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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타가키와의 인터뷰 (게임인포머)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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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이 양반은 이빨도 잘 까고 게임도 잘 만들지...근데 하야시 이놈은 게임도 못 만들면서 되지도 않는 이빨만 엄청 까대니 비호감 이지... ㅆㅂ...게임 으로 인정을 받으라고...앞뒤 맞지 않는 이빨 이나 까지 말고...하야시야...
    12.02.25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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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개인적으로 말하는 스타일은 별로지만 시야가 참 넓은 개발자. 게임 개발 능력이야 말하면 입만 아프고.
    12.02.26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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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타가키가 누군가 했네
    12.02.25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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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정했습니다. | 12.02.25 15: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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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고보니 패미통 홈피에 이타가키랑 철권프로듀서랑 한자리에서 인터뷰한거 있던데 그얘긴 루리에 안올라왔네요. 궁금하던데....
    12.02.25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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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은 뭐... 엑박시절 이미 그 수준의 온라인 환경을 만들었다는건 지금도 놀라움
    12.02.25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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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할 수 있게 너무 쉽지도, 너무 어렵지도 않게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언제나 넓은 범위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닌자가이덴이나 DOA4를 보면 이빨횽은 유저들이 어려워서 고통스러워 하는 걸 보고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새디스트가 아닐까 의심했었는데... 그 증거로 DOA4는 이지 모드도 노골적으로 없잖아.
    12.02.25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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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리얼하게 만들기 위해 배필이나 콜옵처럼 군사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있나요? A: 자위대에 친구가 있고 언제나 물어봅니다. 미국에 물어볼 친구들이 있고 용병인 친구도 있습니다. 자위대 자위대자위대 자위대자위대 자위대자위대 자위대자위대 자위대자위대 자위대자위대 자위대ㅋㅋㅋㅋㅋㅋ
    12.02.25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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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거기선 웃었는데 LAPD에서 인맥 장난아니라고 느꼈어요 | 12.02.25 2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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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asy 가 Hard 고 Hard 는 신세계 스럽던 엑박 난가2
    12.02.25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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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지같은 플스2판 혼두라나 시노비도 닌가처럼 사람을 시험하진 않았다
    12.02.25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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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정상 지금은 여러가지로 조심하는 늬앙스.. 그래도 부분부분 자신감을 보이는건 마음에 들지만 말이죠. 그나저나 인터뷰에서 미카미씨가 퇴사한 이유는 모르겠다고 한게 흥미롭네요. ㅎㅎ 대부분의 유저들은 바하4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서도
    12.02.25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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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언제나 넓은 범위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저는 언제나 넓은 범위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저는 언제나 넓은 범위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저는 언제나 넓은 범위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저는 언제나 넓은 범위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그래서 DOA4 하고 닌가2가 그렇게 쉬웠던 것이구나, 아~ 그렇구나.
    12.02.25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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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건 그렇고 이빨횽은 정말 대답을 시원시원하게 해서 좋음. 하야시는 저기에 철학을 집어넣겠지....중2병 쉐키. | 12.02.25 1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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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을 하다보면 플레이어의 실력이 상향평준화됨...(응?) | 12.03.28 1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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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이 양반은 이빨도 잘 까고 게임도 잘 만들지...근데 하야시 이놈은 게임도 못 만들면서 되지도 않는 이빨만 엄청 까대니 비호감 이지... ㅆㅂ...게임 으로 인정을 받으라고...앞뒤 맞지 않는 이빨 이나 까지 말고...하야시야...
    12.02.25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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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좋은데 2013년이라;
    12.02.25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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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제가 최초의 온라인 3D 격투게임을 만들었단 걸 잊지 마세요.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서 전문가입니다. 물론 THQ에서 도움을 주긴 하지만 네트워크는 우리 스텝들이 스스로 만들었습니다. 이타가키의 이런 인터뷰자세가 마음에 듬..ㅋㅋㅋ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대, 그걸 게임으로 서포트가능한...
    12.02.25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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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닌가3를 닌가로 인정하시나요? 이런거 물어봐야지 ㅋㅋㅋ
    12.02.25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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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닌가는 모르겠고, DOA4... 초기 난이도 보단 업데이트로 조정된 난이도는 좀 할만했는데 어렵지도, 그렇다고 너무 쉽쥐도 않은 정도^^ 아무튼... 신작이 나올때까지 지켜봅니다.
    12.02.25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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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넓은 난이도 -ㅂ-... 으음... 으음...
    12.02.25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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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나 덧글은 하야시 징징징
    12.02.25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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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넓은 난이도는 아니지 이빨까기 -_-;;닌가가 액숀게임 난이도 탑인데 말이지
    12.02.25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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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클리어하면서 보람을 느껴본건 닌가가 첨이었음 버튼 한두개 열나 누르다보면 클리어 하는게임따위는 저멀리 날아가 버렸었지요 | 12.02.25 15: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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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실히 기대 되기는 한다..
    12.02.25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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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앞으로 액션 게임은 어떻게 변할 것 같습니까? A: 지금은 액션 게임과 슈터 게임이 나눠져 있지만 Devil's Third처럼 서로 결합될 걸로 생각됩니다. 나도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역시 업계 종사자에 베테랑이라 이미 이런걸 생각하고 있군요.
    12.02.25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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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에 닌가나 DOA 난이도는 실수였다고 언급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마 데빌스 서드는 다른 게임과 비슷한 난이도로 나올 것 같습니다.
    12.02.25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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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닌자가이덴은 잘맨들엇지만 이번작은 실패할거같음 ;;
    12.02.25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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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빨을 많이 털기는 하는데 거의 다 맞는 말이니까 뭐
    12.02.25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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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개인적으로 말하는 스타일은 별로지만 시야가 참 넓은 개발자. 게임 개발 능력이야 말하면 입만 아프고.
    12.02.26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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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개발자들 보면 있어보이는 말로 얼버무리는 걸 되게 좋아하는데 이빨은 그런게 없어서 좋음. 되면 된다 아니면 아니다 딱딱 잘라 얘기하니까.
    12.02.26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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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흠...
    12.02.27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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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떻게 보면... 이게 닌가2에서 이빨이 더 보여주고 싶었지만, 못한 부분들의 결정체 일지도 모르겠다고 저는 흠칫 생각이 드네요.
    12.03.28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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