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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엑스박스ONE의 중고정책은 잘못되었다. [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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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값 내놔 온라인 할려면 돈내놔 TV 보려면 돈내놔 중고게임 샀으면 돈내놔
13.05.22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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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전까지 쭈욱 중고 판매에 대해서 복돌이와 동급이라고 주장하셨던분들 다 어디로 가셨나요?
13.05.22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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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분들 루리웹에서만 까이는줄 아는대... 전세계적으로 지금 개까이고있음
13.05.22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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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개발사가 중고에 관해 이렇다저렇다 할 것은 없다고 봅니다. 게임 타이틀은 장난감 같은 것이라고 봅니다. 장난감을 샀다면 그것에 대한 소유권은 당연히 소비자가 되어야죠. 소비자가 장난감에 실증이 나서 팔아버리든 친구에게 주든 그것에 가치를 두어 소장을 하든 그것은 소비자의 자유입니다. 그리고 게임의 가치는 시간이 갈수록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발매 초기에는 커뮤니티가 활성화하여 서로 고민하면서 플레이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멀티플레이도 제대로 안되는 반쪽짜리 게임이 됩니다. 괜히 스팀 세일이 게임업계를 돕고 있다는 말을 하진 않겠죠. 마지막으로 중고게임을 사는 사람은 이미 그 게임에 정가를 줄 가치를 못느끼는 소비자가 사는 행위입니다. 정기의 가치를 못느끼는 소비자에게 "너네는 돈을 더 내야해"란 말은 "너넨 우리 게임 하지마"라는 말과 같은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중고게임을 사는 소비자도 가치가 내려갔을 뿐 그 게임에 대한 기대감은 있을 터인데 그것을 원천봉쇄한다면 그것은 제작사에게 있어 기회를 잃는 행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13.05.22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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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뿐이 아닌, 게임스팟과 같은 메이져웹진에서의 반응도 매한가지. 제목과 같이, 차세대 콘솔의 기대감을 전부 날려줄 수있는 진정한 젖망테크였음.;; 물론 여기에 24시간마다 인터넷연결 점검, 키넥트 필수 등등... 찰진 삽질이 무엇인지 알게해준 똥꼬쑈였음.-_-;;
13.05.22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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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값 내놔 온라인 할려면 돈내놔 TV 보려면 돈내놔 중고게임 샀으면 돈내놔
13.05.22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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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보니 뭔 삥뜯는것 같음 ;;; | 13.05.22 1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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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값.온라인.TV까진....그래 돈낼수있다.... 하지만 중고게임까진 돈내놓으라는건...양아치도 아니고 뭐냐......;;; | 13.05.22 12: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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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전까지 쭈욱 중고 판매에 대해서 복돌이와 동급이라고 주장하셨던분들 다 어디로 가셨나요?
13.05.22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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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대충 아이디 다 기억나네요 ㅎㅎ | 13.05.22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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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구매자 복돌이랑 동급이라는것들 중에 자기는 구입해서 절대 처분도 안하고 아무리절판되고 구하기 어려워도 중고안사는 사람 한번도 못봤음 ;; 중고논쟁으로 많이 논쟁해 봤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나는 재미없어서 팔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중고살수도 있지만 너희들이 사면 거지 복돌이 이런 개같은 마인드였음 ;;; | 13.05.22 1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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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활동하고있어요. 중고=복돌이 거지새뀌라는 개드립이 엑박원 게시물에 베플되더군요. 근데 그넘들도 쪽팔린지 댓글은 안달고 추천만박고 도망가더군요 ㅎㅎ | 13.05.22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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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모게시판 관리자 하던사람이랑 밤새 200플넘게 중고문제로 다투는데 자기는 절대 중고산적도 판적도 없다 이러다가 뻔뻔스럽게도 루리웹에 중고산글이 버젓이 남아있었음 그거 발각되니 아이디 세탁하러간다고 버로우하더군요 ;; 대체 복돌이는 못잡면서 정품유저인 중고거래자들을 과금하겠다는 발상은 누가한건지 ;;; 중고방지보다 복돌이들 잡아내면 고소크리로 합의금 받고 정품유저 늘어 수입늘텐데 복사방지에대해는 일언반구도 없고 중고과금 하는거 보소 ;; | 13.05.22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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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돌이는 불법이라 그냥 잡아넣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뭘 정책을 어떻게 하고말고 할 필요가 없어요...그냥 잡아 넣으면되요... 중고는 합법적이니까 이런식으로 제한을 두는 거고요.. | 13.05.22 1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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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복돌이들 다 잡아넣고 있습니까? 재가 중고장터 구경하는게 취미인데 지금 엑박은 복돌이들이 파는것들 보면 칩달아서 라이브까지 합니다 인터넷연결 하루종일하게 해도 의미없어요 ;; 님말마따나 다잡아넣으면 되는데 그걸 안하고 눈먼돈을 방치하고 정품유저한태 제한을 두다니요 ....; 그렇게 대책도 필요없는것도 안해서 맨날 엑박은 기계만 많이팔리고 소프트는 안팔려서 정품사면 덤핑을 걱정하는 기계가 되지않았습니까? | 13.05.22 1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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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개소리인게 중고 거래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당연한 것은 아니죠. 개발사의 권리를 침해하는 거니까 소프트웨어가 중고가 된다고 그 내용이 변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MS도 단순히 중고 거래만 할 것이 아니라 스팀처럼 개발사와 합의아래 이익을 공유하고 세일등을 통해 이익을 창출해야지 무조건 중고시장에 자기 숟가락 얻지려고 하는 것은 아니다 봅니다.
13.05.22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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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사 입장에선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소비자 입장에선 수십년간 당연한 일이었죠. | 13.05.22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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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아마도 그렇게 하겠죠. 마소가 중고대책으로 이익금을 꿀꺽하지는 않을 겁니다.^^; 여기서 더욱 문제라면 개발자의 권리도 그러하겠지만~ 일단 소비자의 권리도 우선적으로 생각해야죠? 제값주고 구입한 컨텐츠가 반쪽이라니...;; | 13.05.22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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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어려운 문제죠. 일단 게임스탑같은 놈들은 없애야 하는데... -_- | 13.05.22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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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전에 게임팔아주던 대리점이나 게임판매점 권리는요? 게임 개발자만 권리가 있나요? 개발자들이 게임을 뚝딱만들면 끝이라고 보세요? 그걸 소비자들에게 쉽게 공급하기위한 중간 유통업자와 그리고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는 그냥 개발자 요구대로만 움직여야 한다구요? 저는 이번기회에 PS4로는 중고가 돌아가게 해서 엑박이 망했으면 합니다. 정말 비디오게임업계가 독점이 아닌거에 감사하고 있어요. 참고로 우리나라는 몰라도 미국에서는 어떤물건이든 일주일안에 무조건 환불 받을수 있습니다. 제가 볼때는 이번엑박정책으로 적어도 미국에서는 환불받는 소프트 무지 많을거고 결국 개발자들도 손해날거 같네요. | 13.05.22 1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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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닥이요. 중고는 없어져야함 | 13.05.22 1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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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개발사가 중고에 관해 이렇다저렇다 할 것은 없다고 봅니다. 게임 타이틀은 장난감 같은 것이라고 봅니다. 장난감을 샀다면 그것에 대한 소유권은 당연히 소비자가 되어야죠. 소비자가 장난감에 실증이 나서 팔아버리든 친구에게 주든 그것에 가치를 두어 소장을 하든 그것은 소비자의 자유입니다. 그리고 게임의 가치는 시간이 갈수록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발매 초기에는 커뮤니티가 활성화하여 서로 고민하면서 플레이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멀티플레이도 제대로 안되는 반쪽짜리 게임이 됩니다. 괜히 스팀 세일이 게임업계를 돕고 있다는 말을 하진 않겠죠. 마지막으로 중고게임을 사는 사람은 이미 그 게임에 정가를 줄 가치를 못느끼는 소비자가 사는 행위입니다. 정기의 가치를 못느끼는 소비자에게 "너네는 돈을 더 내야해"란 말은 "너넨 우리 게임 하지마"라는 말과 같은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중고게임을 사는 소비자도 가치가 내려갔을 뿐 그 게임에 대한 기대감은 있을 터인데 그것을 원천봉쇄한다면 그것은 제작사에게 있어 기회를 잃는 행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 13.05.22 1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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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물을 장난감으로 봐야 한다니-_-;;;;;;;;;;;;;;;;;;;;;;;;;;;;;;;;; 정말 그렇게 하고 싶으면 사람의 머리에서 해당 저작물의 내용의 대부분을 삭제 할수 있어야 가능하죠-_-; 저작물을 일반적인 상품과 다르게 법을 적용하는건 가치가 사람의 머리에 복사되기 때문입니다-_-; | 13.05.22 1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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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누군가가 마징가Z를 본뜬 마징가X를 만들어 판다면 이것은 저작권이겠죠. 하지만 소비자가 카피할 수 없는 디스크를 파는 행위는 장난감과 하등 다를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예를 더들어 만약 제가 책을 읽고 중고책방에 팔았다면 그것은 문제가 되나요? | 13.05.22 1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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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수십년간 당연하던 일이 이젠 실제 개발사에 들어가는 이익보다 손해가 더 클정도로 너무 커져버린거죠... | 13.05.22 1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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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컨텐츠의 고질적인 문제인 불법복제는 막아야 하고 노력을 해야겠죠. 하지만 중고시장은 개발사가 주제넘게 넘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고시장의 돈의 흐름을 세일 등으로 개발사로 돌리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고 얻어먹을 생각으로 접근하니까 문제죠 | 13.05.22 1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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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로하오예(n-grang****)//하드웨어가 문제가 아니라 저작물의 가치가 머리에 복사된다고요. 하드웨어는 그걸 옴기기 위한 수단입니다. 만화책도 마찬가지입니다. 저작권자가 '재판매 금지'라고 명시하지 않으니 그냥 넘어가는거지 친고죄라 저작권자가 고소하는 순간 죄가 됩니다. 묵인을 허가라고 착각하면 안되죠-_-; | 13.05.22 1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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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천국(1do***)// 어느 부분에서 최초판매의원칙이 예외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판례가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나요? | 13.05.22 1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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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판매 금지 적혀있든말든 중고매매는 엄연히 합법입니다 이거 왜 적나 싶었는데 님같은 사람 낚이라고 적었나봅니다 가만잇으면 중간은 가는것을... | 13.05.22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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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천국 아저씨 또 중고거래가 불법이라고 글 남기셨네요 저작자는 자신의 저작물이 제3자에게 양도되는 것을 통제 할 권한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저작권자가 자신의 저작물을 제2자에게 판매하여 완전히 소유권을 넘긴 경우에는 적어도 그 판매된 저작물의 복제본 자체로서 음악음반, 영상 VTR, 서적 등에 대해서는 새로운 소유권자가 그 저작물을 다시 재판매하거나 제3자에게 다시 양도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머리속에 복사라니 명언이네요 친고죄라는 해석까지 참신하네요.. 패키지 게임 케이스 하나만 봐도 "중고로 재판매 금지는 퍼블리셔 이름으로 금지한다"라고 불법복제물 판매 같은 행위 등등을 할시 법적으로 처벌받는다는 문구와는 따로 씌여 있습니다. 한마디로 중고거래는 불법복제 같은 위법이 아니라 지들맘대로 금지한다는 소리죠 | 13.05.22 1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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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가 소유권을 완전히 넘긴다는 게 시디 파는 걸 만하는 건가요? Thq 망해서 프랜차이즈 매각한 그런걸 얘기하는거 같은데... | 13.05.22 14: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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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즈크네츠// 당근 빠따 개인이 CD,DVD, 서적 구매하는걸 말하는거죠;;; 무슨 망해서 전체권리를 매각하는걸 말하는겁니까;;; | 13.05.23 0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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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컨텐츠의 특성상 음악과 영화와 비슷해지는건 어쩔수 없다고 봅니다. 슬슬 음원을 빌려준다거나 영화 비디오 테이프를 중고로 산다거나 할수는 없어졌죠. 일종의 DRM 때문에.. 대신에 이 둘다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화했다는건 주지의 사실이죠. 게임도 지금 가격정책의 주요한 과도기에 놓인거 같은데 가격은 그대로 7만원 받아쳐먹으면서 음원처럼 DRM도 강화 할생각이라면 걍 복돌 기술만 더 늘 각오 해야 할지도..
13.05.22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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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겜 가격 좀 낮추면 수긍가능하지
13.05.22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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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리가 없죠 | 13.05.22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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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오른 가격은 절대 쉽게 내려가지 않음. | 13.05.22 14: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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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뿐이 아닌, 게임스팟과 같은 메이져웹진에서의 반응도 매한가지. 제목과 같이, 차세대 콘솔의 기대감을 전부 날려줄 수있는 진정한 젖망테크였음.;; 물론 여기에 24시간마다 인터넷연결 점검, 키넥트 필수 등등... 찰진 삽질이 무엇인지 알게해준 똥꼬쑈였음.-_-;;
13.05.22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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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게임기가 필요할 뿐이고 집에 올레TV 있고
13.05.22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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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든것이 서드파티역시 원하는 내용이었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13.05.22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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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해커들 정말 저대로 나오면 개빡쳐서 단시간안에 엑박원 뚫어버릴거도 같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커들 너무자극하는거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05.22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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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권리마저 마소의 관리하에 두려는 돈지랄박스
13.05.22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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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이네요. 옛날에 패미컴 있을 땐 친구들끼리 돌려서 겜하는게 당연했는데
13.05.22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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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가 챙겨가는거면 개념소리인데 "단지 몇시간을 즐기려고 6만원($60)을 지불하는 것은 좀 꺼려지는 일이다" 이건 뭔 개소리냐 개발자들이 한작품만들려고 얼마나 개고생을 해야하고 요즘에는 제작비까지 상승했는데 5~6만원대면 졸리 적당하다고 생각하는데 무개념 새퀴네
13.05.22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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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답글] 게임시간 짧고 회차요소도 엄청 빈약하고...그런 게임은 5~6만원대면 졸라 아까워요. 근데 요즘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잖아요? 그래놓고 멀티로 나머지 플레이 타임 늘릴려고 하고... | 13.05.22 1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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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네 집 가서 게임 구동할려고 자기 게임 가져가도 몇시간 동안 즐길요금이 60$인게 비싸다는겁니다 게임 가격이 비싸다는게 아니구요 ㅡ.ㅡ 내가 글 이해를 못하고 있는건가? | 13.05.22 1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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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개발비가 예전보다 많이 듭니다. 성능이 어떻고 그래픽이 어떻고 그딴거 빤 결과물이죠. 돈은 들이라고 해놓고는 정작 비용은 지불하고 싶지 않다라.... | 13.05.22 1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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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시간 즐기려고 6만원이면 비싸죠.. 싱글만 즐기는 사람에게 플탐 5~6시간 나오는 게임은 영화보는거보다 비싼겁니다. | 13.05.22 1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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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게임이 언차티드나 헤일로 같은거 아닙니다. 그런명작이야 5~6만원으로 게임해도 돈이 안아까울수 있는데 그냥 평범한게임 돈주고 샀는데 자기 취향에 안맞거나 게임 자체가 재미없을수 있죠. 그럼 보통 이럴경우 게이머들은 중고로 파는데 이제는 중고로 헐값에 넘겨야 합니다. 현재 콘솔게임업계가 몰락하는 이유가 일반인들 다떠나고 매니아들만 남아서인데 이번 엑박으로 거실에 엑박이 등장하고 무슨 티비와 연계하고 이런 지랄들 해봤자 결국 매니아들만 사주게 되겠네요. 그리고 게임업계는 한단계 더 몰락하고. | 13.05.22 1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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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계상이 엿먹는 내용이지 소비자가 욕먹는 내용이 아닙니다. 중고거래가 없어지는게 아니라 마소에서 다른 인증을 거친다는것. | 13.05.22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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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게 그말입니다. 중고 사는입장에서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어쨌든 그 게임을 제값주고 사기 아깝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런사람에게 중고쓰려면 돈 더내. 이말은 결국 중고 사지말라는거죠. 막말로 중고로 게임즐기는사람은 예전과 비슷한돈을내고 즐기게 된다면 이번에는 중고로 파는사람이 예전보다 손해를 보는건데. 어느쪽이든 게임업계 몰라하는일만 남았습니다. | 13.05.22 11: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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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분 댓글요지는 게임이 똥이나왔든 명작이 나왔든 개발자들에 땀과 노력에 비해서 저정도 가격책정은 적당하다라는 말입니다 ㅋ | 13.05.22 12: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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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빠아파//근데 문제는 이 논리가 더 나아가면 "돈주기도 아까운 게임"이니 복돌짓 한다. 와 다르지 않다는게 문제죠-_-; 그래놓고 웹하드 업체에 몇백원 냈으니 난 비용을 지불했다고 생각하죠;; | 13.05.22 12: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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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빠아파// 게임을 제값주기 아까우면 안사는게 맞습니다... 제값주기 아까운게임도 중고덕분에 팔리니까 그런게 계속 나오잖아요... | 13.05.22 1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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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달러 주고 꼴랑 대여섯 시간에 끝나면 돈아깝지 이게 뭐가 개소리야 | 13.05.22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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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모든것은 미친가격에파는 무개념dlc를 무료로 돌리면 해결될거같아요! 요즘 메이저게임들은 사실 플레이타임10~20시간안에 할거다해버리죠! 솔직히 데드스페이스를 예로들자면 엔딩까지 8시간이면되죠! 다 비슷비슷! 하지만 지금 dlc로파는 특전같은것을 넣어준다면 1~3회차 등등으로 연결 플레이타임은 배이상으로 늘고 돈값을 하개되는거죠! 지금 거의100%가 이 특전부분을 돈벌이 수단으로 보기때문에 다~들 10시간~~15시간안에 팔고 바로 중고매각들어가는거죠! 실제로 신규 메이저게임 (멀티가 매력이없거나 없는경우)를 예로들면 발매직후 1주일동안 중고장터에 판매글 폭주합니다! 사실 이거는 게임의 재미를 떠나서 그짧은 시간에 흥미를 잃을정도로 만든 게임제작사가 문제죠! 아무튼 확실한건 DLC와 타이틀가격에비해 완성도가 형편없다는 지금 현실이 안타까움 ㅠㅠ | 13.05.22 1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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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어딜봐서 중고상을 엿먹이자는 내용인지 ;; 이게 현실화되면 중고구매자는 게임스탑 같은 업자한테도 뜯기고 마소한테도 뜯기는 이중으로 뜯기는거지요 마소가 중고거래 수수료를 먹을려고 한다면 북미쪽에 큰 게임도매상들하고 협의를 해야지 유저한테 과금하는건 아니죠 ; 유저한테 과금하면 다 직거래로 싸게사서 과금하고 게임한답니까? 어차피 업자한태 팔고사는양이 많을텐데요 | 13.05.22 13: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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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이랑 같지 않냐는분도 계시는데 스팀에 환호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지막지한 세일때문 아닌가요? 엑박원에서 그정도 세일은 어려울거 같은데.
13.05.22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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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도 슬슬 유저간에 게임 거래 허용하려고 준비중이죠. 일단 게임내 아이템부터 유저간 거래 가능하도록 허용했으니.. | 13.05.22 1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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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의 게임중고거래는 어차피 재작사에게 돈이 돌아가는 구조로 갈게 뻔하게 할테니 문제 없습니다.(저작권자의 허락아래 한다는 소리) 아이탬거래도 저작권자에게 돈이 돌아가는 구조죠. | 13.05.22 1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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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거래가 없어지는게 아니라. 게임스탑등 중계상이 처묵처묵하던 중계비용과 서비스를 개발사와 엑박에서 가져가겠다는거임요. 언제 중계상이 게이머 살림살이 걱정하더이까?
13.05.22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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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실제로 보면 MS에서 이득을 챙길려는것이 우선인듯! 실제로 EA도 온라인패스로 중고거래를 막는 정책을 활용 사실 대성공인거같지만 MS에서 수수료를 많이 때먹어서 이번에 포기한거라는군요! 사실 온라인패스 가 비싸긴 너무비싸요! 확실한건 MS의 수수료는 어마어마합니다! | 13.05.22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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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가 이 중고정책에 호기심을 보입니다...
13.05.22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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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한테 가냐가 중요하죠 중고는 개발사 입장에서는 죽일놈들이죠 특히나 게임스탑은 유통망 하나로 중간에서 진짜 거져먹는 새키들이라서 한국 만화대여점에서 일은 작가가 하고 돈은 대여점이 가져가는 거지같은 유통구조를 깨볼려고 하는걸로 생각하고 마소의 이번 정책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13.05.22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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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대여점은 상관 없어요. 대여점이 우리나라 만화가 먹여살리고 시장 키운겁니다. 만화가들은 따지려면 출판사하고 싸워야죠. | 13.05.22 1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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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소리죠?? 대여점이 시장을 키우고 만화를 먹여 살렸다구요??? 출판사하고는 전혀 상관없는데요 만화시장이 망한 이유중 가장 큰게 대여점입니다 | 13.05.22 1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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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닙니다. 대여점은 관계 없음. 단행본시장이 발달한게 대여점을 기반으로 한겁니다. 그 이전에는 만화책 구매한다는 인식이 더 없었죠. 대여점 보급되고 모든 만화 단행본으로 내는게 보편화 되는데 그 다수를 대여점에서 소화해주기 때문입니다. 지금 그 판매량 안나오는건 대여점 수가 급감했기 때문이지요. | 13.05.22 1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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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책 도중에 끊기는것도 작가쪽이 아니라 잡지사에서 짤린거라고 합니다. 일본과 다르게 단행본 판매보다 원고료 처묵하는건데...잡지사정상 짤리고 작가가 비난받는다는 이야기도 있고...단행본 팔리면 그 수익을 잘 나눠주느냐. 아니죠. 많이 속이거든요. 그러고는 대여점 때문에 안팔린다고....정작 출판사는 대여점과 작가 양쪽을 이용해먹은거고....더불어 양판소,무협지 견인한것도 대여점입니다. 만화만 취급한거 아니거든요. | 13.05.22 1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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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여점이 시장을 키워주긴 했습니다. 시장 자체는 늘어났지요. 안 팔릴것 같은 책들도 다 사들였으니... 작가들도 전보다는 수익이 떨어지긴 했지만, 지속적으로 대여점에서 사가서 수입유지는 되었습니다. 완전히 박살낸건 복돌이죠. | 13.05.22 1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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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알기론 양판소와 무협의 경우 대여점이 시장을 키웠다고 하지만, 만화 단행본 시장은 축소시켰다고 알고있는데, 반대네요. 90년대 초반 100만부씩 판매 달성한 작품들이 존재했는데, 대여점 이후로는 그게 없어졌다는 것이 그 근거였습니다. 언뜻 생각해도 전국에 책 대여점이 2만곳 남짓이라는 통계를 오래전에 본거 같은데, 대여점이 같은 단행본을 몇권씩 사지 않는한은 만화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거 같은데... 무슨 데이터가 있나요? 만화시장규모 확대에 대여점이 기여한 부분 같은것에 대한 데이터가? | 13.05.22 11: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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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세10%는 지극히 정상적입니다 전국 대여점 숫자가 얼마나 된다고 거기서 구입한다고 작가들이 먹고 살지 못해요 그리고 대여점 이전에 10만장 15만장씩 팔리던 만화도 있었는데 대여점 생기기전에 만화시장이 어떤지 찾아보세요 | 13.05.22 11: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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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여점이 시장을 키워주긴 했죠....안팔릴것들도 팔아줬으니... 대신 잘팔리던 만화의 판매량을 급감시켜놓은게 문제입니다... 이때문에 정말 실력있던 작가들은 펜을꺾고 해외로 떠나거나 만화를 관두고, 대여점의 특성에 맞춘 김성모식의 공장만화가 늘어나면서 전체적인 출판만화의 질이 하락시켰죠... 그다음에 말아먹은건 복돌이구요... | 13.05.22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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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들은 얘기들이신 모르겠는데.. 저희 형이 20년간 화실에서 만화일 했고 그쪽계통에 오래있다보니 많은 만화가들의 생활고를 접하던 사람인데.. 우리나라 만화는 대여점때문에 망한겁니다. 무슨 시장을 크게 해줬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그리 단적으로들 하시는지.. 단행본 판매가 아예 0으로 되버리고 전국의 대여점 수로만 판매량이 막히면서 김성모 행님도 만화가로서의 꿈접고 화실을 공장화 한거에요. 작가로서의 기지를 발휘해 작품다운 작품을 만들래도 판매량은 대여점 수 이상을 낼수 없으니까요.. 배운건 만화고 돈벌라면 거지같은 작품을 다수 찍어내는 방식으로 가다가 이꼴이 된겁니다. 그시절 만화계통에서 일하시던 분들이 이런 말도 안되는 의견을 객관적 분석인냥 떠드는거 보면 눈에서 빔쏠껍니다. | 13.05.22 1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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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여점이 우리나라 만화시장을 키웠다라....참 희안하네요 그럼 작가들이나 출판사들이 대여점때문에 휘청거렸다고 한건 구라인가 | 13.05.22 13: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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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여점 이전에도 만화방은 있었고,만화방에서도 대여했지요. 당시는 한국만화가 대새였고요. 국내 출판만화가 망한거야 일본만화시장 들어온게 더 크죠. | 13.05.22 15: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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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아먹었다는 개념이 대여점과 복돌이가 다른데요... 대여점이 말아먹은건 시장보다는 국산만화의 발전가능성을 말아먹은거고요... 복돌이는 말그대로 대여점이고 출판사고 뭐고 남아있던 시장자체를 말아먹었음... | 13.05.23 1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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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최초 극장 개봉하면서 수익 대부분이 남. 음악 벨소리,노래방,행사등으로 2차 수익이 계속 나옴. 게임 개발자 수십명, 개발기간수년 오직 cd매체로만 수익이 나는 상황. 지금 차세대와서는 게임 하나 개발하는데 시간과 돈이 더 많이 들어가니 어떻게든 수익구조를 개선하지않는 이상 답이 없어보이긴 함. 스팀같이 가는게 제일 이상적으로 보이긴하는데....
13.05.22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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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도 2차수익 나는데요. 옆나라를 보세요. 게임 하나내고 잘되면, 애니도 만들고, 소설이나 만화책도 찍고, OST도 팔고... | 13.05.22 1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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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일본시장의 특수성이고... | 13.05.22 1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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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매출만 난다고?? 정액제겜 부분유료화겜등은 호구인기???? | 13.05.22 1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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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수익 내는 그 애니화 소설화 만화도 "잘팔려서" 가능한거죠 | 13.05.22 13: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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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나라는 2차수익 이전에 1차수익도 넘사벽입니다... 순수익 따지면 일본이랑 중국이랑 맞먹는데 무슨... | 13.05.23 1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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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몇몇분들 루리웹에서만 까이는줄 아는대... 전세계적으로 지금 개까이고있음
13.05.22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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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유가 왜 욕을 먹는지 옆에서 보고도 모르는 모양이네요.
13.05.22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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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소니의 중고 규제에 대한 글의 덧글들 분위기와는 꽤나 다른 모습이네요. 그때는 상당히 열광적으로 비난의 덧글들이 달렸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13.05.22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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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거래를 불가능하게 할거면 차라리 스팀처럼 운영하는것도 좋겠네요. 스팀처럼 상시 50%수준의 세일하면서 오프라인 유통마진 세이브한걸 소비자에게 돌려주는식으로 운영되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그럼 중고거래 제재해도 유저들 큰 불만없을거예요. 그런데 정가 다 받으면서 그러면 문제되겠죠.
13.05.22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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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처럼 운용하면 스토어 구매가 늘어서 중고문제가 자동빵으로 사그러들게 되있음 근대 아마도 가격은 지금처럼 할인없이 받고 중고과금도 하고싶으니 문제임 아마 스팀처럼 할거였으면 동네방네 알리고 다들 좋다고 그랬을꺼에요 | 13.05.22 1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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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하고싶은 말을 고스란히 해주시고 있네요
13.05.22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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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이 참 개념차네요. 말 그대로 소비자가 구입한 게임은 소비자의 것이고 중고시장이 아무리 지들 돈벌이에 방해가 된다지만 게임을 자꾸 일종의 인스턴트식 체험 콘텐츠로 슬슬 몰아가는 마소가 얄밉네요~게임을 잠깐 타는 순간만 짜릿한 놀이기구 취급하면 곤란하죠. 게임도 영화나 음악처럼 체험과 소유라는 점이 보존되어야하고 중고시장이 존재해야 좋은 게임이 *작품* 으로서 남아있을 수 있을거에요.
13.05.22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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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등록할때 가격이 얼마인지 아직 공개 되지도 않았고, 정확한 정책 공개 되지도 않았는데 설레발치는건 좀 아닌듯... 중고 거래 가능한 패키지는 좀 비싸게 팔고, 대신 온라인에서 다운받는건 중고거래 못하니 좀 싸게 내 주면 안되나.. 중고 거래할때 내야되는 가격도 3달러 정도 선에서 해주고, 그 절반 이상을 개발사에 준다면 대찬성.
13.05.22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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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온라인 패스 판매정도로 타협하는게 맞을텐데. .
13.05.22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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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거래가 왜 생기는지 원인을 모르는거야 그런거야!!!! 스팀 구입한게 중고로 못판다고 난리치지않차나!!! 구매력보다 게임가격이 비싼게 문제임 박리다매로가자
13.05.22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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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 스팀이나 오리진 시스템이 전 좋습니다 ea경영마인드는 똥이지만.. | 13.05.22 1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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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중고막는거나 drm으로 불법유저 걸러내는건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만한거 아닌가... 중고로 암만 돌려봤자 한글화 안해주는거 중고나 불법복제 막아서 어쩔수없이라도 판매량 늘리면 한글화를 안하곤 팔리지도 못할테고... 그렇게 되면 불법복제유저땜에나 수익성 떨어진다거나 해서 받는 정품유저의 불이익은 차차 개선이 될 것 같은데...
13.05.22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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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되면.. 사자마자 바로 중고로 팔아서 오히려 좋겠네하는.. 참.. 어이없는 소리하는 애들이 있는데. 바보도 아니고 모든 사람이 다 그 생각하고 사서 깔자말자 팔면.. 5만원에 샀다가 5천원 됨.. 머가 좋음?? 오히려 게임은 더 안팔린다. 지금이야 그래도 5만원 사서 재미없으면 3.5라도 파니까 위험부담이 적지만. 나중에는 정말 간보고 간보다가 재미보증된거만 사면. 이거 뭐.. 답이 안나옴
13.05.22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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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게임업체에서는 돌고 돌아서 본인들 수익 창출 못하는것보다 질러서라도 팔리는 판매량이 높으니 중고나 불법유저 어떻게든 막으려고 혈안인거죠.. | 13.05.22 1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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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그건 일차원적인 생각인거고, 중고거래할때 생기는 수익까지 탐난다는 욕심이죠. DLC 도 모자라서, 유저의 수익까지 탐한다?? 사람들이 중고거래하면, 으레 중간 유통사가 먹는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잘못입니다. 중고거래하면 가장 이득을 보는건 게임점이 아니라 유저거든요. 게임점해봐야 중간에 5천원 먹는게 다입니다. 근데 유저는 싼가격에 즐길수 있고, 비싸게 사도 되팔수 있어 상대적 부담이 적으니 유저가 이익이죠. 근데 그걸 막는다면 결과적으로 누가 가장 손해일까요? 중간 유통사가 커져서. 매매량이 많으니 돈버는거처럼 보이지만. 그게 사실 박리다매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이 속한 부분을 망각하고 제작사의 단편적인 호승심을 대변하는게 이해가 되지 않네요. ㅋㅋ 당장 중고로 사도 새거랑 별차이없게 사는 시스템 만들어지면.. 그때되서 유저나 제작사나 다들 우는 소리 나올겁니다. 파이가 작아지니까요. | 13.05.22 1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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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입장에서는 그게 수익을 탐낸다고 생각하는거고... 기업 입장에서는 중고값을 개발사나 플랫폼쪽에서 되받아서 그나마 신품값은 아니더라도 수익이 창출되는거죠... 입장을 바꿔서 님이 게임을 개발 하셨다 칩시다 그걸 발표에 판매까지 다 하셨다 쳤을때 1개 팔았는데 해본 유저나 게임에대한 정보는 거의 10명 이상이 한것처럼 나돌아 다닌다면 얼마나 허탈할까요...?? 물론 소비자의 위치나 권리도 중요한데 개발자들은 1개 팔아서 본인들한테 들어오는 이익 없이 1개 판 수입으로 수없는 소비자가 그 게임을 경험하게 되는겁니다... 반대로 소비자들은 손해라고 할건 그다지 없죠 게임 했고 컨텐츠 즐겼고 그걸 팔면 컨텐츠를 즐긴만큼의 비용을 제외하고라도 본전은 치니까요... 컨텐츠는 판매를 하려고 만드는겁니다 무료로 풀면 그건 자선사업이지요... | 13.05.22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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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차라리 1개 수익으로 10명 즐겨서 유저 적은것 보다 2개 팔고 2명이 즐기면 그게 기업으로선 더 수익성이 높은거고 그 수익성으로 중고니 불법매매니 앓는소리 할 시간에 2장보다 더 팔수있는 더 멋진 컨텐츠를 구상하려고 할겁니다... 중고거래 안되면 대부분의 유저들은 다른유저의 평가를 기다릴테고... 평가가 재미없다고 소문나면 바로 안팔릴테니까요 서로 윈윈이 될거라고 생각하는데... | 13.05.22 1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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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스스로도 말했죠? ㅋㅋㅋ 재미없으면 안팔리겠지?? 그게 시장을 아주 위축시킵니다. 뭐 영화고 나발이고 간에 인디가 탄탄하고 실험적인 제작사가 많으면 거기서 획기적인거도 나오고 사람들도 부담이 적으면 이것저것 사고하면서 시장의 활력이 되겠죠. 근데 가격부담으로 재밌는거만 사면. 게임은 아마 몇개 안되고 제작사도 많이 없어지겠죠? | 13.05.22 1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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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없어서 안팔리는것보다 중고로판매로인한 수익저하가 더 위축이지요... 재미 없으면 재미있게 만들려고 노력하는데 그정도 노력도 안하고 판매할 생각을 하는 회사는 없어져 마땅하고요... 망겜만드는 회사 말아먹게 하는게 유저 파워로 이루어지는데 그게 왜 위축이되는거죠?? 잘만들면 어서 중고로 1개 50000원에 팔아 수많은사람이돌릴거 50000원에 수많은사람한테 팔면 수익성이 있고 위축이라는 말이 붙을 수가 없을텐데요 ㅎㅎㅎ | 13.05.22 1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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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 안좋다는 중고시장도 .. 시장원리로 생겨난건데??ㅋㅋㅋ | 13.05.22 13: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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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이 중고방지정책도 그 시장원리를 바꾸려는 시도라 이겁니다. 시장은 다 필요에의해 자연스레 형성되는거구요 | 13.05.22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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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이 반응이 자연스럽다고 보면.. 님은 정신승리자라고 생각하고.. 이만 줄입니다. ㅋㅋ | 13.05.22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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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온라인 패스인데, 정작 EA 도 하다가 포기한 정책을 콘솔기기에 적용한다니...
13.05.22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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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패 확장판임. 오프라인도 돈내야함 | 13.05.22 1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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