸리는 시대에 일년중에 한달정도 여근 철야면 다행인거지...우리나라는 1년내내 야근이고 한두달 철야인데? | 15.03.06 08:04 | | |

(IP보기클릭).***.***

호무호무 // 니가 다른 나라 개발 환경을 알리가 있겄냐 .. 해외도 일부 제외하곤 개발환경 토나온다. 야근수당도 없이 매일같이 밤새서 일하는 곳 한국만 있는거 아니란다 꼬꼬마야. 회사가 어디라곤 굳이 말안하겠다만 말해보라면 줄줄이 댈수 있단다 우리나라 개발환경을 옹호하는건 절대아니지만 한국 겜 업계가 세상에서 젤 빡씨다는 우물안 개구리 마인드는 좀 접어주렴 | 15.03.06 09:41 | | |

(IP보기클릭).***.***

저놈마인드는 딱 이거임 노예들아 내 호주머니를 채우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말고 일해라 열정적으로 밥은 먹여주께 | 15.03.06 09:45 | | |

(IP보기클릭).***.***

아 진짜 목표를 항상 바람직한것. 마땅히 그래야 할 것으로 가져야지.. 우리보다 못한 것들 있다면서 자위하는거 극혐이다; 그런건 댓글로 쓰지말고 그걸로 딸이나 좀 쳐라. | 15.03.06 10:01 | | |

(IP보기클릭).***.***

이쪽 업계에서 꽤 오래 일했는데 야근수당 없고 피곤하고 해도 게임만드는게 즐거워서 베타 닥치면 야근도하고 막상 베타나오면 감안해서 휴가도 받고 해요. 사실 저거보다 스트레스는 여기서 한국 게임회사 이야기만 나오면 욕하는 주둥아리들이 더 스트레스일뿐. | 15.03.06 10:04 | | |

(IP보기클릭).***.***

15년차 개발자인데 어떤 나라 개발자가 그러디? 예전 일본에서 9개국이 모여 개발한적있는데 10시 넘으니까 한국인밖에 업음~ 외국인개발자가 한국와서 개발하면 야근 철야 함 | 15.03.06 10:11 | | |

(IP보기클릭).***.***

벨브 | 15.03.06 10:21 | | |

(IP보기클릭).***.***

사실 야근 철야하면 결과물이 좀 병맛이라도 봐주는 문화 때문이라고 생각함. 저 사람은 열심히 했는데도 잘 안나오는구나. 그래도 열심히 했는데...이러고 정시 칼퇴근 하면서 자기 할 일 다 잘하는 사람도 저사람은 남들 야근하고 고생하는거 안보이나...이러는게 우리네 문화임. 뭐 항상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야근 한다고 모든게 다 해결된다는건 절대 아님. | 15.03.06 10:23 | | |

(IP보기클릭).***.***

야근도 좋고 철야도 좋다. 근데 그만큼의 봉급은 주고 말하는거냐? | 15.03.06 10:28 | | |

(IP보기클릭).***.***

게임 만드는 것이 즐겁고 아니고를 떠나서 다들 너무 간과하는 게 ... 주 52시간 이상 근무는 불법입니다. 그리고 야근 수당 미지급 역시 불법입니다. 추상적인 이념이나 마인드의 문제가 아니라 범법행위를 하고 있는데 그걸 쉴드를 친다거나 그럴수도 있지 라고 생각하는게 이상해요. 법적으로 정해진 기본 노동권을 당연하게 깔아 뭉개는 사람들에게 아이고 그럼요 그럴 수 있죠 이바닥이 그런걸요 라고 하는걸 보면 전태일 열사가 뭐라고 생각할까요 .. | 15.03.06 10:47 | | |

(IP보기클릭).***.***

수당내놔. | 15.03.06 10:47 | | |

(IP보기클릭).***.***

이분 외국 나가서 현지 근무 안 해보신 분 ^^ | 15.03.06 11:04 | | |

(IP보기클릭).***.***

저 사람 말은 개발자는 야근해야 한다는 게 아니고, 업무시간의 유연성 말하는 거 아님? 그러니까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출퇴근하는 그래야 창조적인 생각을 할 수 있으니 | 15.03.06 12:18 | | |

(IP보기클릭).***.***

한국게임산엎의 문제점은 야근이 아님 절대로 | 15.03.06 12:34 | | |

(IP보기클릭).***.***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고... 꼰대 자리에 올라가니 꼰대가 되는군.. | 15.03.06 13:24 | | |

(IP보기클릭).***.***

그건 일한만큼 충분한 보상이 이뤄졌을대 통하는 얘기임 저새낀 지금 야근수당은 없고 그냥 열정만 갖고 밤새면서 일해라 이거임 근데 이게 맞는 말이라고? | 15.03.06 13:55 | | |

(IP보기클릭).***.***

프로그래머들은 월화수목금금금-월화수목금금금이라고 하더라 | 15.03.06 14:05 | | |

(IP보기클릭).***.***

라오어 개발자 일화 보니까 막바지억는 야근을 밥먹듯이 했다면서 일곱시는 되야 집에 돌아갈 수 있었고 심할 땐 아홉시까지 해야 했다고 햬군요 응? | 15.03.06 15:19 | | |

(IP보기클릭).***.***

프로젝트 나가보면 전광판에 써있다. 저녁10시까지 토욜6시까지 정상근무한다고 막말로 야근 할수밖에 없는 때가 있다. 테스트 할때 버그나고 에러나면 그거 고쳐서 보여줘야하니까 그리고 프로젝트 오픈하고나면 생각치도 못한데서 버그가 튀어나오니까 그거 고치고 데이터 고치느라 근데 우리나라는 그런게 아니라 그냥 분석 설계기간부터 시작해서 전과정을 야근으로 시작한다. 외국도 그런다고? | 15.03.06 20:37 | | |

(IP보기클릭).***.***

애플코리아도 칼퇴근 지켜주는데..높은 꼰대 눈치보며 갈때 까지 기다렸다 나가고 그러지도 않고 | 15.03.06 21:30 | | |

(IP보기클릭).***.***

지금까지 한국 회사중에 야근 수당 주는 회사가 몇이나 있는지 궁금하다. | 15.03.06 22:07 | | |

(IP보기클릭).***.***

맞는말이 아니죠... 저런 자리에선 앞으로 더 잘하겠습니다. 이게 맞는 말이지 이제까지 못했는데 계속 못합시다 이게 업계를 이끌 사람이 할 말인가요? 이제까지 야근 많았는데 조금이라도 개선해보겠다. 그걸 내가 앞장서 보겠다. 최소한 이정도는 해야지;; 야근은 존나 당연함 이건 말도 안되죠 | 15.03.06 22:29 | | |

(IP보기클릭).***.***

안하는 나라도 있음 그게 구글... 구글은 절때 야근하라고 갈구는게 없기로 유명함...그래도 개발자 죽어난다고는 하지... 하지만 자발적임...왜냐? 성과가 안나오면 직무능력 부족으로 칼같이 짜름... 최고의 환경과 연봉을 대우하는대신 철저하게 성과제이면서 자율적 창조제인게 구글임... 우리나라에서 야근 안한다고 짜름? 당장 해고 하면 그자리 땜빵 누가 채우는데... 결국 무조건 갈궈대서 어떻해든 야근시킴...그게 다른점이죠... | 15.03.06 22:31 | | |

(IP보기클릭).***.***

꼰대마인드.. | 15.03.06 22:42 | | |

(IP보기클릭).***.***

흔히 외국에서 말하는 크런치 모드 말하나 본데 그것도 반복되면 결국 프로젝트를 망치는 요소가 된다는거 그쪽에서도 많이들 이야기하는겁니다. 밥먹듯이 한다 -> 긍정적인 것이 아닙니다. 지양해야할 부분인데다 사진에 나온 송재경의 말에는 정시출퇴근이 어려운 문제다라는게 아니라 창조와 연관 시키고 있는게 더 문제죠. 반대로 야근 밥먹듯하면 창조적이 됩니까. 것두 아닌데요. 적어도 인간인 이상 적절한 휴식이 동반되어야 창조를 하건 파괴를 하건 할거 아닙니까. | 15.03.06 23:06 | | |

(IP보기클릭).***.***

돈을 안주고 부려먹는거랑 돈 주고 부려먹는거랑 같냐? | 15.03.07 00:27 | | |

(IP보기클릭).***.***

적어도 한번이라도 송재경씨 밑에서 직접 얼굴 보며 일했던 사람들은 그분 욕 절대 못합니다. 독선적인 부분이 다소 있지만 악의가 전혀 없고 그렇게 살아온 버릇과도 같은것이라서 주변사람들도 그러려니 하며 웃고 지냈습니다. 특히나 와이프 되시는 분은 정말 마음씨 곱고 직원들에게 잘대해주셨던 분이구요. 사람들이 콘솔 이슈로 많이들 까고 있는데. 까는거 까지야 뭐라 못하겠고 사람을 폄하하지는 말았음 좋겠습니다. 저 개인적으론 XL이 당장에라도 망해서 임원진들 엿먹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이지만. 송재경씨까지 속물취급하는건 말도 안되는 일이라고 봅니다. 돈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만큼 재산이 있는 사람이 같이 일해보겠다고 직원들이랑 늦은밤까지 피자먹으며 토의하며 일하는 중년의 사장은 흔치 않습니다. | 15.03.07 03:46 | | |

(IP보기클릭).***.***

블자반댈세//그래서 그게 노동에 댓가를 안줘도 된다는 면죄부가 됩니까? | 15.03.07 14:52 | | |

(IP보기클릭).***.***

회사에서 써먹을 기술 가르치는데 회사가 교육에 책임을 지고 시간을 할애해줘야지...
15.03.01 19:29

(IP보기클릭).***.***

송재경은 진짜 입터는것때문에 문제가 많은듯... 피터몰리뉴 보다 심한것 같어
15.03.06 05:08

(IP보기클릭).***.***

송재경이가 해외에서 인지도는 어떰? | 15.03.06 06:10 | | |

(IP보기클릭).***.***

뉘신지 수준임 | 15.03.06 09:42 | | |

(IP보기클릭).***.***

ㄴ뭐긴 뭐임 '듭보잡' 이지 ㅡㅡ; | 15.03.06 13:25 | | |

(IP보기클릭).***.***

솔직히 XL게임즈가 뭘 만든지도 모르겠다. | 15.03.06 14:05 | | |

(IP보기클릭).***.***

ㅋㅋㅋ 송듣보 | 15.03.06 20:14 | | |

(IP보기클릭).***.***

전 송재경의 콘솔 드립 말곤 저 양반이 멀 만들었는지 조차 모릅니다. 물론 찾아본적도 없고요. | 15.03.06 22:46 | | |

(IP보기클릭).***.***

ㄴ그래도 아키에이지는 나름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 15.03.07 14:41 | | |

(IP보기클릭).***.***

내가 일해서 만든 게임이 돈이 되지 않는다면.....
15.03.06 06:11

(IP보기클릭).***.***

개노답 삼형제로 만들면 잼있겠다~ㅋ
15.03.06 06:13

(IP보기클릭).***.***

그 야근과 철야의 늪 인간적으로 존나 힘든거 니들도 알잖아. 그러면 최소한 야근수당은 주는게 도리 아니냐? 그게 안된다면 인격수준이 사람새끼도 안된다는 소리지
15.03.06 06:20

(IP보기클릭).***.***

야근하고 안하고를 떠나서 야근수당은 챙겨줍니까?
15.03.06 06:20

(IP보기클릭).***.***

질: 그렇게 일을 하는 경우에 대해 보수는? 답: (송) 야근수당을 주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좋은 결과물을 내는 것이 가장 강력한 보상이 된다고 생각한다. | 15.03.06 09:24 | | |

(IP보기클릭).***.***

1세대 ㅋㅋㅋㅋㅋ
15.03.06 06:28

(IP보기클릭).***.***

송재경은 대단하긴 해 쥬라기 공원, 바람의 나라, 리니지 엄청난 작품들이지 다만 잘 나가던건 자기가 개발 하던 시절이고 경영자 입장이 된 시점에서 나온 게임들은 죄다 망 이라는게.. nc 떠나고(자기가 왜 떠나온지 말 해놓고..) 나온 작품들이 망이긴 해도... 잘 나가던 사람이긴 해 지금 있는 XL도 주변에서 좋은 평을 못 들어보고(정리해고도 있었지) 기존에 저 사람 하던것 봐도(망말 발언 꽤 있지 콘솔의 미래, 와우에 스토리 라든가..) 까놓고 말해서 과거 개발자 때는 시대의 흐름도 좋았고 잘 나감 그 뒤로 자신이 오너가 된 입장에서는 망 홍동희는 머 말 할것도 없고 임금채불에 유명하지 (과거 자료라 그런지 검색이 안되지만 유명하다..) 과거에 한 끝발 날렸다고 해도 4명 다 점점 아래로 떨어지는 사람들이긴 한데..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40&n=57986 원문이니 다 보고 까
15.03.06 07:19

(IP보기클릭).***.***

기사에 첫댓글이 정답이네 | 15.03.06 08:07 | | |

(IP보기클릭).***.***

1세대 개발자들의 왈왈왈?
15.03.06 08:30

(IP보기클릭).***.***

저게바로 꼰대마인드임. 자기가 힘들었고 시간이 들어서 높은 지위를 얻었다면 그리고 자신들이 정말로 꿈을 원해서 이룬 자리라면 저렇게 하면 안되지.
15.03.06 08:32

(IP보기클릭).***.***

'존나 힘들었지만 내가 이렇게 했으니까 니들도 이렇게 해라'
15.03.06 08:37

(IP보기클릭).***.***

사람들은 이따금 제품 출시나 큰 컨텐츠가 공개되기 전에 좀 더 많은 시간을 일하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야근이 일정기간 이상 지속된다는 것은 계획이나 커뮤니케이션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다는 것을 말한다. 만약 이런 일이 밸브에서 생기면, 뭔가 다시 평가하고 고쳐져야 된다는 사인이다. 만일 당신이 주위를 둘러보면서 '왜 크런치 모드로 일하지 않지?' 라는 궁금증이 생기면, 대답은 간단하다. 밸브가 가장 열심히 하는 부분은 좋은 사람들을 채용하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일, 삶, 그리고 다른 중요한 것들 사이의 밸런스를 잘 맞추고 살면서 오래 오래 다니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만일 당신이 너무 오래 일하고 있거나,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무너지고 있다고 느끼면 도와줄 만한 사람에게 반드시 이야기를 해라.
15.03.06 08:37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2999999 유머 silver line 198 315195 2017.03.16
32999996 유머 DOG 28 81411 2017.03.16
32999995 잡담 라그넘 49 89171 2017.03.16
32999993 잡담 初音未来 6 35517 2017.03.16
32999992 잡담 손예반 7 56599 2017.03.16
32999990 잡담 에루타소 24 29933 2017.03.16
32999989 잡담 바바 코노미 7 46823 2017.03.16
32999987 잡담 루샤링 21 52547 2017.03.16
32999986 잡담 SSINGA@씽가 3 31244 2017.03.16
32999985 유머 푸른바람. 36 157264 2017.03.16
32999984 잡담 레드마커 8 28077 2017.03.16
32999983 잡담 미노와 긴 6 22866 2017.03.16
32999982 잡담 Mr.dogdog 13 21291 2017.03.16
32999980 잡담 데코쟝페로페로 4 18082 2017.03.16
32999979 잡담 YellaMonkeyKing 12 44152 2017.03.16
32999978 잡담 로리S메그 2 10604 2017.03.16
32999977 잡담 EZ한인생 4 34291 2017.03.16
32999976 잡담 다시돌아온RED O 36 43687 2017.03.16
32999975 유머 분홍색가을 158 118285 2017.03.16
32999974 유머 미쿠 157 130996 2017.03.16
32999973 잡담 신사임당 4 12054 2017.03.16
32999972 잡담 기동전사오소리 2 15348 2017.03.16
32999971 잡담 젝리페 5 18900 2017.03.16
32999970 유머 으앙쥬금 179 308778 2017.03.16
32999967 잡담 죄수번호-2659173619 2 18749 2017.03.16
32999964 유머 RtA너구리 57 55655 2017.03.16
32999963 잡담 영국음식 8 14969 2017.03.16
32999962 잡담 루리웹-8282422314 5 14666 2017.03.16
글쓰기 506980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